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어디론가 이동할 때, 버스나 순간이동 등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유저들은 대시나 비클을 이용하여 이동한다.
이중 14레벨의 퀘스트중 대시를 배울 수 있는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들이라면
순간적으로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는 대시를 선호하게 된다.
관련링크 : ▷ 대시를 배울 수 있는 타임 리프 퀘스트 바로가기
대시의 경우 약 2~3초 정도의 주기로 한번씩 사용하게 되며
빠른 이동속도와 함께 엠소모를 최소화 하여
항상 EP를 꽉 채운 상태를 유지 할 수 있다.
관련링크 : ▷ 대시 연속 사용시 EP소모량은? 바로가기!
그런데 각 직업별로 대시를 사용할 시에
엠소모가 각각 틀리다는 제보가 있어 실험을 해보았다.
실험은 각 직업마다 접속하여
연속으로 두번의 대시 이 후에 EP가 회복되면
다시 연속으로 두번의 대시를 반복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위와 같은 방식의 실험을 통해 얻은 결과는
다음의 표와 같은 수치를 나타냈다.
대시를 연속으로 사용할 때
EP의 소모는 2배씩 늘어났으며
기본 EP소모량은
나메크용족 > 나메크전사 = 무도가 = 대마인 > 의마인 > 기공사의 순으로 나타났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