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6일) 테스트 서버에 신규 필드인 용족의 계곡과 각 직업별
엘리트 방어구 1세트, 무기 2종 및 퀘스트 등이 추가되었다.





■ 설정 변경

1. 캐릭터 생성 레벨을 60 레벨로 조정 (캐릭터 초기화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기능 추가

1. 고레벨 신규 맵인 '용족의 계곡' 필드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필드(5개맵) : 붉은 용암의 계곡, 울부짖는 골짜기, 피의 분화구, 고룡의 무덤, 카르완의 분화구
- 경쟁헌팅(4종) : 붉은 용암의 계곡, 울부짖는 골짜기, 피의 분화구, 작열하는 분노의 조롱
- 용족의 계곡 AC 기능 추가 : 지도 8장, 열쇠 5개, AC드롭아이템 7종, 캡틴베기, AC몬스터(수라키)






2. 각 캐릭터의 엘리트 아이템(방어구 1세트, 무기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버서커]
- 방어구 : 아폴로 세트
- 무기 : 고블린의 의족(도끼), 파멸의 용검(양손검)


[드래곤나이트]
- 방어구 : 아레스 세트
- 무기 : 마검 블레이드(한손검), 화선창(창)




[발키리]
- 방어구 : 니케 세트
- 무기 : 네프티스의 한손석궁, 네프티스의 에테르 웨폰


[엘리멘탈리스트]
- 방어구 : 아르테미스 세트
- 무기 : 클로리스의 지팡이, 클로리스의 오브





3. 에텔레인 지하수로 퀘스트 1종과 얼어붙은 궁전 퀘스트 7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텔레인 지하수로 : 지하수로 탐색
(에텔레인 지하수로 서브미션 '숨겨진 길' 입장 시 받을 수 있습니다.)
- 얼어붙은 궁전 : 동쪽 성벽 정찰(정예), 동쪽 성벽의 위협, 협조 요청서 전달,
제국군 특수부재 격퇴(정예), 늑대 바위 초소 지원, 늑대 바위 주둔지 습격, 설원 전진기지의 지원요청






4. '야수의 숲'과 '에텔레인 지하수로', '얼어붙은 궁전'의
대형 필드에 '필드 보스 레이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피르호수 : '야수의 파수꾼'과 '파수꾼의 추종자'
- 연금술사의 길 : '야수의 주인'과 '켈베로스'
- 미완의 기념관 : '어둠의 기사'와 '어둠의 마법사'
- 미로의 지하수로 : '죽음의 주술사'와 '어둠의 감시자'
- 요새의 성역 : '얼음성의 파수꾼'과 '백색의 마법사'
- 폐허의 탑 : '성의 주인'과 '성문 보초 대장'



5. '야수의 숲', '에텔레인 지하수로'에 각 2종의 럭키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야수의 숲 : 킹슬라임, 슬라임
- 에텔레인 지하수로 : 오염된 쥐, 오염된 거미



6. 모든 마을의 조합 NPC를 통해서 스트랭스미스톤 파편을
스트랭스미스톤으로 조합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트랭스 미스톤 1개 = 스트랭스미스톤 파편 30개 + 368,000 하임



7.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입힐 때, 혹은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받을 때
나타나는 수치 색상을 다양하게 변화하였습니다.



8. 게임 옵션으로 '스프링 카메라 옵션 ON/OFF' 기능을 추가였습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 카메라 이동 시 스프링처럼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9. 일반 조합 기능이 추가 되어, 낮은 등급의 일반 아이템을
높은 등급의 일반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조합 시 실패할 확률이 추가되었습니다.)



10. '숨겨진 길', '성 외곽에서의 전투', '제국 전령 제지'의 미션에 BGM이 추가되었습니다.



11. 캐시 아이템 구입 관련 Tip이 추가 되었습니다. Tip은 로딩 화면 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밸런스 조절

1. 엘리멘탈리스트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세이크리드파이어 : 성스러운 불꽃으로 대상 하나에게 15의 피해를 준 후,
일정 시간 동안 5의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 인콰이어리 : 강한 데미지로 적에게 85의 일격을 가한 후,
신서한 사슬의 힘으로 일정 확률로 적을 스턴시킵니다.
- 데비쉬댄스 : 강한 데미지로 적들에게 125의 일격을 가한 후,
일정 범위 안의 적들은 2초당 15의 일정 피해를 지속적으로 얻게 됩니다.



