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머신 퀘스트 1-1 Easy - 스마일 농장에 드리운 그림자



처음 경험하게 될 타임머신 퀘스트 1-1은 카린숲의 마카다 파수대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입구에 있는 GBT-Hope와 대화 한다고 바로 입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타임 머신 퀘스트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알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하도록 하자.


▶ 타임머신 퀘스트란 무엇?! 입장 방법 및 기본 가이드 보러가기! 클릭!!


■ 스테이지 1 목표

- 레진 재배대를 처치하라!






처음 시작하면 트랭크스가 세뇌 콩재배맨에게 둘러싸여 공격을 당하고 있다. 트랭크스를 도와 세뇌 콩재배맨을 처치하면 포인트를 꾸준하게 획득할 수 있지만,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라면 양쪽에 있는 레진 재배대를 처치하도록 하자. 바로 스테이지를 공략할 수 있다.


[ 재배맨이 아니라 레진 재배대를 잡으면 된다. ]



[ 원작에서 라데츠가 등장하는 스토리가 진행된다. ]




■ 스테이지 2 목표

- 세뇌 콩재배맨 8마리를 처치하라.
- 세뇌 붕붕 재배맨 8마리 처치하라.


트랭크스는 타임 패트롤 임무를 함께하자면서 인조인간8000이 손오공을 잡기위해 설치한 어설픈 함정을 제거하라고 한다.


정면의 문을 통해 들어가면 레진 재배대 엘리트 1마리(Super급)와 레진 재배대 4마리(일반)가 링크되어 있다. 오른쪽 길가에 순찰하고 있는 재배대 그룹에 주의하면서 전투를 진행하자.


[ 이 문을 지나면 전형적인 탱/딜/힐 패턴으로 진행된다. ]



재배대들을 죽기 직전에 콩재배맨, 붕붕 재배맨, 꿈틀이 재배맨을 소환하니 갑작스런 등장에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처리하도록 하자. 콩재배맨이 죽기 전에 자폭하는 것과 꿈틀이 재배맨의 마비 공격에 주의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공략이 가능하다.


우측으로 진행하기 전에 좌측의 라데츠가 착륙한 곳에 가면 ‘노그’가 쓰러져 있고 서브 퀘스트인 ‘노그의 부탁’을 받을 수 있다.


[ 라데츠 추락지점에서 쓰러진 노그에게 퀘스트를 받자. ]



길을 따라가다 보면 순찰하고 있는 재배대 2그룹이 있으며 첫 재배대와 전투를 수행했던 것처럼 진행하면 스테이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후반부에는 재배맨들만 등장한다.



■ 스테이지 3 목표 - Step 1

- 5분 안에 레진 재배대 엘리트 6마리를 처치하라.






스마일 농장에 도착해 미니맵을 보면 레진 재배대 엘리트가 분포되어 있는 3개의 지역을 알 수 있다. 지도를 참고하면서 빠르게 진행하도록 하자. 레진 재배대 엘리트들은 체력이 일정량 이하로 하락하면 재배맨들을 소환하는 공격 패턴은 동일하다.


[ 타겟 몬스터는 레진 재배대 엘리트인데 링크되어 있다. ]




■ 스테이지 3 목표 - Step 2

레진 재배대 엘리트 6마리를 모두 처치했다면 바로 스테이지 3의 목표가 변경된다.

- 레진 재배대 19마리를 처치하라.
- 토스터 구급대 2마리를 처치하라.



지금까지 잡아왔던 수가 모두 기록되기 때문에 스마일 농장을 정리하는 마음으로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 일반 몬스터까지 모두 잡는다는 기분으로 빠르게 진행하자. ]



2차 단계까지 진행하면 재배대들은 손오공에게 폭파시키려 했던 폭탄을 타임 패트롤에게 날려버리겠다며 바로 폭파를 진행한다.


■ 스테이지 3 목표 - Step 3

- 3분내에 마을 중앙의 폭탄을 제거하라.



3분내에 폭탄을 제거해야 하는데 폭탄 주변에 이미 재배맨들이 포진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재배대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섣불리 다가가지 말자.


재배대들이 일정 수 이상 등장한 후 체력이 가장 높은 나메크 전사가 어그로를 획득한 후 몰이를 하자. 그 상태에서 다른 파티원이 빠르게 클릭하면 의외로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폭탄을 클릭하고 있는 파티원 주변에 다른 파티원들이 대기하고 있다가 새롭게 등장하는 재배대들을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 나메크 전사가 유인, 다른 파티원들은 재빨리 클릭! ]



10초간 클릭을 해서 폭탄 해체에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몬스터가 사라지며 스테이지 3의 공략이 완료된다. 마을을 구한 후, 농장 안에 있는 나야와 대화해 ‘노그의 부탁’ 퀘스트를 완료하자.


[ 보상이 고작 500제니?! ]




■ 스테이지 4 목표 - Step 1

- 레진 재배대 엘리트 3마리를 처치하라.
- 레진 재배대 9마리를 처치하라.
- 토스터 구급대 3마리를 처치하라.






다리를 건너가면 3그룹의 재배대가 포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잡아왔던 것처럼 공략하면 된다.


[ 지금까지 잡아왔던 것과 동일한 구성 ]



산으로 올라가는 길목에 GBT-Hope가 있는데 말을 걸면 지금까지 포인트로 모은 쿠폰 1장 소비하고 ‘집중의 신탁’이라는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이 버프는 명중률 10%, 이동속도 10%를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인조인간8000을 공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 그동안 모은 쿠폰으로 버프를 받도록 하자. ]



길을 따라 계속 진행하면 드디어 인조인간 8000을 만날 수 있으며, 스테이지 임무가 갱신된다.



■ 스테이지 4 목표 - Step 2

- 어둠의 눈 5개 파괴
- 인조인간 8000 처치

인조인간 8000 - Boss급 / 전투력 88002 / 체력 16167
어둠의 눈 - Ultra급 / 전투력 34272 / 체력 5767
토스터 구급대 엘리트 - Super급 / 전투력 34272 / 체력 3527



[ 10마리가 모두 링크! ]



모두 링크되어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공격하다간 전멸해 ‘집중의 신탁’ 버프를 날리기 십상이다. 실제로도 타임머신의 제한 레벨인 30레벨 파티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면 공략하기가 매우 어렵다.


약간의 편법를 활용한다면, 풀링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가는 것을 활용하는 것인데, 탱커가 풀링한 후 탱킹을 하고 다른 딜러들은 토스터 구급대 엘리트부터 하나씩 처리하는 방법이 있다.


※ CBT의 공략법 입니다. 차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인조인간 8000을 풀링해 다른 몬스터들을 끊어 잡는 방법으로 공략이 가능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