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L5 패자조 3라운드 A조 1경기 : Azubu Blaze vs Moscow5 - Moscow5 승리






패자조 3라운드 A조에서 격돌한 Azubu Blaze(이하 블레이즈)와 Moscow5(이하 M5)의 1경기에서는, 이블린을 선택한 M5의 미드라이너 알렉스 이치의 압도적인 활약에 힘입어 M5가 선취승을 가져갔다.


초반, 유령 캠프에서 시작하는 블레이즈를 노린 M5의 공격에 카타리나의 점멸이 빠지고, 이후 문도와 다리우스의 정글전이 벌어지면서 게임 초반이 치열하게 흘러간다. 계속되는 문도의 습격은 결국 블레이즈의 레드버프를 빼앗는 데 성공하고, 이어지는 누누의 지원과 함께 M5가 다리우스와 봇라인의 올라프를 처치하는 동안 블레이즈는 탑라인의 타워를 파괴해낸다.

게임 시간 6분이 채 되기도 전에 드래곤 사냥을 시작하는 M5는 추격하는 다리우스를 문도의 식칼로 쫓아낸 이후 안전하게 드래곤을 차지한다. 탑라인 타워를 파괴한 베인과 소나는 봇라인으로 귀환하지만, 활발한 로밍을 시작한 이블린에 의해 사망하면서 블레이즈의 라인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우세를 바탕으로 예언자의 영약을 사용한 문도가 곳곳의 와드를 지우면서 이블린의 위협범위를 점차 늘려나가는 동안, 두번째 드래곤을 둘러싼 전투에서 예언자의 영약을 가진 다리우스를 희생하는 대신 신 짜오와 누누를 처치하고 드래곤을 가져가면서 격차를 줄이는데 성공하는 블레이즈.

미니언이 모여든 기회를 노려 봇라인 타워를 파괴한 후 곧바로 미드라인으로 달려 모든 1차타워를 제거하며 격차를 무로 돌린 블레이즈였으나, 세번째 드래곤을 둘러싼 한타에서 신 짜오의 돌입에 진형이 찢어진 이후, 진형의 배후를 덮친 이블린의 습격에 네 명의 챔피언이 쓰러지면서 드래곤을 빼앗긴다.

확연해진 우세를 살려 적극적인 정글 침입을 시도한 M5에 의해 다리우스가 쓰러지고, 이블린의 추격에 베인까지 잃은 블레이즈는 바론을 가져가는 상대를 막아내지 못한다. 바론 버프를 가진 채로 진군하는 M5는 계속해서 타워를 부숴나가면서 순식간에 3:5로 타워숫자를 뒤집어버린다.

타워를 차례로 파괴한 M5의 이블린은 과감하게 적진에 숨어 베인을 노리지만, 은신을 벗고 베인을 덮친 정확한 타이밍에 날아든 올라프의 도끼를 맞으면서 이어지는 추격에 기어코 쓰러지고 만다. 기회를 살린 블레이즈는 미드라인을 달려 2차타워를 파괴하면서 격차를 좁히지만, 이미 벌어진 차이는 9천 골드 가량.

우세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다시금 바론싸움을 유도하는 M5를 상대로 홀로 떨어진 신 짜오를 순식간에 잡아낸 블레이즈였으나, 뒤이어 달려든 M5의 화력에 4명의 챔피언을 잃으면서 두번째 바론까지도 넘겨주기에 이른다.

우세를 잡은 이후 이블린이 계속해 블레이즈의 진형 후방을 노리는 가운데, 미드라인 억제기 타워를 둘러싼 계속된 견제가 시작된다. 야금야금 줄어든 타워의 체력이 0에 도달하는 순간, 달려드는 M5의 진공을 피해 후퇴한 방향을 그대로 덮친 이블린에 의해 순식간에 카타리나와 베인이 쓰러지고, 이어지는 한타에서 에이스를 달성한 M5는 넥서스를 부수면서 1경기를 승리로 가져간다.






