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시작된 썬온라인 최종 프리오픈 테스트!


지난 2월초 프리오픈 테스트를 마친 후 만 3개월여간의
긴 휴면에 들어갔던 썬이 드디어 기지개를 켰다.


당초 오후 2시에 오픈예정이었던 이번 최종 프리오픈 테스트는
좀더 나은 서비스와 서버의 안정화등을 꾀한다는 이유로
3번의 연기공지를 거쳐 예정시간보다 7시간 30분 늦은
오후 9시30분에 시작되었다.


오픈시간인 2시가 되기 훨씬 전부터 유저들은 썬인벤을 비롯한 각 팬사이트들과
공식홈페이지에서 썬의 오픈을 기다리는 모습들을 보여주었으며,
오픈예정시간이 지나고도 빠른 공지가 이루어지지 않아,
개발사의 늦은공지를 성토하는 등의 모습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그리고 오후 9시30분에 접속이 가능하다는 공지와 함께 1일차 프리오픈테스트가 시작되었다.




[ 썬 최종 프리오픈베타 시작!]




썬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있고, 지난 1월에 프리오픈베타 테스트에 참가했던
유저들도 있었지만, 모두 썬의 변화점과 새로운 점들을 찾아나서기에 분주했다.


비록 2시간 30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1일차의 게임플레이를 통해서
지난 프리오픈시기에 비해 변화된 점과 새롭게 추가된 점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1. 지난 1월의 프리오픈때의 정보가 유지된다.


기자가 처음 게임에 접속했을때 레벨21인 엘리멘탈리스트가
캐릭터 선택창에서 기자를 반기고 있었다.






지난 1월말에 실시했던 프리오픈베타의 캐릭터 정보가 유지된것.
하지만 레벨과 아이디 이외에 다른 정보들은 유지되지 않았다..
인벤토리에는 21만 하임의 돈이 있었고
다른 스탯포인트들은 전부 초기화 되어있었다.


기존에 생성된 캐릭터는 (레벨*1만 하임) 돈이 지급된다.
레벨당 1만하임은 상당히 큰돈이기 때문에 기존 프리오픈을 즐겼던 유저라면
기본장비를 맞추는데는 큰 지장이 없을정도의 금액이다.




2. 시작지점은 필드맵! 자피르호수!


시작지점이 각 종족의 시작마을이 아닌 필드맵인 자피르 호수로 변경되었다.


이것은 오픈베타때는 어떻게 변경될 지 모르지만,
첫번째 튜토리얼 퀘스트를 주는 보초대장 NPC가
필드에 있기 때문에 유지되리라 예상된다.






첫번째 퀘스트를 받기위해서는 보초대장 앞으로 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된다.




3. 필드 몬스터 리젠은 한꺼번에.


시작하자 마자 유저들은 바글바글 필드에는 유저들로 넘쳐났다.






기자가 플레이하는 서버가 첫서버인 오닉스 서버임을 감안하더라도
필드의 유저들의 수를 감당하지 못하는 몬스터 리젠속도!



기자는 처음에는 필드에 몬스터가 없는줄로만 알았다. -_-;
아무리 돌아다녀도 유저들뿐이 보이질 않았던 것
하지만 어느순간 한 그룹의 몬스터들이 여기저기서 일제히 생성되었다.


썬의 필드 몬스터는 일정 그룹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리젠시간도 동일하다.




4. 각종 캐릭터와 스킬들의 변화


우선 제가 하는 엘리멘탈리스트의 경우,
공격형 마법사,버프를 주는 버퍼, 치유를 하는 힐러의 역할을
에테르와 서클 어느쪽을 가던지 균형있게 되어있었다.


하지만 이번 오픈베타 버전에서는 에테르는 전문 공격형으로
서클은 전문 힐러와 버퍼형으로 바뀌었고,
다른직업들도 어느정도의 변화가 있으리라 예상된다.






또한 장비제한이 기존의 스탯형의 경우 힘과 지능이었는데
이번에 보니 지능과 정신력으로 특화 스탯이 장비제한으로 붙어있었다.
이는 발키리등의 다른 클래스에도 해당하는 것으로


스탯형 캐릭터 육성시 찍지 않아도 되는 스탯에 투자하는
폐단을 줄여줄것으로 보인다.




5. 원활한 사냥을 위해선 배틀존을 생성해라?


한꺼번에 수많은 유저들이 몰리다보니 필드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유저들에 의해 필드의 몬스터들은 나오자마자 검은안개로 사라지고 있었다.


수많은 유저들의 틈바구니에서 살아남는 비법이란!
바로 헌팅맵이나 미션맵등의 배틀존을 생성해서 레벨업하는것!




■ 쉽다쉬워 배틀존 생성법과 참가! 바로가기 [클릭!]



튜토리얼 퀘스트와 기타 추가된 퀘스트들 필드구경등 할 일도 많지만
레벨업을 우선 생각하는 유저라면 배틀존을 생성하는것이 훨씬
효율적인 사냥과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배틀존을 생성하거나 참가하기 위해선??
우선 마을로 가서 배틀존 생성 NPC를 찾아보아라..




6. 다양한 로딩화면의 추가


큰 변화가 아닐수도 있겠지만 기존의 로딩화면들에 추가되어
수많은 로딩화면들이 추가되었다.
20여회의 로딩을 거쳤음에도 기존에 보였던 로딩화면은 단 한컷도 볼 수 없었을 정도





어떤 로딩화면들이 우리를 기쁘게 해줄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7. 자피르호수 중앙에는 물약을 판다.


지도키인 M키를 눌러보면 자피르호수의 중앙부분의 잡화상인을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필드에서도 기본적인 경제활동이 가능하게 설정해 놓은것으로 보여진다.


이 잡화상인은 한번에 1만하임 이상의 고가의 물약들과 기본적인 회복물약
그리고 마을귀환을 가능하게 해주는 귀환스크롤등 유용한 아이템들을 팔고 있으니 애용하자.







지금까지 2시간 30분에 걸친 썬의 최종 프리오픈 테스트의 첫날 풍경들을 살펴보았다.
비록 오픈시간이 상당히 늦춰졌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이 첫날 테스트에 참가해
썬에대한 기대감을 찾아볼 수 있었을 정도..


한편 내일(9일) 테스트는 예정대로 오후 2시에 시작될 예정이며 자정까지 계속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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