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화요일(10일)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몇몇 문제들에 대해
금일(13일) 15시경 긴급 임시점검을 통해 관련 사항이 패치되었다.

이번에 발생한 내구도 감소 문제와 함께 몬스터 아이템 드랍,
특정 지역 입장 관련 등의 문제도 있었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일단락 되었다.

아래는 금일 임시점검을 통해 패치된 내용이다.


안녕하세요. ㈜웹젠입니다.
항상 SUN온라인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09년 2월 13일(금) 패치 사항 안내입니다.


■ 패치 대상 : 본 서버 / 테스트 서버

■ 패치 내용

[밸런스 수정]

1. 무기류, 방어구류의 내구도 감소 비율을 조정하여, 내구도 감소가 쉽게 이루어지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1. Lv15 ~ Lv25 까지의 필드 및 미션의 모든 몬스터에게서 아이템 드랍이 정상적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2. 필드 '설원의 땅'으로 이동할 때, '맵 버전이 다릅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맵에 입장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 HP 적립화 시스템의 색상 변경과 바닥에 드랍 된 아이템 이름 보기 단축키(Alt(우)) 적용시에도 드랍된 아이템 목록이 확인이 유지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서는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수정할 예정입니다.


2월 13일(금) 적용되는 패치 내용을 확인하셔서 게임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SUN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긴급 임시점검 패치 공지



임시점검이 있은 뒤 1시간이 지난 16시경,
추가적으로 아이템 내구도 감소로 인한 소실 복구 안내 공지가 올라왔다.

공지의 내용은 10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금일(13일) 임시 점검 이전에
내구도 소모 문제로 아이템이 소실된 유저들에 한해 아이템을 복구해 준다는 것.


안녕하세요. ㈜웹젠입니다.
항상 SUN온라인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진행 중 무기 및 방어구의 내구도가 소모되는 현상 자체는 정상적인 게임상의 설정입니다.

그러나 몬스터에게 타격당하거나 타격했을 때, 아이템 내구도가 닳지 않던 현상이 확인되어 이에 대한 수정을 진행하였으나 0.9.0.1 버전 업데이트에 내구도 감소 비율 변동 내용이 패치 리스트에 누락된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패치 리스트 누락으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그 동안 고객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아이템의 내구도 소모 부분의 비율을 2월 10일 이후 적용된 비율보다 덜 소모될 수 있도록 수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또한, 임시 점검 이전에 몬스터에게 타격당하거나 타격했을 때, 아이템 내구도가 소모되어 소멸되신 고객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복구가 진행되오니,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 아이템 복구 대상 및 기간
- 2월 10일(화) 정기점검 이후 ~ 2월 13일(금) 임시 점검 전까지 몬스터에게 타격당하거나 타격했을 때 내구도가 감소하여 아이템이 소실되신 고객

■ 복구 문의 접수 기간
- 2월 13일(금) ~ 2월 20일(금)

■ 복구 문의 접수 방법
- 고객지원 → 통합문의 및 신고 → 통합신고 → 복구 (☞ 통합문의 및 신고 바로가기)

■ 복구 기준
- 아이템이 소실된 고객 : 아이템 복구


패치 리스트 누락으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SUN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소실 아이템 복구 관련 공지



단, 이번 복구는 다음 주 금요일(20일)까지만 통합문의 및 신고를 통해서 문의를 받아
적합한 사례일 경우에만 아이템을 복구해 주기 때문에 반드시 날짜를 잘 확인하도록 한다.





썬 인벤 - KyumZ
(kyumz@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