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에서 부분유료 서비스 중인 SUN.


저주받은 탑 업데이트와 관련해 여러 이야기와 소문이 무성한 현 시점에서 저주받은 탑, 그리고 앞으로의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 현재 SUN 개발팀을 맡고 있는 정동일 팀장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가졌다.




■ 이번 업데이트의 컨셉은?


저주받은 탑의 컨셉은 썬의 배경 시나리오에 근거를 두고 있는데 제국군의 황제는 막대한 힘을 지닌 유물을 탐색하는 일에 4성 중 가장 신임하는 칼버스를 최고 지휘관에 임명하게 되고 칼버스와 그의 부하들이 그 유물을 찾는 과정에서 반란군과 무력 충돌을 일으키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 언제 업데이트 될 계획인가?


현재 사내에서 지속적인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테스트 서버에는 7월 3일, 정식 서버에는 7월 10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탑의 구조에 대해 알려달라.


탑은 기본적으로 속성을 지닌 3개의 층이 원형 구조로 된 하나의 존으로 되어 있으며 가장 위층에 있는 포탈을 통해 다음 층으로 이동하게 된다.

10층마다 중간 보스가 존재하며 최상층인 50층에는 최종 보스인 칼버스가 있는데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탑 밖의 풍경을 통해 점점 위로 올라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모든 유저들이 아무 때나 참여할 수 있는지, 탑 입장의 조건과 방식은?


3시간 주기로 입장할 수 있는 탑은 최소 3명에서 10명의 파티 단위로 참여하게 되는데 탑에 입장하기 위한 열쇠를 파티장이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열쇠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 얻은 재료로 조합을 통해 만들 수 있다.









■ 입장한 뒤 공략하기 까지의 일련의 과정에 대해 알려달라.


탑의 진행 방식은 배틀존 미션과 비슷한데 3개 층으로 이루어진 원형 존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장치를 조작하여 다음 층으로 넘어갈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각 10층마다 지키고 있는 중간 보스들을 격파하고 50층에 도착하면 최종 보스인 칼버스가 기다리고 있으며 변신하는 칼버스를 쓰러뜨리면 탑 공략에 성공하게 된다.




■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고 변신도 한다고 들었는데..


보스 몬스터는 그동안 썬을 즐겨온 유저들을 괴롭혀왔던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이 각 10층마다 중간 보스 몬스터로써 등장하게 되고 최상층에는 그들을 이끌고 있는 외날개 칼버스가 등장하는데 변신하기 전의 칼버스를 한번 쓰러뜨리면 칼버스가 드래곤 폼으로 변신하는 것을 볼 수 있게 된다.









■ 탑을 공략하면 보상을 받게 되는지? 보상을 받게 된다면 무엇을 받게 되는가?


매번 탑 공략에 성공하게 되면 포인트를 얻게 되고 매달 한달 동안 누적된 포인트를 합산해 기존의 아이템들과 차별화 된 강력한 유니크 아이템을 지급 받게 된다.




■ 탑과 관련된 퀘스트, 미션도 있나? 있다면 함께 적용되나? 없다면 추가할 계획은?


현재는 탑과 관련된 퀘스트나 미션이 존재하지 않지만 차후에 추가할 계획이다.




■ 개발 과정 중 가장 어려웠던 점은?


개발의 모든 일련 과정이 어렵지만 그 중에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엔진 상에서 고저개념을 완벽하게 적용시키는 것이었는데 이 부분에서 성과를 거두었고 차후 도입될 공성전이나 점프를 활용한 미션 공략 등 일반적인 플레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 섀도우 캐릭터는 언제 볼 수 있나?


섀도우 캐릭터는 이미 준비되어 있으나 아직 확정된 공개 계획은 없으며 내년 정도에 아마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 시스템적인 길드전이나 공성전은 언제 만날 수 있나?


길드전을 비롯한 강화된 길드 시스템은 8~9월 정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고 점층적으로 길드와 관련된 시스템들이 보강될 것이며 공성전은 그 이후로, 올해 하반기 겨울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몬스터 경험치 버그 등의 자잘한 문제점이 계속 발생하는 이유?


빠르게 수정하지 못한 점에 대해 무척 죄송스럽다.

하지만 이미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한 상태이며 이번 업데이트에서 처리될 것이다.




■ 이후 진행될 업데이트와 앞으로의 일정..


이번 저주받은탑 업데이트 이후에는 리미티드 아이템이나 길드전, 타락한사원 등 많은 업데이트 일정들이 연이어 잡혀 있는 상태이다.

아이템 시스템을 한층 강화한 리미티드 아이템을 통해 랜덤한 아이템의 능력치와 다양한 착용 모습 등 새로운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스킬을 마스터 하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준비 중이며 이번에 공개되는 드래곤나이트의 변신과 관련된 추가적인 업데이트도 준비되어 있다.









■ 이번 업데이트에 거는 기대와 한말씀..


기존의 반복적인 배틀존 미션 등으로 게임 플레이가 단조롭게 되는 것을 탈피해 보고자 많은 노력을 했고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다.

"SUN 꾸준한 사랑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 썬 이벤트게시판 바로가기




Inven KyumZ - 김상겸 기자
(kyumz@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