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리프 퀘스트란?



스토리상으로는 시간의 균열(Time Rift)을 찾아내 트랭크스와 함께 이를 해결하는 것.
시스템상으로는 게임 진행에 반드시 필요한 스킬들을 배울 수 있는 특별 퀘스트.


[ 이 것이 바로 시갼의 상처(균열) ]



타임리프 퀘스트는 지금까지의 퀘스트가 단순히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배달을 하는 NPC의 부탁을 들어주는 퀘스트였던 것에 비해 드래곤볼 원작의 이야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타임리프 퀘스트의 기본 스토리



타임 브레이커가 순수한 에너지를 수집하기 위해 무리한 시간이동으로 생기는 것이 바로 ‘시간의 균열’. 이 시간의 균열은 다른 시공으로 가는 입구이며 그 곳에 빠진 사람들은 이전의 세계로 십중팔구 돌아오지 못하게 된다.

시간의 균열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도 그 시대에 없던 사람들이 등장하여 사고를 일으키거나 역사가 뒤바뀌는 등의 여러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큰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

다행히도 타임 패트롤인 트랭크스는 이러한 시간의 균열을 해결하는 주요 인물이며, 플레이어는 탐험하게 되는 시간의 균열을 트랭크스에게 알려야 한다.

이 시간의 균열을 통해 여행하는 동안 드래곤볼에서 등장했던 과거의 영웅들을 직접 만나고 그들과 함께 만화책으로만 보아왔던 원작의 이야기를 직접 즐길 수 있게 된다.



[ 트랭크스를 도와 시간의 균열이 생기는 것을 막아야 한다! ]




타임리프 퀘스트는 반드시 해야하는가?



타임리프 퀘스트는 경험치도 그리 높지 않고, 공략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필수적으로 익혀야할 스킬들을 보상으로 주기 때문. 그렇기에 해당 타임리프 퀘스트를 공략할 수 있는 레벨이 된다면 우선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좋다.

※ 타임리프 퀘스트는 레벨이 올라 10레벨 이상 차이가 나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타임리프 퀘스트에 대한 기본 지식


ㅁ 지금까지 구현된 타임리프 퀘스트는 4,9,14레벨에서 수행할 수 있다.

ㅁ 진입 퀘스트를 받은 후 지정된 시간의 균열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ㅁ 월드 맵은 열리지 않는다. 목표 대상이나 정보들을 알 수 없다.

ㅁ 타임리프 퀘스트는 한번 완료하면 반복 수행이 불가능하다.

ㅁ 사망하면 인스턴스 존에서 튕기는 것이 아니라 사망한 장소에서 부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