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8일) 정기 점검 이후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내용입니다.




■ 기능 추가

1. 펫 아이템 정보에 '거래 및 버리기 불가능' 표시를 추가 하였습니다.




■ 기능 변경

1. 길드 창고 보관/찾기 로그 리스트를 '분' 단위로 보이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2. 펫의 효과음 출력 횟수/용량을 축소 하였습니다.

3. 61레벨 이상 몬스터만 마야 아이템(금속/보석)을 드랍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4. 엘리트 무기 아이템(4종)의 추가 옵션 'HP흡수' 옵션을 '방어력 무시' 옵션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5. 필드에서 파티플레이 중 파티원과 길드 적대관계가 선포되면,
적대관계를 선포한 길드의 길드원이 파티에서 자동 탈퇴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6. 길드 해산 신청 시 길드관계 및 길드창고 정리 후 해산이 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7. 캐릭터명이 길드 마크와 겹쳐지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8. 길드 해산 신청 후 남아있던 일방적 적대관계를 없애고,
적대를 선포한 길드에 통보 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9. 엘리멘탈리스트의 '쏘니바인'의 '상처'가 발동 될 수 있는 확률이 추가 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1. 버서커의 '스펙트랄가드' 스킬 사용 시 물리 방어력이 증가하는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2. 시스템 알림창(게임종료/거래)에서 인벤토리 슬롯이 클릭되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3. 일부 알림창(파티 탈퇴/게임종료)이 닫히지 않고 남아있는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4. 용족의 계곡 필드 보스 '데스드래곤 지배자' 가 1차 방어구 아이템을 드랍하는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5. 아이올트 몬스터 '저주받은 마법사'가 3레벨 마야 아이템(금속/보석)을 드랍하는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6. 길드 가입 시 길드간의 관계(적대/동맹/일반) 색상이 즉시 변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7. 길드원이 길드 탈퇴/제명 시 길드 관계 정보가 즉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8. 적대선포가 5개 이후 추가 길드 관계 성립이 불가능하던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9. 길드 창고 로그 기록이 없는 상태에서 로그 확인 버튼 클릭 시
잘못된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10. 엘리트 무기 아이템 '방어력 무시' 옵션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11. 드래곤나이트 캐릭터 스킬 중 '아머브레이크' 이펙트가
버프 이펙트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제거 하였습니다.

12. 아이템정보 창의 더블 데미지 옵션을 '%'로 출력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13. 아이템 정보란에 랭크업 옵션을 가운데로 정렬하여 표시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14. 잠금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창고 잠금 설정 시 'N'버튼이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15. 점프 중인 타켓에 엘리멘탈리스트의 '쏘니바인' 스킬 사용 시
타겟 위치가 맞지 않는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16. '여신의 은혜'로 몬스터가 부활되는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17. 적대길드에서 제명/탈퇴 캐릭터가 Ctrl키를 누르고 공격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18. 버서커 캐릭터 7차 럭키 헬멧 아이템(다크어비스) 착용 시
좌측 상단 캐릭터 이미지가 깨지게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19. 제작상인 퀘스트 '제작상인의 재료' 보상 아이템(필미스톤 파편)이 없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20. 엘리멘탈리스트의 '쏘니바인' 스킬 사용 시
간혹 스킬 적용 범위를 벗어난 타겟에 데미지가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썬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