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온라인(이하 썬)이 18일 공식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NHN의 게임 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가 될 예정임을 밝혔다. 한게임을 통해 서비스 되면서 '썬:월드에디션'으로 명칭이 바뀌게 되고 한게임을 통해서 게임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기존의 서버들은 그대로 유지된 상태에서 신규 서버가 오픈될 예정이며, 기존 서버의 유저들은 이전처럼 그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 신규 유저일 경우 한게임 회원가입을 통해서 썬을 이용할 수 있게 되고, 1인이 최대 3개의 계정까지 생성이 가능하게 된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8일 공개된 썬:월드에디션 한게임 서비스 관련 공지이다.


안녕하세요. ㈜웹젠입니다.
항상 SUN온라인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정성 어린 보살핌과 뜨거운 사랑으로 함께한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은 배틀존 시스템, 미션 랭킹 시스템, AC시스템 등 차별화된 세미MMORPG방식의 게임으로 2006년 국내 상용화 이후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더불어 2009년 상반기 ‘섀도우’ 업데이트 이후 많은 고객님들께서 큰 호응을 해주고 계십니다.

이에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은 현재 더 많은 고객님들과 함께 하기 위해 오는 2009년 3월 25일부터 ‘Soul of the Ultimate Nation’에서 ‘Soul of the Ultimate Nation:World Edition(썬:월드에디션)’으로 BI를 변경하고 그 첫 걸음으로 2009년 3월 25일부터 NHN㈜의 게임 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국내 최대 최고의 게임포털 ‘한게임’의 다양한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통하여 최대한 열과 성의를 다해 저희 고객 여러분들이 원하는 좋은 환경에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한게임 서비스를 시작으로 새롭게 SUN을 접하시는 고객님께서는 한게임의 ID를 통해 SUN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기존 Webzen의 SUN Online회원 가입을 통해 SUN을 이용해 주시던 고객님께서도 서버와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의 정보와 관련된 부분은 변함없이 SUN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1인 1계정만을 이용하였던 것을 1인 3계정까지 생성이 가능하도록 계정정책을 변경하고, 새롭게 SUN을 접하시는 고객님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1개의 서버를 신설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그 외 관련 세부사항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Soul of the Ultimate Nation:World Edition(썬:월드에디션)’ 서비스 시작과 함께 향후 공성전 추가 등 대형 업데이트와 콘텐츠 보강으로 지금보다 더 활력 넘치는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SUN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Soul of the Ultimate Nation:World Edition (썬:월드에디션)은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게임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에서도 명시되어 있듯 한게임 서비스 시작과 함께 대형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공식홈페이지 핫라인을 통해 수백개에 이르는 신규 퀘스트와 새로운 진행 방식, 그리고 새롭게 바뀌는 100% 완료 가능한 AC 시스템,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좀 더 직관적이고 사실적인 지역맵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임을 밝혔다.



▲ 새롭게 리뉴얼될 트링겔의 마을 지도






썬 인벤 - KyumZ
(kyumz@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