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과 NBA가 공동 개최하는 ‘NBA 2K8 아시아 챔피언십’이 2007년 11월부터 2008년 1월까지 한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4개국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NBA 2K8 아시아 챔피언십 대회는 대회공식 게임콘솔인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을 통해 진행된다.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의 공식게임 타이틀로는 아시아 시장 발매와 함께 2K 스포츠의 NBA® 2K8이 선정되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우승자인 NBA 2K8 아시아 챔피언에게는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열리는 2008 NBA 올스타전 관람과 함께 NBA 2K8 월드 챔피언 자리를 놓고 NBA 2K8 미국 챔피언과의 한판 승부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NBA의 떠오르는 스타이며 현재 리그 어시스트 부문 1위를 기록중인 CP3 크리스 폴(뉴올리언즈 호네츠)과 만날 수 있는 행운도 얻게 된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대만, 싱가포르까지 아시아 4개국에서 진행될 이번 대회는 각 국가별로 예선 및 결선을 실시하며, 각 국가별 예선 및 결선은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토너먼트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다만 싱가포르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예선 및 결선을 진행한다).


Xbox LIVE®를 통해 진행될 온라인 예선은 2007년 11월 23일, 4개국에서 동시에 시작되어 각 국가별 지정된 날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 - 2008년 1월3일까지, 대만 – 12월 13일까지, 싱가포르 – 12월 20일까지, 홍콩 – 12월 27일까지).


온라인 예선은 대회 공식 웹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 후 참가할 수 있으며, 또한 대회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특별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미니농구게임 등도 즐길 수 있다.


오프라인 현장 토너먼트는 한국(1월 11일~12일, 코엑스몰), 대만(12월 22일~23일, 타이페이 뉴월드 쇼핑센터), 홍콩(1월 5일~6일, 플라자 할리우드) 등 3개국에서 지정된 장소와 기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각국의 온라인 예선 우승자와 오프라인 토너먼트 우승자는 오프라인 토너먼트 현장에서의 최종 대결을 통해 해당 국가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 단, 싱가포르의 온라인 예선 우승자가 자동으로 싱가포르 챔피언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4개국 NBA 2K8 챔피언들은 2007년 1월 12일 한국에서 열릴 NBA 2K8 아시아 챔피언십 그랜드 파이널에서 아시아 챔피언이 되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오프라인 토너먼트에 참가하고자 하는 NBA 팬들과 NBA 게이머들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대회 현장에서 선착순 참가 등록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단 오프라인 토너먼트의 경우, 1일 64명의 참가자 수 제한이 있을 예정이다.


David Yang NBA 아시아 총괄이사는 “지난 대회에 이어 다시 한번 Xbox와 함께 NBA 비디오 게임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며 “이번 대회에는 보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벤트 등이 포함될 예정이며 2008년 2월,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열릴 2008 NBA 올스타전 기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NBA 팬들에게 주어질 것이다”고 이번 NBA 2K8 아시아 챔피언십 대회를 설명하였다.


Andres Vejarano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 중국 마케팅 이사 또한 “지난 대회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 토너먼트를 다시 한번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번 NBA 2K8 아시아 챔피언십은 농구 팬들과 게이머들이 농구와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는 점에서 이번 대회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매우 흥분된다”고 이번 대회를 맞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NBA 2K8 아시아 챔피언십은 공식 후원인 Xbox와 협찬사인 2K 스포츠가 함께 하며 게임타임, 점프볼, Sports2.0 이 Media 파트너로서 참여한다. 이번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nbaasiachampionship.com/ko-KR/ 또는 www.NB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