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 종족의 주 무기인 활은 원거리에서 적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데, 높은 적중도를 활용한 지속적인 공격과 상대방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줄 수 있는 메즈 스킬이 특징이다. 전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스킬이 많으므로 적진형을 헝클어트리는 역할을 하며, 원거리 공격을 바탕으로 아군 병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근접 공격과 비교하면 공격력은 조금 낮은 편이지만, 끊임없이 시위를 당겨 공격할 수 있고, 접근하는 적을 느리게 하거나 달아나는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약 올리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재빠르게 움직이며 이동 공격으로 적을 교란시키는 역할을 원하는 유저에게 알맞은 무기이다.






■ 끊임없는 공격과 상태 이상 스킬! - 활의 특징


활은 근접 무기에 비교해 공격력이 낮은 편이지만 연사능력이 좋은 편이다. 높은 치명도와 적중도를 이용하여 끊임없는 대미지를 적에게 줄 수 있다. 민첩 스텟을 올려서 회피하며 공격하는 능력이 특징.


적에게 상태 이상을 주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근접하는 적을 느리게 만들거나,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어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다. 덫을 미리 설치하여 근접하는 적에게 추가적인 공격을 넣고, 회피기를 이용하여 적 사정거리 밖으로 손쉽게 빠져나갈 수 있다.


▲ 상태 이상 스킬 (좌) / 덫 스킬 (우)



활을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성(활) 스킬도 활의 특징은 매우 잘 살려주고 있다.


약점 포착 스킬은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치명도를 30분 동안 증가시켜 준다. 개인 전투뿐만 아니라 파티 전투에서도 반드시 사용해야 할 스킬이다.


상태 이상 해제 스킬은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 등의 상태 이상을 해제할 수 있다. 추가로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하기 때문에 대인 전투에서 굉장히 효과적인 스킬이다.


회피 관련 스킬은 자신의 회피도를 영구히 증가시켜준다. 상대적으로 방어력이나 체력이 낮으므로 생존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익히도록 하자. 불가피하게 적에게 근접하도록 했을지라도 생존력을 보장해준다.


적중도 증가 관련 스킬은 자신의 적중도를 영구히 증가시켜준다. 적중도가 높으면 자신의 공격이 빗나가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공격력을 보여줄 수 있다.



- 활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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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예측
 - 패시브
자신의 적중도가 9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영리한 움직임
 - 패시브
자신의 회피도가 1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경로 예측
 - 패시브
자신의 적중도가 4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민첩한 움직임
 - 패시브
자신의 회피도가 67만큼 영구히 증가한다.-90




■ 빗나가지 않는 준수한 공격력! - 추천 능력치 분배


여타 다른 게임의 민첩 캐릭터와 달리 아크로드2의 활 무기 캐릭터는 힘을 투자해야만 공격력이 증가한다. 민첩은 회피와 적중도, 치명도 밖에 올려 주지 않기 때문이다. 민첩을 적정선까지만 투자해서 치명도와 적중도를 맞춘 후 지속 공격력을 위해 힘을 투자해야 한다.


공격력과 치명타, 적중을 모두 골고루 갖추기 위해서는 힘 2 : 민첩 1 정도로 분배하는 것이 좋다. 만약 치명타 캐릭터로 육성하려면 반대로 힘 1 : 민첩 2 정도로 분배하는 것이 좋으나, 실질적인 치명타 발생률이 높지 않으므로 전자의 육성법을 더욱 추천한다.


공격 시 빗나감이 뜨지 않을 정도로만 민첩을 투자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스텟 배분법이다.


