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5일) 오후, 테스트 서버에 임시 점검 및 을 패치를 통해
용족의 계곡 서브 미션 및 에텔레인 지하수로 신규 퀘스트 등이 추가되었다.




■ 기능 추가


1. '용족의 계곡' 서브 미션이 추가 됩니다.
'용족의 계곡 서브미션 '계곡 입구 정찰'
'용족의 계곡 서브미션 '용족 수장 구출'





2. '얼어붙은 궁전'의 신규 헌팅 '공허의 전당'이 추가 됩니다. (권장 레벨 제한 45 ~ 48 구역)


3. '에텔레인 지하수로'의 미션에서 진행 가능한 신규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 에텔레인 진입로 : Lv37 암흑의 여주인
- 숨겨진 길 : Lv30 수로의 기사, Lv31 숨겨진 길의 봉쇄자
- 에텔레인 지하수로(메인 미션) : Lv40 핏빛 갑옷 코누스, Lv41 텅빈 영혼의 기사, Lv43 로쉬펠트의 낫





4. 캐시샵을 통해 '장바구니'와 타인에게 받은 선물 리스트를 볼 수 있는 '마이페이지' 기능이 추가 됩니다.


5. 캐시샵 UI를 변경하여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종류의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도록 수정 하였습니다.(3종류 -> 10종류)


6. 캐시 아이템 패키지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차후 이벤트 혹은 시즌에 따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아이템을 구매 할 수도 있습니다.


7. 처음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를 위한 '튜터리얼 미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캐릭터 처음 생성 시 마을에 입장하면 튜터리얼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업데이트 이야기를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8. 퀘스트 도중 번거롭게 퀘스트 창을 열지 않아도 화면 내에 텍스트로 미리보기 가능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퀘스트 창[L]에서 Shift + Click으로 원하는 퀘스트를 최대 5개까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캐시 아이템 추가


1. 소켓 속성을 초기화 하는 아이템이 추가 됩니다.
- 소멸의 룬 : 아이템 사용 후 선택한 아이템의 소켓 속성을 초기화


2. 스킬 시전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 됩니다.
- 승냥이의 비약 : 아이템 사용 시 스킬 캐스팅 타임 20% 감소
- 뱀의 비약 : 아이템 사용 시 10분간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3. 자신 및 아군에게 이로움을 주는 토템아이템이 추가 됩니다.
- 생명의 나무 아이템을 우클릭하면 캐릭터 주변에 5분 동안 아군 캐릭터의 HP 회복량 25를 증가하는 토템 생성
- 정신의 나무 아이템을 우클릭하면 캐릭터 주변에 5분 동안 아군 캐릭터의 MP 회복량 25를 증가하는 토템 생성


4. 자신의 주변에 몬스터를 소환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 됩니다.
- 속박의 팬던트 아이템 사용 시 정해진 레벨 구간의 몬스터를 랜덤하게 소환




■ 기능 변경


1. 로그인 화면과 인스톨 쉴드에 BI가 교체 되었습니다.


2. 각 마을에 존재하는 마을 이동 NPC를 제거하였습니다.
이후부터는 웨이포인트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3. 헌팅존 생성 시 입장 가능 레벨 제한을 방 생성 캐릭터 레벨의
5레벨 차이로 제한하였던 사항이 10레벨로 완화 되었습니다.


4. 미션/퀘스트 UI를 좀 더 보기 쉽도록 수정하였습니다.


5. 캐시 아이템 '여신의 은혜'의 사용 대상이 파티원만 사용 가능하던 것을
자기 자신에게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6. 게임 내에 헬프창(H)의 설명이 맞지 않던 부분을 수정 하였습니다.


7. PVP용 맵을 다른 맵으로 변경하여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하였습니다.
- 야수의 숲 : 검은 바위 동굴 => 절망의 터
- 에텔레인 지하수로 : 낡은 지하의 연회실 => 엄숙한 복도
- 얼어붙은 궁전 : 눈의성 => 북풍의 방


8.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스킬 효과와 비약류 효과가 동일한 경우 버프가 중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9. 이모션 명령어 사용 시 '/(명령어)'를 입력해야 했던 방식이,
채팅창에 '(명령어)' 단어만 입력이 되어도 애니메이션을 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예 : '감사합니다' 입력 시 '/감사' 이모션 사용. 이모션 모음은
'단축키(K) > 감정모음' 에서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0. 알파값 이용 맵의 오브젝트들을 서서히 나타나게 처리하여 부드럽게 화면을 처리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11. 반복 퀘스트의 최대 반복 횟수를 상향 수정 하였습니다.

