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일, 성년부 천하제일 무도회(이하 천무회라고 한다)가 열렸다.



이번 천무회는 50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밸런스 적인 부분에서
어떠한 결과를 낳을지 많은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대회이기도 하였다.



필자는 50레벨들의 단체전 양상이 어떻게 될까 하는 마음에
시작 30분전 급하게 팀을 만들어 이번 야무치서버 성년부 천무회 단체전의 영상을 담아보았다.



우선 필자의 팀은 "리본입니다"라는 팀으로
49레벨 검술가 히무라신타, 50레벨 덴덴도사 남이군, 50레벨 그랜마 똥새,
50레벨 대마인 고기죽, 50레벨 거북선사 얃얃쨔응(필자) 이렇게 5명 구성으로 팀을 만들었다.



주된 전술은 덴덴도사를 타겟으로 달려오는 근접딜러 2명을 캔디빔으로
묶어놓고 나머지 아군 딜러들이 일제히 상대팀 덴덴도사를 타겟팅 한 후 체력이 낮은 순서로
잡아가는 방식이었고, 상대팀에 광역 혼란이 가능한 플라즈마가 있을 시에는 광역 혼란을
대비하여 경기장 구석으로 각각 흩어져서 접근 한다는 작전을 세우고 천무회에 임했다.



예선전이 시작됨을 알리고 순간이동하여 경기장에 갔던 필자팀은 상대방이 없어서 부전승으로
예선전을 통과하였는데, 알고보니 모든 단체전 참가팀이 부전승으로 올라오고 바로 16강 경기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첫번째 16강 경기는 우정입니다라는 팀과 맞붙게 되었다.
캔디빔의 활용과 그랜마의 회전공격으로 무난하게 8강 진출이 가능하였다.







두번째 8강 경기는 정신병원유파 팀과 맞붙게 되었다.
50레벨의 카르마 2명이 포함되어있는 인상적인 팀구성이었다.
캔디빔과 결사의 마비술 회전공격을 활용하여 4강까지 무난하게 진출할 수 있었다.








세번째 준결승 경기는 야무치서버 단체전 우승팀인 아갈히 파이터 팀과 맞붙게 되었다.
모두 50레벨이었고 그랜마 2명에, 근접 딜러 2명으로 구성되어 막강한 전투력을 갖고 있는 팀이었다.
2:2까지 가는 접전끝에 3:2로 필자팀은 준결승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되었다.




그러나 준결승 진출자 부터는 천하제일 무술대회 결승경기까지 관람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이 후에 열린 다른 준결승 경기와 결승전 경기까지 담아보았다.





또 다른 준결승 경기는 단체전 준우승팀인 원조입니다 팀과 상상초월팀이 맞붙었다.
이 경기 역시 5번째 판까지 가는 접전이었고 난전 끝에 원조입니다 팀이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결승은 아갈히 파이터 팀과 원조 입니다 팀이 맞붙게 되었는데,
3:1의 스코어로 아갈히 파이터 팀이 대망의 단체전 우승을 거머쥐게 되었다.






13일날 저녁 우승팀과 준우승팀을 만나서 그들의 전략 및 소감을 들어보았다.



■ 우승팀 아갈히 파이터 팀과의 인터뷰





Q .얃얃쨔응 : 우승 축하드립니다. 팀을 결성하게 된 계기가 궁금한데요? ^^


유후훗 : 평소에 친분이 있었던 멤버들이었는데,
이번 천무회 소식을 듣고 덴덴도사 개쇜님과 근접딜러인 저, 좀비님까지 셋이 팀을 구성하고
나머지 두 자리에 그랜마 2분을 영입해서 팀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악마야 : 그랜마 최강이라 스카웃된거 같아요 ^^



Q .얃얃쨔응 : 이번 천무회를 대비한 특별한 전략이 있었나요? 부탁좀 드려도 될까요?


유후훗 : 가장 중요한건 그랜마 2명의 활용이었습니다. 캔디빔으로 딜러 둘을 묶어 놓고,
좀비님 역할은 덴덴도사 전담 딜이었어요, 그 후 낮은 체력부터 차근 차근 잡아가는 식으로 구상했어요.



Q .얃얃쨔응 : 오늘 준비한 전략은 대체적으로 잘 맞아 떨어졌다고 생각세요?

너왜그랜마 : 솔직히 변수가 엄청 많았어요

악마야 : 특히 4강전!!!!

유후훗 : 아무래도 2:1까지 몰렸던 준결승전이 제일 힘들었던것 같네요.



Q .얃얃쨔응 : 우승후 받은 코인으로 어떤걸 구입하셨나요?

유후훗 : 좀비님은 저번 대회 우승하신 경험이 있어서 이번 코인은 쓰지 않았구요,
나머지 멤버들은 레드리본군 코스츔을 구입했어요.



Q .얃얃쨔응 : 마지막으로 50레벨을 달성하시고 평상시엔 무얼 하시는지? 그리고 드온에 바라는점이 있다면요?

너왜그랜마 : 평상시엔 친한 유저들과 사냥 주로하는 편이고,
드래곤볼 온라인에 바라는 점은 많은 유저들이 즐겁게 게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유후훗 : 평상시에는 타임머신 퀘스트나 호이포이 조각을 모으는 편이고,
50레벨 달성하고 게임을 그만두시는 유저분들을 많이 봤는데 어서 고렙 컨텐츠가 확장 되어서
접속 후에 즐길 거리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개쇜: 저는 타임머신 퀘스트 정도만 하는 편인데요, 어서 레벨 제한이 풀렸으면 좋겠어요.

