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간의 치열한 생존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헉슬리. 신병이 되어 전장으로 향하려면 먼저 기본적인 훈련을 하는 신병 훈련소를 마쳐야만 한다. 신병 훈련을 마치고 나서야 앞으로 플레이하게 될 병과를 선택하게 되는데 헉슬리에서는 RPG 게임의 직업과 유사한 스타일을 선택하고 스타일에 특화된 무기와 방어구를 착용하여 전투를 벌이게 된다.

스타일은 인포서, 어벤져, 팬텀의 3가지로 나뉘는데 이 세 가지의 스타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게 되면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특화 무기와 사용 가능한 방어구가 정해지게 되고 한번 선택하면 바꿀 수 없어 신중한 선택이 요구 된다.





몇몇의 무기들의 경우에는 스타일이 다르다고 하여도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다만 자신의 스타일에 특화된 무기가 아니라면 더 많은 라이센스 포인트롤 소비해야 라이센스를 취득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 스타일 별 바로가기 】

☆ 인포서 - 근거리의 학살자
☆ 어벤저 - 중거리의 지배자
☆ 팬텀 - 원거리의 최강자




인포서 - 쏟아지는 포화를 뚫고, 돌격 앞으로!





인포서가 근거리를 제압하기 위해서 두가지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높은 방어력을 가진 헤비 방어구와 근접전에서 빛을 발하는 인포서용 무기들이 바로 그 것이다. 인포서는 강력한 방어력과 근접전에 특화된 무기를 착용하고 묵직하고 치명적인 한방을 적에게 선사한다.


비록 장거리 무기는 잘 다루지 못하나 강력한 방어력을 뒷받침 해주는 '돌격'과 '실드 재생' 스킬은 멀리 있는 적을 발견하고 다가가는 동안 인포서의 생명을 책임진다. 돌격병 이미지에 어울리는 인포서는 스쿼드에서는 든든한 방패이며 근거리에서 마주칠 경우 적에게는 악몽과 같은 일이 된다.


인포서가 가진 단점들로는 느린 실드 회복속도와 원거리 공격의 부재가 있다. 오히려 이런 단점들로 인해서 인포서의 근접 전투가 더 빛나 보일지도 모른다.



인포서의 주요 특화 무기 특징


인포서의 특화 무기들은 사정거리가 짧지만 대미지가 매우 높은 근접형 무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무기들과 함께 돌진하는 인포서는 적들에게는 악몽이 된다.


일정 범위 안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근거리용 무기로 대미지는 높지만 연사 속도가 낮고 사정거리는 짧다. 발사된 탄환들이 넓게 퍼져서 날아가기 때문에 근거리가 아니라면 많은 피해를 주기는 힘들다.
대미지: 상      범위: 중      사정거리: 하      연사속도: 하


유탄 발사기로 발사된 유탄은 목표물에 명중하거나 1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폭발한다. 높은 대미지와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연사 속도가 낮고 사정거리도 짧다. 너무 가까운 거리에서 발사하면 자신도 피해를 입는다.
대미지: 상      범위: 상      사정거리: 하      연사속도: 하


작은 화염 방사기로 매우 짧은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높은 대미지와 연사 속도는 그 것을 상쇄하고도 남는다. 디스차저에 공격 당한 적은 몸에 불이 붙어 일정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는다.
대미지: 중      범위: 하      사정거리: 하      연사속도: 상



인포서의 헤비 방어구 특징





인포서가 착용하는 헤비 방어구는 실드 양은 많지만 재생 속도가 늦고 스킬 관련 능력도 가장 낮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인 전투보다는 한순간에 적을 날려버리는 전투 방식이 어울린다.



인포서가 11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D급 소켓 스킬


☞ 전체 소켓 스킬 - 바로 가기

아이콘이름사용직업부위설명쿨타임
태클인포서상체태클로 강력한 대미지를 준다.
(대미지 : 200)
없음
실드재생인포서상체스킬 에너지로 실드를 회복한다.
(실드재생량 : 스킬에너지의 5배)
15초
순간무적인포서상체짧은 시간 동안 무적상태가 된다.
(무적 시간 변화효율 : 낮음)
15초
헤드샷보호인포서머리헤드샷의 충격을 줄여준다.없음
도발인포서주위의 적을 자신에게 집중시킨다. 퀘스트전용(유효반경 : 10미터)없음
돌격인포서전방을 향해 빠른 속도로 돌진한다.
(속도 증가 : 1.2배)
없음





어벤져 - 중거리 전투의 스폐셜리스트






중거리에 특화된 어벤저는 헉슬리에 등장하는 직업 중에서 가장 다양한 무기조합을 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전투뿐만 아니라 정보전에도 능한 어벤저는 전장을 돌며 곳곳에 숨어있는 적을 탐색하고 위치를 아군에게 알릴 수 있다.


어벤저는 다른 스타일 특화 무기의 라이센스를 취득할 때 받는 패널티가 적어서 다양한 무기 사용이 가능하다. 인포서나 팬텀에 비하여 다양한 무기들을 다룰 수 있는 만큼 자신이 선택한 라이센스에 따라서 전투 방식이 많이 달라진다.


어벤저가 사용하는 방어구는 미디엄 아머를 착용하며 인포서에 비해 모자라지만 팬텀 보다는 뛰어나 어느 정도 적의 공격을 버텨낼 수 있다. 스킬 에너지도 다른 두 스타일의 중간 정도를 가지고 있어 스킬 활용 능력이 뛰어난 편이다.



어벤저의 주요 특화 무기 특징


어벤저의 특화 무기들은 주로 중거리 전투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다.


