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L5 패자조 1라운드 B조 1경기 : Black Bean vs Azubu Blaze - Azubu Blaze 승리

 


 





패자조 B조에서 펼쳐진 Azubu Blaze(이하 블레이즈)와 Black Bean(이하 BB)과의 1경기는 어마어마한 격차를 벌린 채, 블레이즈의 압승으로 끝났다.

게임초반 공격적인 정글장악을 펼친 올라프를 저지하러 BB의 다이애나가 이동하는 것을 본 순간 라이즈가 합류해 다이애나를 처치하면서 선취점을 가져가는 블레이즈. 한편 뒤이은 라인전에서 봇/탑라인의 모든 챔피언을 처치하면서 게임시작 4분만에 4킬을 가져가면서 게임 초반에 승기를 굳힌다.

기울기 시작한 우세는 순식간에 벌어져나갔다. 경기시작 10분만에 킬 스코어는 1:10으로 벌어지고, 모든 라인에서 강력한 압박을 가한 이후 블레이즈는 드래곤까지 가져가면서. 12분만에 1만골드의 격차가 벌어지기에 이른다.

탑라인 억제기를 두들기는 블레이즈를 맞아 BB의 다이애나가 돌입한 이후 말파이트의 궁극기로 환상적인 한타를 시작하면서 베인을 순식간에 제거했으나, 이미 벌어진 격차를 좁히는 데는 실패하고 되려 서포터인 룰루에게 전멸당하는 명장면이 연출된다.

이후, 벌어진 격차를 좁히지 못한 BB는 블레이즈의 진격을 막지 못하면서 패배, 1경기는 블레이즈가 승리로 가져간다.





 

IPL5 패자조 1라운드 B조 2경기 : Black Bean vs Azubu Blaze - Azubu Blaze 승리

 


 




게임 초반 상대 정글로 진공한 블레이즈는, 적의 역습에 당해 선취점을 넘겨준다. 피해를 복구하려 되려 더욱 공격적으로 나간 블레이즈였으나, 아슬아슬하게 살아나가는 BB의 생존력에 되려 3킬을 내어주고 만다.

엄청난 불리함을 안고서 라인전이 시작되었으나, 계속해서 불리함을 메꿔나가는 블레이즈. 초반의 기세를 놓치지 않으려 계속해서 싸움을 걸어오는 BB를 상대로 도망치지 않고 맞받아치는 블레이즈 양 측에서 계속해서 사상자가 발생해간다.

하지만 BB의 유리함은 오래가지 않았다. 우세를 바탕으로 드래곤 사냥을 시작하려는 찰나, 사냥을 위해 이동하던 아리를 올라프가 저지하면서 드래곤 사냥을 취소시키고, 미드라인에서 다이애나가 적극적인 로밍을 통해 점점 킬 격차를 좁혀나가기 시작한 것.

라인전에서 계속해 격차를 줄여나가는 동안, 다이애나가 향하는 곳마다 킬이 터지면서 기어코 우세는 뒤집힌다. 드래곤을 사냥한 BB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벌어지는 전투에서 계속해서 이득을 가져가는 블레이즈는 기어코 킬스코어를 11:10으로 뒤집고 모든 1차타워를 부순다.

계속해 타워를 노리는 블레이즈의 공세를 방어하려는 BB였으나, 블레이즈의 진격 앞에 결국 미드라인 억제기를 잃는다. 일방적인 전투 결과로 인해 경기시작 20분 시점에서 어느새 1만골드의 격차를 벌려버린 블레이즈. 봇라인의 억제기를 방어하려는 BB의 항전에도 불구하고, 블레이즈는 21분만에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2경기까지 승리로 가져간다.





승리팀 Azubu Blaze의 Captain Jack(강형우 선수) 인터뷰

 

 

 




Q. 캡틴잭 아이디의 유래는?

다른 게임(카오스)에서 참새 캐릭터를 좋아해서 아이디를 참새(Sparrow)로 지었다. 그런데 그러다보니 Jack Sparrow가 유명해져서 아이디를 그렇게 바꾸었고, 현재는 Captain Jack(잭선장) 아이디를 쓰고 있다.


Q. 1베인 2코르키. 베인을 고른 이유는 무엇인가?

베인이 강력한 챔피언이기 때문이다. 비록 초반라인전에서 약한 편이지만 그것을 버티고 후반에 진입하면 강력하다.


Q. 신규 탑라이너 Flame는 팀에 잘 적응하고 있는가?

초창기에는 팀원이 바뀌면서 힘든 부분이 많았다. 계속 서로 피드백을 주면서 함께 맞춰가고 있는 중이다.


Q. 러스트 보이와 잭선장, 최강급의 봇라인으로 명성이 높은데 누구의 덕분인가?

 

스스로는 최강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더 많은 연습을 할 것이다.


Q. 왜 TPA, 한국팀 등의 아시아 팀들이 강세를 펼친다고 생각하는가?

우리나라에서는 1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항상 앞서나가려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Q. 패자조로 오게 되었다. 패배시 탈락할 위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준비가 미숙해서 패자조로 오게 된 것 같다. 패배를 교훈삼아서 더 많이 배우고자 한다. 더 많이 노력하면 다시 위로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Q. 아주부 블레이즈의 캡틴잭의 하루 일과는 어떠한가?

숙소생활은 일주일 중에서 주말을 제외하고 모조리 연습한다. 주말에는 다들 친구들을 만나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게임 매니아라 주말에도 다른 게임을 하곤 한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를 한다면?

IPL5에 출전할 수 있게 해준 스폰서들에게 감사한다. 한국의 대표로 출전해서 한국분들이 많이 지켜보고 있을 것 같다. 성적이 초라해서 죄송하다. 더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