- 트링겔 [기존] → [변경]
청소 재료 [30] → [100]
어류도감1편(반복) [50] → [100]
어류도감2편(반복) [50] → [100]
어류도감3편(반복) [50] → [100]
강태공의일기(반복) [50] → [100]
도서관열람허가증E급(반복) [50] → [100]
어류전문서적열람(반복) [50] → [100]
장비고치기(반복) [30] → [100]

- 자피르 호수
수집광의 취미 [30] → [100]
낚시꾼의보답(브라키온황어)(반복) [50] → [100]
낚시꾼의보답(그림자메기)(반복) [50] → [100]
낚시꾼의보답(청가시고기)(반복) [50] → [100]

- 연금술사의 길
새로운 물약 연구 [30] → [100]
토템정화(반복) [30] → [100]
조상들의토템(반복) [30] → [100]

- 벨트헨
가죽손질(반복) [30] → [100]

- 미완의 기념관
성스러운물건(반복) [30] → [100]
썩은구울무리(반복) [10] → [50]

- 에텔레인
톱니모으기(반복) [30] → [100]


12. 미션 랭킹 결산 단위를 최초 설정인 2주 1회로 변경 하였습니다.


13. 겨울 동안 적용 되었던 벨트핸, 트링겔 마을의 눈오는 효과를 제거 하였습니다.





■ 밸런스 조정


1. 케릭터의 최고 레벨 제한 수치를 기존의 90레벨에서 100레벨로 상향 수정 하였습니다.


2. 스킬 효과 중 '스턴', '프로즌', '다운'의 상태관련 발동 확율이
100% 적용되던 사항을 확율에 따라 발동이 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발동 확율이 높음)
- 버서커(디펜더) : 스턴킥, 그라운드쇼크, 점핑크러쉬
- 버서커(버서크) : 태클, 스피닝블로우, 어퍼블로우, 더블어택
- 발키리(오펜시브) : 더블스핀킥, 헤비샷, 와일드샷
- 발키리(서먼) : 배틀러혼(신규), 필오프(신규)
- 엘리멘탈리스트(에테르) : 아이스블래스트, 화이어스피어, 라이트닝, 어스퀘이크
- 엘리멘탈(서클) : 인콰이어리
- 드래곤나이트(컴벳) : 마하슬래쉬(신규), 슬러터(신규), 블레이드퓨리(신규)
- 드래곤나이트(드래고닉) : 어썰트, 스터닝블러오(신규), 익스플로전어택


3. '발키리' 소환수의 '배틀러혼'스킬에 '다운'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4. '발키리' 소환수의 '필오프'스킬에 '스턴'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5. '드래곤나이트'의 '마하슬래쉬'스킬에 '스턴'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6. '드래곤나이트'의 슬러터'스킬에 '다운'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7. '드래곤나이트'의 '블레이드퓨리'스킬에 '다운'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8. '드래곤나이트'의 '스터닝블로우'스킬에 '스턴'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9. 랭크업 조합 시 필요 하임을 하향 조정과 함께 기존 랭크업 시
아이템 인첸트 레벨에 따른 필요 하임 상승을 삭제 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1. 일부 럭키 몬스터(얼음 괴물, 아이스 퀸) 애니메이션이 부자연스러웠던 부분을 수정 하였습니다.


2. 스킬 초기화 시 퀵슬롯에 등록되어 있던 스킬이 모션만 사용되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3. 엘리트 아이템을 모두 착용하였을 때 발생되는 이펙트가 다른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4. 웨이포인트 리스트 스크롤이 내려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5. '게임 같이하기' 기능에서 비밀번호창을 닫으면 UI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6. 캐릭터가 등뒤의 벽과 가까워지면 카메라가 하늘로 올라가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7. 캐릭터 이동 도중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이모티콘 동작 이후 도착 위치로 순간이동 하는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8. 디바인 강철 갑옷(힘<체)의 마법 저항력이 상승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9. '동쪽 미로의 지하수'로 지역의 퀘스트들이 '시련의 방'으로 잘못 나왔던 텍스트를 수정 하였습니다.


10. '늑대바위 초소 지원' 퀘스트에서 필요 몬스터 킬 수가 잘못 나오던 텍스트를 수정 하였습니다.


11. 다른 캐릭터에게서 받은 버프효과가 소환수에는 적용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2. PVP에서 지속성 스킬에 의해 사망한 캐릭터는 부활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13. 무기 및 악세서리 아이템에 공격속도가 있는 경우 아이템의 공격속도만 적용 되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14. 방 번호로 생성 되어있던 방이 검색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벤트


1. PC방 타이머를 채워라


2. '용족의 계곡' 미션 업데이트 이벤트





* 현재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정보들을 수집하여 실시간으로 추가 중입니다.
* 업데이트와 관련된 정보들을 덧글로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썬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