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K Korea(대표 윤영석)는 YNK Games가 개발 중인 FPS 커뮤니티 온라인 게임 ‘스팅(Sting)’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최초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월 게임제작발표회를 통해 알려진 바 있는 ‘스팅’의 캐릭터 일러스트는 총 4장으로 함께 비밀작전을 수행하며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한국군과 북한군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대표 일러스트의 소용돌이치는 붉은 배경을 통해 한반도를 둘러싼 복잡한 동북아 정세를 표현하고 있다.


올 4분기 공개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인 ‘스팅’은 지난 7월 1차 사내 알파 테스트 진행했으며 2차 사내 알파 테스트를 거쳐 3분기 내 비공개 서비스 일정을 확정, 발표할 예정.


지난 1월 게임제작발표회를 통해 공개된 ‘스팅’은 명작 FPS‘하프라이프2’에 사용되었던 ‘밸브 소프트웨어’의 소스(Source)엔진 최초 도입과 한반도를 둘러싼 강대국들의 긴장 등 현존하는 실제 배경에 기반한 전체적인 게임 스토리 등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YNK코리아 최정훈 게임사업본부장은 “오는 8월 말 제2차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된다는 반가운 소식에 맞춰 실제 배경에 기반한 FPS게임 ‘스팅’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 시켜드리기 위해 캐릭터 일러스트를 먼저 공개했다”며 “정통 FPS게임을 바탕으로 하되 기존 FPS게임과의 차별성을 확실히 가져나갈 것”이라며 ‘스팅’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YNK코리아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횡스크롤 비행 레이싱 게임 ‘카드던전 크레파스’의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스팅’과 ‘카드던전 크레파스’ 두 게임 모두 순차적으로 2007년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 스팅대표일러스트 ]



[ 스팅한국군캐릭터 ]



[ 스팅북한군캐릭터 ]



[ 스팅북한국단체이미지 ]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