2. 필드 및 배틀존에서 획득하는 경험치를 조절하였습니다.
- 기존 경험치 공식 : 필드 및 모든 헌팅, 미션맵에서 100%의 경험치 획득
- 신규 경험치 공식 : 필드 및 모든 헌팅, 미션맵에서 약 94%의 경험치,
단 필드 파티 사냥시 약 107% 경험치 적용



3. 엘리멘탈리스트의 스킬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 블레이즈포스 : 시전 대상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사용 시 MP소모량이 약 3.5배 상승하였습니다.
- 에큐러시스피릿 : 시전 대상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사용 시 MP소모량이 약 3.5배 상승하였습니다.
- 아이스포스 : 스킬 시전 시 대상 타겟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이에 따라 MP소모량이 약 3.5배 증가하였습니다.
- 인크리즈 스피드 : 시전 대상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사용 시 MP소모량이 약 3.5배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스킬의 유지 시간이 약 3배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 어스퀘이크 : 스킬 레벨이 2단계 오를 때마다 최대 마리수가 2마리씩 증가합니다.
- 내추럴어택 : 스킬 시전 시 대상 타겟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이에 따라 MP소모량이 약 3.5배 증가하였습니다.
- 매직 포스 : 시전 대상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사용 시 MP소모량이 약 3.5배 상승하였습니다.
- 에센스 : 시전 대상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사용 시 MP소모량이 약 3.5배 상승하였습니다.



4. 발키리의 스킬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크오브심포니 : 시전 대상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사용 시 MP소모량이 약 4배 상승하였습니다.
- 마크오브팩션 : 시전 대상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사용 시 MP소모량이 약 4배 상승하였습니다.
- 언리미티드포스 : 시전 대상이 1명에서 시전자 주변 범위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사용 시 MP소모량이 약 4배 상승하였습니다.



5. AC 달성률 공식이 수정되어 현재보다 AC 달성률이 전체적으로 소폭(0.1 ~ 0.4%) 상승합니다.




■ 기능 변경

1. 설원 메인 미션 '보스 성의 주인' 기본 공격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보다 공격 거리에 대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2. 캐릭터의 스킬 사용 시 발생하는 이펙트 다수를 수정하였습니다.
- 버서커 : 타운트, 와일드스피릿, 데미지리커버리, 스펙트랄가드,
바이탈엠플리파이, 쏜즈스킨, SP리차지, 버서크모드, 버서커포스
- 드래곤나이트 : 디바인포스, 마크오브첸스, 래피드어택, 피어, 마크오브리커버,
마크오브스피릿파워, 트리플피어스, 디퓨즈블로우, 스터닝블로우
- 발키리 : 언리미티드포스, 마크오브팩션, 마크오브심포니 /소환수 - 페이션스, 베틀베리어, 리저렉션
- 엘리멘탈리스트 : 마이티스피릿, 마이티파워, 마나리차지, 범위스킬이펙트



3. 각 채팅의 텍스트 색상이 종류별로 구별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하기 위해 텍스트의 색상을 종류별로 변경하였습니다.



4. 일부 아이템의 드롭률이 변경되며, 추가로 신규 아이템이 드롭됩니다.
- 아이템 드롭 삭제 : 미스릴/ 임페리움/ 오리하르콘/ 데비리움/ 타르타미아
- 아이템 드롭 추가 : 정령석




■ 버그 수정

1. 일부 보스 몬스터가 캡틴 몬스터로 설정되어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설원 메인 미션 얼음수정궁전 보스 '에리히슈츠발트'
- 야수의 숲 서브 미션 '강철야수부족의 음모' '보스 악령주술사'
※ 버그 수정으로 인해 더 이상 해당 몬스터를 죽여도 캡틴베기가 상승되지 않습니다.



2. 개인상점 게시판을 배틀존 내에서 볼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3. 잡화상점을 연 상태에서 미션 및 헌팅 사냥이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4. PC방에서 '에테르의 반지(캐시 아이템)'를 착용한 후 포탈을 이동했을 때
PC방 추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5. 간혹 캐릭터 스텟창에 스텟 수치가 아이템 옵션으로 인해 + 되었을 때
텍스트 색상이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6. '얼어붙은 궁전' 메인 미션 완료 시 보상창에 "서브미션"이라고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7. 멀티쓰레드 로딩 문제로 인해 간혹 마을에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8. 야수의 숲 AC 몬스터 파수꾼 '사이베드', 지하수로 AC 몬스터 어둠의 '나크라트'의
리젠 위치가 랜덤인데 항상 고정된 위치에 리젠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9. 퀘스트 창에 텍스트가 창 밖으로 벗어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0. 배틀존 생성 시 채팅창에 가려서 캐릭터 및 기타 다른 UI가 클릭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1. 파티원에게 보여지는 미니맵 포인팅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2. 일부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되던 문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 테스트 서버, 용족의 계곡 - 울부짖는 골짜기에서 만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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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