▣ 스텟 투자 시 상승하는 능력치 폭


  • 힘 1 = 최소 물리 공격력(민뎀) +2
  • 힘 1 = 최대 물리 공격력(맥뎀) +2

  • 체력 1 = 생명력 +23

  • 지능 1 = 최소 마법 공격력(민뎀) +2
  • 지능 1 = 최대 마법 공격력(맥뎀) +2

  • 정신력 1 = 마나 +12

  • 민첩 1 = 회피 +2
    ※ 회피의 경우 투자한 민첩이 3, 6, 9, 12, 15… 일때 +1 적용

  • 민첩 1 = 치명도 및 적중도 +1
    ※ 치명도 및 적중도의 경우 투자한 민첩이 6, 17, 18, 19, 30, 41… 일때 +2 적용




  • ■ 움직이면서 적을 공격하자! 무빙 딜러 - 활의 스킬


    활의 메인 스킬은 연계 스킬, 무빙 공격 스킬, 덫 스킬, 생존 스킬, 메즈 스킬 총 5가지로 나뉜다.


    연계 스킬은 적 1인에게만 피해를 줄 수 있는 공격 스킬로 기본 대미지와 스킬 대미지가 합산되어 계산된다. 적 방어력 감소, 적 이동 불가, 추가 대미지 등의 효과가 추가되기 때문에 강력한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할 때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무빙 공격 스킬은 이동하면서 사용 가능한 스킬이다. 적이 접근 시 도망치면서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끊임없는 공격력을 보여줄 수 있다.


    덫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의 발밑에 원형의 함정이 설치된다. 적이 이 덫을 밟을 경우 상당한 대미지를 받거나, 상태 이상 효과를 받기 때문에 시기적절이 이용한다면 굉장한 효능을 보여준다.


    생존 스킬은 자신의 위협도를 낮추는 스킬과 뒤로 점프하여 적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는 스킬 등이 있다. 체력에 스텟을 투자하지 않는 활 무기 특성상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스킬이다.


    메즈 스킬을 적에게 사용하면 상대방은 상태 이상 디버프가 걸리면서 15초 동안 잠들게 된다. 그동안 남은 적과 전투를 진행하거나, 보조 무기를 장착해 자신의 체력을 채우는 대에 사용하는 스킬이다. 잠든 상태의 적이 피해를 입으면 상태 이상 효과는 해제되므로 주의 하도록 하자.


    ▲덫 스킬(좌,상) / 무빙 공격(우,상) / 상태 이상 스킬(좌,하) / 생존 스킬(우,하)


    - 활 전용 액티브 스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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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 기본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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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 기본 공격--
    예리한 화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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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을 공격하여 109의 피해를 입힌다.--
    오염된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127의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물리 방어력을 38만큼 감소시킨다.--
    파편의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10초 동안 총 295의 피해를 입힌다.--
    신중한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87의 피해를 입히고 10%의 확률로 공격 속도가 10초 동안 6% 감소시킨다.가능-
    신경 타격
     - 액티브
    대상의 이동 속도를 6초 동안 40% 감소시킨다.가능-
    거리 확보
     - 액티브
    즉시 자신의 몸을 뒤로 10m 만큼 이동시킨다..--
    약점 포착
     - 액티브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치명도를 30분 동안 8만큼 증가시킨다.가능15
    소멸의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151의 피해를 입히고 2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15
    사냥꾼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512의 피해를 입힌다.-15
    눈속임 화살
     - 액티브
    대상의 위협 수준을 낮춰 위험으로부터 벗어난다.가능15
    치명적인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203의 피해를 입힌다. 추가로 32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입힌다.-30
    맹독의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10초 동안 총 795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5초 동안 물리 방어력 159만큼 감소시킨다.-30
    정밀한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208의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를 10초 동안 6% 감소시킨다. 추가로 10초 동안 총 225의 피해를 입힌다.가능30
    고갈의 화살
     - 액티브
    대상의 최대 마나량을 10초 동안 10% 감소시킨다.가능30
    수면 화살
     - 액티브
    적을 8초 동안 잠들게 만든다.가능30
    축복 파괴
     - 액티브
    적의 이로운 효과를 모두 해제시킨다.가능30
    상태 이상 해제
     - 액티브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 한다.가능50
    맹독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276의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물리 방어력을 232만큼 감소시킨다. 추가로 5초 동안 회피도를 2%만큼 감소시킨다.-50
    신속한 손놀림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270의 피해를 입히고 4% 확률로 5초 동안 발을 묶는다.-50
    암살자의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843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5초 동안 적중도를 2%만큼 감소시킨다.-50
    단호한 의지
     - 액티브
    자신에게 걸린 이동 방해 효과를 해제하고, 3초간 이동 방해 효과를 저항 한다.가능50
    사멸의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355의 피해를 입히고 86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70
    정밀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348의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총 43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70
    족쇄의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1140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킨다.-70
    수면의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을 10초 동안 잠들게 만든다.-70
    방어구 관통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대상부터 직선 거리 7m 내의 적 3명에게 370의 피해를 입힌다.-70
    분열의 화살
     - 액티브
    대상의 최대 체력을 10초 동안 10% 감소시킨다.가능70
    비장한 준비
     - 액티브
    이동이 제한되는 대신 자신의 공격력이 10초 동안 10% 만큼 상승한다.-70
    고통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459의 피해를 입히고 72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90
    화살비
     - 액티브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455의 피해를 입힌다.-90
    마력 교환
     - 액티브
    자신의 생명과 마나를 교환한다.가능90




