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 3. 암흑 제단: 3개 이상의 구동기 정지


▲ 지도를 클릭하시면 더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이동한다는 가정하에 진행되는 공략으로
잡는 몬스터에 따라서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또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작 지역


어둠의 제단, 세번째 맵에 이동하면 1번 위치에서 시작하게 된다.


에테르 구동기 1 정지


2번 위치에 있는 에테르 구동기를 정지시키면 주변에 다수의 몬스터들이 나타나므로 조심하도록 한다.


에테르 구동기 2 정지


3번 방 안에 있는 에테르 구동기를 정지시키면 주변에 다수의 몬스터들이 나타나므로 조심하도록 한다.




나무조각 획득


4번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몬스터들을 처치하다 보면 나무조각을 얻을 수 있다.


마법 문서 획득


5번의 물이 고여 있는 아래쪽에 서있는 기둥 근처에 다가가면 마법 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마법의 돌 획득


6번 지역의 동굴 안에 있는 몬스터들을 처치하다 보면 마법의 돌을 획득할 수 있다.


불씨 획득


나무조각, 마법 문서, 마법의 돌을 모두 구한 뒤 2번 지역 쪽을 통과해 7번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불씨를 얻을 수 있다.


결계 기둥 조작


8번 방 안에 있는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한 뒤, 계단 아래에 서 있는 결계 기둥을 조작하면 12번 지역으로 가는 결계가 풀리게 된다.




에테르 구동기 3 정지


9번 방 안에 있는 에테르 구동기를 정지시키면 주변에 다수의 몬스터들이 나타나므로 조심하도록 한다.


항아리 불 붙이기, 횃불 만들기


불씨를 갖고 있는 상태에서 10번 위치에 있는 항아리를 조작해 불을 붙이고, 나무조각을 지니고 있는 상태에서 불 붙은 항아리를 조작하면 횃불을 얻을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해 석문 열기


5번 위치 왼쪽 편에 있는 11번 동굴로 들어가 안에 있는 모든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12번 방의 입구를 막고 있는 석문을 열 수 있다.


에테르 구동기 4 정지


12번 방 안에 있는 에테르 구동기를 정지시키면 주변에 다수의 몬스터들이 나타나므로 조심하도록 한다.




재생의 문장 획득


13번 지역에 있는 몬스터들을 처치하다 보면 재생의 문장을 얻을 수 있다.


횃불 붙이기, 뱀머리 상 조작


14번 방 안의 왼쪽 벽에 있는 횃불에 불을 붙이고 난 뒤, 뱀머리 상을 조작하면 15번 방 입구를 막고 있는 석문이 열린다.




에테르 구동기 5 정지, 고장난 기계장치 획득


15번 방 안에 있는 에테르 구동기를 정지시키면 고장난 기계장치를 얻을 수 있다. 이때 주변에 다수의 몬스터들이 나타나므로 조심하도록 한다.


탐지장치 획득


재생의 문장고장난 기계장치를 갖고 있는 상태에서 16번 위치에 있는 조합 장치를 조작하면 탐지장치를 획득할 수 있다.




비밀문 찾기


탐지장치를 갖고 있는 상태에서 17번 위치에 있는 벽을 살펴보면 비밀문을 찾을 수 있으며 문이 열리면 안쪽의 통로를 통해 18번 방으로 갈 수 있다.




에테르 구동기 6 정지


18번 방 안에 있는 에테르 구동기를 정지시키면 주변에 다수의 몬스터들이 나타나므로 조심하도록 한다.


에테르 구동기 7 정지


19번 방 안에 있는 에테르 구동기를 정지시키면 주변에 다수의 몬스터들이 나타나므로 조심하도록 한다.


구조물 작동과 포탈 이동


3개 이상의 에테르 구동기를 정지시킨 다음, 20번 위치에 있는 구조물을 작동시킨 뒤 다시 구조물을 사용하면 포탈을 통해 다음 맵으로 이동할 수 있다.

* 7개의 에테르 구동기를 모두 정지시켰다면 30만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어둠의 제단, 전체 기본 공략 보러가기


썬 인벤 - KyumZ
(kyumz@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