실드를 뚫고 직접 피해를 입히는 탄환을 발사한다. 연사 속도가 매우 높고 피해도 좋지만 반동으로 인해 탄착군이 퍼지게 된다. 어벤져의 소켓 스킬과 조합하면 뛰어난 범용성을 보여준다.
대미지: 중      범위: 하      사정거리: 중      연사속도: 상


직선으로 날아가 폭발하면 넓은 피해 범위와 높은 피해를 입히는 로켓을 발사한다. 로켓이 날아가는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멀리 떨어진 곳의 적은 맞추기 어렵다. 가까운 거리에서 발사하면 자신도 피해를 입는다.
대미지: 상      범위: 상      사정거리: 중      연사속도: 하


탄환에 맞추면 독, 쇼크, 슬로우 등 다양한 효과와 함께 잠시 동안 아군의 레이더에 대상이 표시된다. 최대 사거리는 중간 정도로 길지 않은 편.
대미지: 하      범위: 하      사정거리: 중      연사속도: 중




어벤저의 미디엄 방어구 특징





어벤저가 착용하는 미디엄 방어구는 모든 능력치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중, 장기전에 유리하다. 현란한 움직임과 다양한 스킬들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적을 괴롭히는 플레이가 어울린다.



어벤저가 11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D급 소켓 스킬


☞ 전체 소켓 스킬 - 바로 가기

아이콘이름사용직업부위설명쿨타임
순간이동어벤저상체앞쪽으로 순간이동한다.
(이동거리 : 7미터)
없음
체력탐지어벤저머리가까운 적의 체력을 볼 수 있다.
(유효 반경 : 30미터)
없음
적외선시야어벤저머리적외선 시야를 통해 열원을 감지할 수 있다.(0.7초에 스킬 에너지 3소모)없음
사격안정어벤저머신건과 옵티컬 라이플의 집탄율을 증가시킨다.
(집탄율 향상 : 5%)
없음
로켓런처락온어벤저로켓런처에 유도기능을 추가한다.
(추적각도 : 20도)
없음
이단점프어벤저공중에서 한번 더 점프 할 수 있다.
(에너지 소모량 : 7)
없음




팬텀 - 헤드 샷으로 죽음을 선물하는 전장의 사신!






장거리에 특화된 팬텀은 라이트 방어구를 착용하게 되고 다른 스타일에 비하여 실드가 낮은 편이다. 대신 라이트 방어구는 스킬 에너지가 높아 다양한 스킬을 연속해서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팬텀의 능력은 시야 바깥에서 장거리 무기를 이용해 적을 노려 살상하는 전법을 사용해하며 투명화 스킬로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거나 더미 스킬로 적을 혼란시킬 수 있다.


또한 스나이퍼 라이플과 함께 팬텀의 특화 무기 중에 하나인 레귤레이터는 적의 실드에 막대한 피해를 주지만 아군에게 맞출 경우에는 실드를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전투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팬텀이 스쿼드 플레이를 할 경우 아군의 엄호 아래 적에게는 강력한 원거리 저격과 함께 아군에게는 실드 회복을 시켜줄 수 있다.



팬텀의 주요 특화 무기 특징


팬텀의 특화 무기들은 장거리 전투에 적합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팬텀을 상징하는 대표 무기. 멀리 떨어진 적이라도 조준경의 확대를 통하여 정확한 조준과 높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적의 머리를 맞출 경우 헤드샷 판정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힌다. 단. 연사 속도가 느리고 조준경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명중률이 대폭 감소하고 단점이 있다.
대미지: 상      범위: 하      사정거리: 상      연사속도: 하


적의 실드는 순식간에 없애고 아군의 실드는 회복시켜주는 무기로 팬텀의 주요 무기 중에 하나이다. 조준경이 달려있어 저격도 가능 하지만 기본 공격력이 높지 않아 적의 실드를 파괴하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 된다.
대미지: 하      범위: 하      사정거리: 상      연사속도: 하


강력한 파괴력을 가진 무선 조종 로켓 런처. 로켓을 발사한 후에는 별도의 창을 통해서 로켓을 조종하여 원하는 곳에 명중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단. 로켓의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날아가는 도중 격추될 수도 있다.
대미지: 상      범위: 상      사정거리: 상      연사속도: 하




팬텀의 라이트 방어구 특징





팬텀이 착용하는 라이트 방어구는 실드 양이 가장 적다. 하지만 다른 능력치들은 매우 훌륭하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작전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참 공격 중이라도 실드 양이 적어지면 환영을 만드는 미끼나 은신 스킬을 사용하여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고 다시 공격을 시작하는 방식이 좋다.



팬텀이 11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D급 소켓 스킬


☞ 전체 소켓 스킬 - 바로 가기

아이콘이름사용직업부위설명쿨타임
투명화팬텀상체적들이 볼 수 없는 투명체가 된다.
(0.7초에 스킬 에너지 3소모)
없음
긴급섬광탄팬텀상체근처에 적들의 시야를 방해한다.
(섬광 반경 : 8미터)
15초
후방경보팬텀머리후방에서 다가오는 적을 알수 있다.
(후방 감시 거리 : 10미터)
없음
저격강화팬텀스나이퍼 라이플의 대미지를 강화한다.
(추가 대미지 : 20)
없음
로켓형
레귤레이터
락온
팬텀로켓형 레귤레이터에 유도기능을 추가한다.(추적각도 : 20도)없음
전력질주팬텀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속도 증가 : 1.5배)
없음
미끼팬텀하체자신의 홀로그램을 만들어낸다.
(생성 개수 : 1개)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