IPL5 패자조 3라운드 A조 2경기 : Azubu Blaze vs Moscow5 - Azubu Blaze 승리







전경기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인 이블린과 누누를 밴하는 블레이즈를 상대로, M5는 블루 진형의 이점을 노려 리신을 1픽으로 가져간 이후 다시금 AP 마스터 이를 꺼내들었으나 단 한번의 킬도 따내지 못한 채 블레이즈에게 퍼펙트 승리를 안겨준다.


탑라인의 쉔을 겨냥한 라인스왑으로 엄청난 이득을 본 코르키, 룰루 듀오가 게임 초반 빠르게 타워를 파괴하면서 큰 이득을 가져가고, 리신이 지원을 위해 탑으로 이동한 틈을 노려 M5의 정글을 카운터하는 블레이즈.

다시금 몰려드는 미니언들과 함께 탑라인을 쳐들어간 올라프의 지원으로, 쉔을 처치하면서 선취점을 얻으면서 타워를 파괴한 블레이즈는 게임 초반을 유리하게 가져간다. 반대로 봇라인의 잭스를 노리는 M5지만, 도약공격으로 시간을 번 블레이즈는 봇듀오의 도착과 함께 드래곤을 사냥, 차지하는데 성공한다.

우세를 바탕으로 계속해 타워를 두들기는 블레이즈는 미드라인 1차 타워까지 파괴하는데 성공하고, 무너진 방어선 너머의 상대 정글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시작한다. 한편, 탑라인에 홀로 남은 쉔을 노리고 블레이즈의 챔피언 셋이 공격을 가하는 동안, 비어있는 드래곤을 차지하면서 격차를 줄여가는 M5.

마지막 남은 봇라인 1차타워 마저 파괴하는 블레이즈지만, 오히려 전체적인 미니언 파밍에서는 M5가 앞서 있는 상황. 대등하게 흘러가던 상황은 세번째 드래곤을 둘러싼 싸움에서 한순간에 벌어진다.

드래곤을 앞둔 견제 중 발사된 오리아나의 궁극기에 M5의 소나가 걸려들고, 이어진 싸움에서 명상으로 버티던 마스터이가 룰루의 궁극기에 공중으로 뜨면서, 네 명의 챔피언을 처치한 블레이즈는 드래곤마저 차지하며 확실한 우세를 잡은 것.

네번째 드래곤까지 차지한 블레이즈는 봇라인으로 진격하고, 이를 방어하러 온 M5는 모든 궁극기를 동원해 방어하지만, 오리아나의 실드와 룰루의 궁극기로 한 명의 챔피언도 잃지 않은 블레이즈는 되려 적 둘을 처치하고서 살아나가면서 마침내 마의 1만골드의 격차를 벌린다.

홀로 노출된 M5의 소나를 노리고 달려든 잭스가 순식간에 킬을 달성한 이후, 압도적인 격차를 바탕으로 계속해 타워를 부숴나가는 블레이즈를 M5는 막아내지 못한다. 바론을 방어하러 다시 밖으로 나온 M5를 정글에서 매복해 잡아낸 블레이즈는 그대로 상대의 넥서스를 파괴, 0타워/0데스의 퍼펙트 기록을 달성하며 승부를 3경기로 끌고간다.






IPL5 패자조 3라운드 A조 3경기 : Azubu Blaze vs Moscow5 - Moscow5 승리







게임 초반 M5의 정글 구역에서 레넥톤을 목격한 블레이즈는 라인 스왑을 시도하지만, 일부러 레넥톤을 보여준 M5는 같이 라인을 스왑해 탑라인에서 듀오 간의 라인전이 펼쳐진다. 한편 늑대를 사냥하고 봇라인에 당도한 레넥톤에 의해 초반 라인전을 완벽하게 봉쇄당하는 이렐리아.

