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임하이의 30레벨 인스턴스 던전, 화염의 제단


지금까지의 모든 계획이 실패하자 갈리아는 극단의 방법을 사용하기로 한다. 붉은 바위 황무지에는 과거 신마대전 때 혼돈의 군세를 지휘하던 지옥의 습격자가 봉인되어 있다. 갈리아는 신들의 봉인에서 지옥의 습격자를 풀어주는 대가로 붉은 바위 황무지의 모든 생명체를 죽이고 그들에게서 어둠의 기운을 뽑아 달라고 요청한다.


■ 화염의 제단 기본정보




  • 던전 위치 : 붉은바위 황무지 > 화염의 제단

  • 입장레벨 : 30 ~ 50 레벨

  • 권장인원 : 보통 - 1 ~ 2명
           어려움 - 2 ~ 3명
           매우 어려움 - 4 ~ 5명

  • 진영 : 에임하이

  • 등장몬스터 : 켈베로스, 라간테스, 홍염의 수호자, 사신 가고일, 헬레이드(Boss)

  • 던전 목표 : 보통 - 라간테스, 홍염의 수호자, 켈베로스, 사신 가고일 처치
            어려움 - 라간테스, 홍염의 수호자, 켈베로스, 사신 가고일, 헬레이드 처치
            매우 어려움 - 라간테스, 홍염의 수호자, 켈베로스, 사신 가고일, 헬레이드 처치





  • ■ 일반 몬스터 구간 - 주의해야할 점

    화염의 제단은 보통 난이도의 경우 정예 몬스터가 서로 링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한 마리씩 풀링해서 처리할 수 있지만 어려움 난이도 이상은 한 마리를 공격하면 서로 인식해 협공을 해 오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두 가지 코스로 이동할 수 있는데, 네임드 켈베로스 위쪽으로 이동하는 구간과 라간테스 왼쪽으로 이동하는 구간이며 두 곳 모두 길목에 정예 몬스터가 포진해 있어 몬스터 처치 상의 효율은 찾기 힘들다. 하지만 켈베로스를 처치하고 라간테스 왼쪽 코스를 이용하는 것이 조금은 이동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화염의 제단에는 4종류의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헬레이드 파수견은 기본 공격 외에 지옥 광선이라는 광역 공격 스킬, 프레임 가고일은 투명한 붉은 구슬을 던져 터트리며 피해를 입히는 핏빛 폭발이라는 광역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 해당 광역 공격 스킬은 공격한 위치에서 원형으로 광역 피해를 입힌다.


    두 스킬 모두 광역 공격이지만 범위가 넓은 편이 아니라 몬스터를 탱킹하는 유저 주위에만 위치하지 않으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그리고 몬스터와 전투를 벌일 때 너무 뭉쳐 있으면 애드되는 몬스터에게 여러 명이 피해를 입을 수 있어 적당한 거리 유지가 필요하다.





    노예 일꾼과 노예 건축가 역시 둔기로 내려치는 광역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데, 공격한 주위로 광역 피해를 입히는 것이 아닌 공격한 방향으로 직전상 일정 거리만큼 나아가며 피해를 입히는 특징을 보인다.


    그러므로 몬스터를 탱킹하는 유저와 떨어지되 뒤에는 위치해 있지 말아야 하며 탱킹하는 유저 역시 광역 공격의 피해가 파티원들에게 돌아가지 않도록 위치 선정에 주의해야 한다.


    ■ 첫 번째 네임드 - 켈베로스





    보통 : HP 21975
    어려움 : HP 101933
    매우 어려움 : HP 200977


    켈베로스 주위로 헬레이드 파수견이 다수 위치해 있다. 보통 난이도에서는 켈베로스와 링크되어 있지는 않아 한 마리씩 풀링해 먼저 처리하는 것이 수월하게 켈베로스와 전투를 할 수 있고 어려움 난이도 이상은 켈베로스와 링크되어 있어 전투 시 일반 정예 몬스터를 먼저 처리하고 보스를 상대해야 한다.


    사용 스킬로는 헬레이드 파수견과 같은 모션을 보여주는 지옥 광선이라는 광역 공격 스킬을 사용하며 켈베로스 앞쪽에 근접해 있는 다수의 유저를 공격하는 물어 뜯기라는 광역 공격 스킬도 사용한다.


    특히, 물어 뜯기는 25초에 걸쳐 5초마다 71의 피해를 주며 적중도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키는 디버프도 거는데 근접 딜러인 양손검의 경우 해당 디버프에 걸리면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상당히 높아지니 주의해야 한다.


