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금일(5월 25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탑픽이 개발한 2006년 신작, 나나이모(http://nanaimo.nexon.com)의 첫 번째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5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7일 간 진행되며, 지난 5월 18일 나나이모 퍼블리싱 조인식 발표 이후 유저들에게 처음으로 게임이 공개된다. 특히, 나나이모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는 총 999명의 테스터 모집에 5만 5천 여 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면서 약 55:1의 높은 경쟁률을 보여 나나이모에 대한 게임 유저들의 기대감을 여실히 드러냈다.



이번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는 ‘플라타너스 마을’, ‘에피소드1~4(던전 12개)’, ‘초보 아레나’, ‘아이템샵’, ‘아바타샵’, ‘딱지샵’, ‘딱지북’ 등의 핵심 콘텐츠가 공개되며, ‘슈팅 던전’과 ‘아레나 존’ 레벨 밸런스 테스트, PC사양에 따른 클라이언트 호환성 및 최적화 테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비행슈팅RPG를 표방하고 있는 나나이모는 미지의 섬 ‘나나이모’에서 펼쳐지는 ‘딱지 콜렉터(collector)’들의 모험과 도전을 스토리로 제작된 독특한 장르의 게임이다. 특히, 나나이모는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의 기본 특성에 RPG의 요소들을 대거 접목하여 신선하면서도 독특한 즐길 거리들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 나나이모란? 게임 내 섬 이름으로서 인디언어로 “여기 다 모여라” 라는 뜻.







또한 횡스크롤 비행슈팅을 게임 내 전투방식으로 채용하여, ‘라이덴’, ‘1945’, ‘덴가이’ 등의 아케이드 비행슈팅 게임의 손맛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현한 점과 게임에 적용된 ‘성장’, ‘수집’, ‘커뮤니티시스템’, ‘스토리텔링’ 등의 요소들을 통해 RPG 플레이의 즐거움을 포함시킨 점 등도 기존 게임과 차별화 되는 나나이모만의 특징이다.



넥슨에서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나나이모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에 관심 가져주신 많은 게임 유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하며, “국내 최초 온라인 비행슈팅RPG 나나이모에는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콘텐츠가 갖춰져 있어, 국내 유저 분들께 이색적인 플레이의 즐거움을 제공해 드릴 것으로 기대된다. 테스터로 당첨된 유저 분들께 이번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나나이모의 즐길 거리들을 만끽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저희도 더 좋은 게임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나나이모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나나이모 공식 홈페이지! 클릭!!







Inven Roman - 장인성 기자
(roma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