M5는 봇라인을 봉쇄하는 한편 강력하게 상대의 정글을 카운터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성장을 앞서나가기 시작한다. 답답해진 라인 상황을 풀어주기 위해 블레이즈의 다이애나가 라인 로밍을 시도하지만, 와드에 의해 발각되면서 아무런 이득도 얻지 못한다.

박빙의 라인전이 이어지면서 아무도 죽지 않은 상황. 탑라인의 상황을 해결하러 다이애나가 탑라인을 방문한 순간, 드래곤으로 집결한 M5는 순식간에 드래곤을 가져간다. 이를 방어하러 달려오지만, 레넥톤의 공격에 다이애나를 잃으며 선취점까지 넘겨주는 블레이즈.

탑라인 타워를 파괴하고 봇라인을 향하는 블레이즈의 봇듀오를 맞아 M5의 봇듀오도 함께 봇라인으로 향하고, 레넥톤의 합류를 통해 M5는 빠르게 미드라인 타워를 파괴하며 균형을 맞춰나간다.

정글로 숨어들어 자이라를 노렸음에도 성과를 얻지 못한 녹턴은 봇라인으로 시선을 돌리고, 다이애나의 합류를 기다려 M5의 소나를 처치하는데 성공하지만, 뒤를 쫓아온 자이라의 보복에 녹턴과 이렐리아가 쓰러지면서 계속해 M5의 우세가 이어진다.

하지만 그 우세는 블레이즈의 반격에 사라졌다. 세번째 드래곤을 차지한 M5가 다시금 네번째 드래곤을 가져가려 할 때, 그 뒤를 노리고 달려든 블레이즈의 돌격이 연달아 적중하면서 순식간에 자이라를 처치하고 한타를 승리, 킬스코어를 6:5로 뒤집으며 격차를 무로 돌린다.

격차를 좁혀 두 개의 수호천사를 장비한 블레이즈는 과감하게 미드라인을 돌격, 후퇴하는 M5의 소나를 덮치면서 한타를 시작했다. 하지만 소나와 궁극기에 돌진이 멈춘 이후, 블레이즈의 뒤로 돌아간 자이라의 궁극기에 화력의 핵심인 코르키가 사망하면서 한타를 패배, M5에게 바론을 넘겨주고야 만다.

드래곤을 차지한 이후 라인 상황을 정리하고 다시금 미드라인으로 진격한 M5는 포킹을 통해 피해없이 미드라인 2차타워를 파괴하고, 목표를 봇라인으로 돌린다. 봇라인 2차타워를 둘러싸고 치열한 공방이 오가지만 M5가 타워를 부수는 것을 막지는 못하고, 바론버프를 소모시킨 이후 피해없이 후퇴하는 것에 만족해야 하는 블레이즈.

블루팀의 레드버프를 둘러싸고 다시금 벌어진 한타에서, 서로 두 명의 챔피언을 교환하지만 블레이즈는 룰루가 가지고 있던 예언자의 영약을 잃어버린다. 다급해진 블레이즈는 빠르게 바론 사냥을 시도하지만, 그 뒤를 덮친 리 신의 방해에 성공하지 못하고, 뒤이어 도착한 M5의 챔피언들에게 코르키를 잃으면서 다시 한 번 바론을 빼앗긴다.

두번째 바론 버프를 가진 채로 마지막 남은 탑라인 2차타워를 부순 M5는, 그대로 탑라인 억제기로 공격을 감행해 블레이즈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억제기를 파괴한 채 피해없이 살아나간다. 전열을 정비하고 다시금 진격한 M5는 봇라인 억제기를 부수고 연이어 미드라인의 억제기까지 부순다.

어쩔 수 없이 최후의 한타를 시작한 블레이즈였으나, 이미 압도적으로 벌어져버린 격차를 좁히지 못한 채 패퇴, 넥서스를 파괴당하면서 3경기의 패배를 끝으로 IPL5에서의 일정을 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