    켈베로스의 체력이 20% 아래로 내려가면 자신의 공격력에 50%를 체력으로 회복하는 버프가 생기는데, 이때 상당히 많은 양의 체력을 회복하므로 기절 스킬을 활용해 켈베로스가 공격을 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두 번째 네임드 - 라간테스





    보통 : HP 21975
    어려움 : HP 101933
    매우 어려움 : HP 200977


    켈베로스와 같은 모습을 한 네임드로 라간테스 주위 역시 헬레이드 파수견이 배회하고 있으며 보통 난이도는 한 마리씩 풀링해서 처리, 어려움 난이도 이상은 라간테스와 함께 공격해 오므로 헬레이드 파수견을 먼저 처리하고 라간테스와 전투를 하는 것이 좋다.


    사용하는 스킬로는 라간 충돌 광선이라는 광역 공격 스킬로 켈베로스가 사용하는 지옥 광선과 같은 모션을 보여주며 켈베로스가 사용하는 물어 뜯기 역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세 번째 네임드 - 홍염의 수호자





    보통 : HP 21975
    어려움 : HP 101933
    매우 어려움 : HP 200977


    큰 몸집의 붉은 색 용 모습을 하고 있는 네임드로 일반 공격 중 전방을 향해 직전상 광역 피해를 입히는 브레스 공격을 하는데, 해당 공격에 적중하면 피해와 함께 5초간 공포에 걸려 이리저리 배회하게 되므로 탱킹을 하는 유저 뒤쪽에는 위치해 있지 말아야 한다.


    사용 스킬로는 용의 날개짓이라는 공격 스킬을 사용하고 용의 숨결이라는 브레스와 같은 광역 공격을 한다. 용의 숨결은 광역 피해 외에 3초간 이동 불가 디버프도 걸리니 주의하자.



    ■ 네 번째 네임드 - 사신 가고일





    보통 : HP 21975
    어려움 : HP 101933
    매우 어려움 : HP 200977


    프레임 가고일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네임드로 외형 또한 같다. 사용 스킬로는 핏빛 구슬이라는 광역 공격 스킬을 사용하며 프레임 가고일이 사용하는 핏빛 폭발과 같은 모션을 보여주지만 3초간 스턴에 걸리는 효과가 추가된다.


    그리고 가스 살포라는 공격 스킬도 사용하는데, 피해와 함께 5초간 적중도를 50%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건다. 광역 공격 스킬이 아니라 근접 딜러들의 부담은 없지만 탱킹을 하는 한손검의 경우 적중도 하락으로 위협도를 증가시키는 스킬이 미스날 확률이 있어 어그로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 보스 몬스터 - 헬레이드





    어려움 : HP 176328
    매우 어려움 : HP 246638


    거대한 덩치를 자랑하며 던전 입장 시 등장하는 로딩 이미지의 악마 형태의 몬스터가 바로 헬리이드다.


    헬레이드는 화염 폭풍, 화염 충격, 파괴 불길 등의 총 3가지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데, 모두 광역 공격 스킬이고 기절, 공포, 수면, 당기기 등에 저항을 가지는 상태 이상 저항이라는 버프를 기본적으로 유지한다.





    화염 폭풍을 사용하기 전 '헬레이드가 화염 지진을 일으키려 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화면의 중앙에 나타나며 양 팔을 가슴 부위까지 올려 캐스팅을 시전한다.


    헬레이드를 중심으로 원형 반경의 광역 공격을 하며 넓은 범위를 자랑하므로 해당 메세지가 출력되면 탱커 이외엔 범위 밖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헬레이드의 체력이 50% 이하로 줄어든면 광역 피해 외에 3초간 광역 스턴 효과도 걸리게 된다.





    화면 중앙에 '헬레이드가 지면을 밟아 화염 충격을 일으키려 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면서 화염 충격을 시전하는데, 헬레이드를 중심으로 넓은 범위에 걸쳐 광역 피해를 입히는 것과 동시에 일정시간 동안 물리 방어력을 50%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건다.


    탱킹을 하는 한손검의 방어력이 급감하므로 해당 디버프가 유지되는 동안은 체력에 유의하며 진행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파괴 불길이라는 직선상으로 나가는 광역 스킬을 사용하며 화면 중앙에 '전방의 모든 대상을 불태우려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며 스킬을 시전하므로 어그로를 끌고 있는 탱커 뒤쪽 위치만 주의하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