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4월 1일 오전,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캡콤 개발의 몬스터헌터 온라인의 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개발사 캡콤의 이나후네 케이지 상무집행임원 겸 개발총괄본부장과 오노 요시노리 개발총괄본부 온라인개발부장, 강진구 캡콤 코리아 대표와 NHN의 김창근 퍼블리싱 사업그룹장, 신재명 퍼블리싱 기획실장이 함께 참여했다.
[ ▲ 행사에 참가한 개발사 캡콤과 퍼블리셔 NHN 관계자들 ]
이나후네 케이지 본부장은 "몬스터헌터가 온라인으로 개발될 때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첫 째는 일본에서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온라인시켜 서비스하는 것이며 둘째는 온라인게임 강국인 한국에서 성공하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한국 내 강력한 파트너가 필요했고, 운영능력이나 커뮤니티, 사업 전략 등 우리가 원하는 모든 내용을 갖추고 있는 NHN과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 몬스터헌터가 온라인 서비스되면 문제가 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NHN과 함께 성공적인 게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몬스터헌터 온라인은 높은 액션성과 독특한 시스템으로 전 세계 유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으며 630만장 이상 판매된 원작을 온라인화한 작품이다.
게이머는 헌터가 되어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사냥, 채집, 채굴 등으로 필요한 소재를 구해 좋은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어 거대한 몬스터를 전략적으로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이다.
[ ▲ 다양한 방어구의 모습 ]
몬스터헌터 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타 MMO 게임과는 달리 레벨과 스킬, 특성치 등 캐릭터 성장 요소가 없다는 점이다. 캐릭터의 성장 요소를 제외한 대신 헌팅 레벨이라는 것을 통해 퀘스트를 받거나 여행을 떠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된다. 단, 헌팅 레벨이 높아져도 캐릭터가 강해지는 것은 아니다.
대신, 앞서 말한 사냥이나 채집, 채굴 등으로 일정한 소재들을 모아서 조합을 하게 되고 이런 과정을 통해 11종류의 다양한 무기나 성별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는 방어구 등을 제작함으로써 자신만의 전술이나 플레이스타일을 만들어가게 된다. 또한, 가구 등을 설치해서 독자적인 장식을 즐길 수 있고 타 게이머를 초대할 수 있는 개인공간, 마이갤러리와 마이 가든도 구현되어 있다.
[ ▲ 이 곳에서 고양이에게 조합을 시킬수도 있다고 ]
온라인만의 특징으로 콘솔 게임에서는 없었던 유저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메제포르타 광장'과 동료가 함께 모여 만드는 '수렵단(길드의 개념)' 이 구현되어 보다 활기찬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는 설명이다.
[ ▲ 수렵단 전용방도 구현될 예정 ]
여기에 몬스터헌터 온라인만의 헌팅 쾌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컨트롤러 업체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공인 컨트롤러를 출시해 컨트롤러 유저를 확대할 것이며, 보다 많은 즐길거리를 위해 헌터들이 서로의 실력을 경쟁할 수 있는 공식수렵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랭킹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 정기적으로 공식수렵대회도 개최한다 ]
게임소개에 이어 몬스터헌터 온라인의 홍보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번 홍보 영상에는 채집, 채굴 및 조합 등의 시스템 소개와 실제 사냥장면과 각종 무기와 방어구의 모습, 또 새로이 등장하는 신규 맵과 몬스터 등이 담겨져있다.
☞ 몬스터헌터 온라인, 한글 홍보 동영상 보러가기
신재명 퍼블리싱 기획실장은 "오픈베타에는 29레벨까지의 퀘스트와 길드 시스템, 정식 서비스에는 시즌 1.0 버전의 30 레벨 이상의 몬스터, 기간한정 퀘스트가 추가될 것이다, 이후 1.5시즌에서는 51레벨 이상의 몬스터와 71레벨 이상의 퀘스트, 몬스터헌터의 대표 몬스터인 티가렉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며 앞으로의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NHN은 몬스터헌터 온라인이 2분기내 1차 클로즈베타를 실시하고, 3분기내 오픈베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래는 질답시간에 오간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