게임 기업 해즈브로코리아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3’에 트레이딩 카드 게임 MAGIC: THE GATHERING(이하 매직:더 개더링)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매직: 더 개더링은 전세계 1,200만명 이상의 팬들로부터 20년 넘게 사랑을 받아온 트레이딩카드 게임으로 모던판타지를 테마로 한 60개의 카드로 덱(Deck)을 짜, 1대1로 전략적 결투를 하는 게임이다. 2011년도 10월 한글판이 재판되면서 매직 유저가 급증하였고, 2012년에 이어 올해에도 디지털 게임인 '매직 2014-플레인즈워커의 결투'한글판 출시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해즈브로코리아는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누구나 쉽게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지스타2013보드게임존에서 대형 체험행사를 비롯, 초보자 토너먼트, 슈퍼드래프트, 동방불패 최강자전 Trial 토너먼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연다.

매직을 처음 접해보거나 매직 초보인 방문객들은 매직 전문 도우미들의 도움을 받아 매직을 직접 배우고 체험하기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방문자들에게는 전원에게는 매직 노트를 증정하며, 사이드 이벤트로 다트 경품 뽑기, 행운상 추첨 이벤트, 페이스북 포토존 사진 이벤트 등을 통해 체험행사에 따라 고급 덱박스를, 전국 매직 전문 매장에 방문하면 부스터팩을 받을 수 있는 부스터팩 교환권과 그외 푸짐한 경품을 (선착순 한정수량)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매직팬들을 위해서는 슈퍼드래프트 이벤트(8명이 모이면 제품을 즉석에서 개봉하여 바로 토너먼트를 하는 형식) 토너먼트와 매직 동방불패 최강자전 Trial을 개최한다. 동방불패 최강자전 Trial 우승자에게는 12월에 개최하는 동방불패 최강자전 본선에 부전승 1라운드의 혜택을 준다. 슈퍼드래프트 이벤트는 지스타2013 참가를 기념하여 전국 매직 전문 매장에서도 11월 11일부터 24일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현장에서 체험에 참여한 관람객은 물론 초보자 토너먼트, 슈퍼드래프트 및 동방불패 최강자전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매직노트, 덱박스를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