악마야 : 평상시에 호이포이 조각을 많이 모으러 다니는 편인데 강화해서 다 날리고 이런 과정을 반복하고 있어요.
바라는 점이라면 그랜마 욕 좀 그만 먹었으면 좋겠어요.


자신있는 기념사진 한방!






■ 준우승팀 원조입니다 팀과의 인터뷰






Q .얃얃쨔응 : 아쉬우시겠지만, 그래도 준우승 축하드립니다. 팀 결성 계기 좀 말씀해주세요.


윈도우설치마법사 : 팀결성은 저희 입니다 유파 내에서 마음 맞는 유저들끼리 모여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천하제일 무술대회라는 컨텐츠의 재미를 쫓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희 팀외에도 유파 내에서 4팀 정도 더 출전했어요.



Q .얃얃쨔응 : 그렇다면 연습은 어떻게 하셨나요?

윈도우설치마법사 : 유파 내에서 출전 팀도 좀 있었고,
저기 우승 팀과도 친분이 있어서 다 같이 모여서 랭크 배틀을 통해서 연습했습니다.



Q .얃얃쨔응 : 이번 대회를 위한 특별한 전략이 있었나요?

윈도우설치마법사 : 작전1이라는 작전을 세웠었는데요, 플라즈마의 혼란을 필두로 한 작전이었어요.
저희 팀은 우선 같은 클래스가 없이 각각 다른 클래스로 구성이 되었는데요.
(마계전사, 검술가, 플라즈마, 그랜마, 덴덴도사로 구성이 되었다.)


먼저 플라즈마인 기아써드님이 광역 혼란을 시전하고 상대방 주요탱커에게 짜루전사님도 혼란을 건 후에
덴덴도사를 일점사 하고 체력이 낮은 순으로 잡겠다는 전략이었습니다.



Q .얃얃쨔응 : 그렇다면 준비한 전략은 잘 맞아떨어졌나요?

윈도우설치마법사 : 잘 통한 편이었는데 우승팀과의 결승전에서는 저희가 연습을 너무 많이 해버려서 ^^;
이미 저희 작전을 꿰뚫고 있었던지라 통하지 않았던것 같네요.

짜루전사 : 그리고 극딜할 수 있는 클래스가 검술가 한명이랑 그랜마 밖에 없어서 딜 측면에서
대체적으로 힘든 경기들이었어요.



Q .얃얃쨔응 : 이번 대회에서 기억에 남는 경기가 있다면요?

짜루전사: 역시 우승팀이 제일 힘들었어요 ^^; 작전도 노출되었고.. 딜이 너무 강해서..
그랜마 2명의 회전 공격은 정말 강하더라구요.

기어쌔컨드 : 사실 저희는 만렙 파티 구성도 아니라서, 48레벨에서 급하게 천하제일 무술대회를 위해
잠도 줄여가며 레벨 업을 했거든요.

기아써드 : 천무회를 목표로 열심히 업했지만 아직 저랑 기어쌔컨드님은 49렙이구요.



Q .얃얃쨔응 : 그럼 다들 50레벨을 달성하신지 얼마 되지 않아서 평상시에 아직 뭘 한다는건 없으신거 같은데,
드온에 바라는점 한 마디씩 얘기해주세요.

기어쌔컨드 : 저는 그랜마 비하하는 글 자제 좀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생각해도 회전 공격 데미지가 강하긴 하지만, 그랜마 유저들도 회전 공격 운전도 그렇고
여러 측면에서 어려운 점이 많아요. 사실 파티 플레이 하면 그랜마가 있어서 같이 득보는 것도 있잖아요.
한 클래스 하향보다는 타 클래스 상향을 외치는게 어떨까 싶어요.

윈도우설치마법사 : 전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가 많이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어요.

기아써드 : 우선 플라즈마 정말 키우기 힘든 클래스입니다. 사냥 솔플이나 PVP도 어렵고.. 하지만 파티 플레이시나 도장깨기에서는 그 활용도가 엄청난 것 같더라구요. 플라즈마 유저분들, 용기를 가지고 열심히 키워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MCM : 입니다 유파 사랑합니다!!

짜루전사 : 마계전사 하면서 딜도 안되고 가진건 체력뿐인데, 마계전사 상향되었으면 좋겠구요.
천무회 우승팀에게만 코인이 돌아가는건 서러워요, 우승팀 2개 주고 준우승팀도 1개 줬으면 좋겠어요.
끝으로, 모든 서버의 마계전사 여러분 힘내시고 입니다 유파 Forever~


자신있는 기념사진 한방!




이렇게 치열했던 야무치 서버 성년부 천무회 단체전 막이 내렸다.

이번 대회를 직접 경험하면서 느꼈던 점은 다음 대회에는 거의 모든 팀이 50레벨로 구성될 것이기 때문에,
각 클래스 별 파티 플레이에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 전략 중심의 천무회 단체전이 되지 않을까라는
예측을 하게 되었고. 상황판단에 맞는 적절한 컨트롤이 더욱 중요시 될거라는 생각도 해보았다.





드볼온 인벤 서포터즈
얃얃쨔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