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9일) 테스트 서버 임시 점검 이후부터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테스트 서버 임시 점검은 21시 30분가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월드 에디션
    1. 전 지역 퀘스트가 리뉴얼 되고, '용족의 계곡'과 '아이올트 공동묘지' 지역에도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2. 퀘스트 시스템(단축키 'L')이 전면 리뉴얼 되었습니다.

    3.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퀘스트 수락 후 퀘스트 리스트 창에 '네비게이션'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미니맵, 지역맵, 전체맵에 해당 퀘스트의 완료NPC, 목표 몬스터 등이 표시 됩니다.

    4. '대륙지도'가 추가 되었습니다. 단축키 'B' 를 클릭시면 '대륙지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투명지도'가 추가 되었습니다. 단축키 'M'을 2번 클릭하면 '투명지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지역지도'(단축키 'M')가 전체 리뉴얼 되었습니다.

    7. AC(에이리어 컨퀘스트) 시스템이 전면 리뉴얼 되어, 브라키온대륙 전 지역의 달성률을 108%까지 달성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지역 타락한 사원과 저주받은 탑은 각각 4%씩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AC를 100%까지 달성하면 각각 그지역 AC 몬스터를 펫으로 보상받게 됩니다.

    야수의 숲 : 킹슬라임
    기본옵션 : HP흡수 +20, 추가옵션1(60%) : HP회복량 +13, 추가옵션2(100%) : HP회복량 +27, 럭키데미지 +1

    에텔레인 지하수로 : 오염된 거미
    기본옵션 : 다중공격확률 +6%, 추가옵션1(60%) : 공격속도 +2, 추가옵션2(100%) : 공격속도 +3, 럭키데미지 +1

    얼어붙은 궁전 : 아이스퀸
    기본옵션 : 최대HP증가 +130, 추가옵션1(60%) : 물리방어력추가 +13,
    추가옵션2(100%) : 물리방어력추가+27, 럭키데미지 +1

    용족의 계곡 : 황금버찌드래곤
    기본옵션 : 스킬효과무시확률 +10%, 추가옵션1(60%) : 데미지반사 +5%,
    추가옵션2(100%) : 방어력무시 +5%, 럭키데미지 +1

    아이올트 공동묘지 : 핌불베트르
    기본옵션 : 하임증가 +3%, 추가옵션1(60%) : 공격받은 데미지감소 +2%,
    추가옵션2(100%) : 공격받은 데미지감소 +3%, 럭키데미지 +1

    8. 화면 우측 하단 알림메시지의 이그니스 이미지가 수정 되었습니다.

    9. 캐릭터 생성 시, 각 캐릭터 별 설명이 변경 되었습니다.

    10. 웨이포인트에 레벨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 밸런스 수정
    1. 숙련도에 의한 스킬공격력 계산 공식을 수정하여 스킬공격력이 전체적으로 상향 되었습니다.

    2. 발키리의 스텟에 의한 최소, 최대 기본공격력 계산 공식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3. 발키리의 민첩, 체력 장비를 힘, 민첩 장비로 변경하였습니다.

    4. 디버프류 스킬 발동 시 확률이 적용되고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몬스터의 어그로 패턴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6. '섀도우'의 대거, 채찍검 사정거리를 3.3 M 에서 2.5M 로 조정하였습니다.

    7. '엘리멘탈리스트'의 스킬 '에센스'를 조정하였습니다.
    - 쿨타임을 5초에서 10초로 변경하고, 지속시간 2초, 주기시간 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능 추가
    1. 펫에 '감정표현'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2. 조합재료 아이템의 툴팁에 조합완료 아이템의 네임을 출력하도록 하였습니다.

    3. 각 직업 별 체인지업 스킬 툴팁에 '필요조건 : 체인지업 퀘스트 완료' 항목이 추가됩니다.

    4. '콜로세움 입장권'으로 '연금술사 아인'에게서 랜덤아이템으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경험치 물약'에 이펙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 기능 변경

    1. 신규캐릭터 생성 시 기본 지급 아이템이 일부 변경 되었습니다.
    - 해방군의의지: 1개(7일)
    - 군신의반지: 1개(7일)
    - 성역의반지: 1개(7일)
    - 치타의비약, 매의비약 : 20개
    - 해방군의 포고문 : 10개
    - 여신의 은혜 : 5개

    2. 화면 우측에 시계가 표시 됩니다.

    3. 잡화상인이 상시 입장 가능한 비스바덴의열쇠와 루이렌의열쇠를 판매합니다.

    4. 펫 상태 UI의 위치를 고정하였습니다.

    5. 하임 단위 구분을 개선하여 개인상점에서 천만/억/십억 단위의 폰트 색깔을 변경하였습니다.

    6. 에텔레인 지하수로와 용족의 계곡 각 미션들의 최소 입장레벨을 5레벨 하향하였습니다.

    7. 모든 미션의 최대입장 인원 수를 10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8. 캐릭터 정보창에서 보너스 포인트가 0일 경우, 포인트업버튼[+]을 비활성화 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9. 게임 실행 중에는 스킬창을 열 때, 최근 사용된 탭을 유지하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10. 미션 '불길한 소문'에서 트리거를 지나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1. 미션 '강철야수부족의음모'에서 사로잡힌 엘리멘탈리스트를 찾기 쉽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2. 복권류 아이템을 사용 시 창 상단에 해당 아이템의 이름이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3. 맵 진입 시, 출력되는 지역명의 폰트를 굵게 변경하였습니다.

    14. 캐릭터 생성 시 클래스에 관계없이 1 레벨로 생성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1. 이미 사망한 몬스터가 살아있는 것 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엘리멘탈리스트'의 '프로즌쏜', '화이어스피어', '스타폴'의 스킬 애니메이션과 데미지가 부자연스럽게 표기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3. 길드 마스터 변경 시 간혹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4. 미션 재도전창의 텍스트 하단이 잘려 보이던 버그를 수정 하였습니다.

    5. '타락한사원' 내에서 액션 기능을 사용하여 친구추가 및 거래가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6. 크리스마스의 별, 트리 아이콘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1:1 개인 거래창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아이템 분할 시, 거래창을 닫으면 분할하여 두었던 아이템의 갯수가 정상적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 캐릭터 머리위의 길드명이 굵게 표기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9. 특정 지역에서 펫이 검게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0. 트링겔 잡화상인 '슈토르'의 판매물품이 다른 잡화상인과 동일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1. 버서커 스타일 '휴즈의 브레이커'가 모든 타격에 방어력 무시 옵션 발동 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2. '버서커', '드래곤나이트'의 '칼버스 특수 악세사리' 이펙트 위치가 어긋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3. '벨트헨 암탉', '벨트헨 수탉'이 '벨트헨 암닭', '벨트헨 수닭'으로 표기 되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14. 캐릭터와 거리가 멀어지면 킹슬라임 이미지가 깨지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테스트 서버에서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썬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