    ■ 원거리 공격은 내게 맡겨! - 상황 별 플레이 및 주요 트리


    - 솔로 및 파티 플레이 시 플레이

    약점 포착
     - 액티브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치명도를 30분 동안 8만큼 증가시킨다.가능15
    목표 예측
     - 패시브
    자신의 적중도가 9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경로 예측
     - 패시브
    자신의 적중도가 4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 높은 적중도와 치명타로 적을 빠르게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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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편의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10초 동안 총 295의 피해를 입힌다.--
    사냥꾼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512의 피해를 입힌다.-15
    맹독의 덫
     - 액티브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10초 동안 총 795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5초 동안 물리 방어력 159만큼 감소시킨다.-30


    ▲ 다수 적을 공격하는 덫 스킬 사용


    활 무기 캐릭터는 파티 플레이 시 가장 큰 위력을 보일 수 있다. 근접 딜러와는 달리 원거리 공격을 하므로 적의 광범위 공격도 안전하게 피할 수 있다. 완드 계열 유저들이 랜스 계열 유저들의 체력 회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적과의 거리 유지에 주의하자.


    메즈 스킬은 자주 이용하는 버튼에 등록해서 시전 시간이 초기화될 때마다 사용하자. 적의 수가 줄어든다면 아군 유저의 고생을 덜어줄 수 있다.


    위협도 관리를 잘한다면 이동 공격 스킬과 생존 스킬은 쓸 일이 없으므로, 다음 스킬 트리로 넘어가는 용도로 1 포인트만 투자하자. 주로 메즈 스킬과 덫 스킬을 사용하여, 몰이 사냥에 집중한 스킬 트리가 실용적이다.


    생존 스킬에 투자하지 않기 때문에 위협도 관리를 못 한다면 순식간에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적의 시선을 끌고 있는 랜스 유저의 위협도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서 플레이하자.


    던전을 주로 공략하는 플레이어는 여러 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덫 스킬을 활용하면 좋다. 많은 수의 적도 순식간에 쓰러뜨릴 수 있다.


    - PvP 및 전장 플레이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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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중한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87의 피해를 입히고 10%의 확률로 공격 속도가 10초 동안 6% 감소시킨다.가능-
    정밀한 화살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208의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를 10초 동안 6% 감소시킨다. 추가로 10초 동안 총 225의 피해를 입힌다.가능30
    분열의 화살
     - 액티브
    대상의 최대 체력을 10초 동안 10% 감소시킨다.가능70


    ▲ 움직이면서 공격할 수 있는 무빙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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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경 타격
     - 액티브
    대상의 이동 속도를 6초 동안 40% 감소시킨다.가능-
    거리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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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즉시 자신의 몸을 뒤로 10m 만큼 이동시킨다..--
    수면의 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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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설치한다. 설치한 덫이 폭발하면 6m 반경 내의 적 5명을 10초 동안 잠들게 만든다.-70


    ▲ 근접한 적을 잠재우는 덫 스킬


    사냥 스킬 트리와 PvP스킬 트리는 완전히 다르다. 무슨 방법을 써서라도 근접공격을 하려는 적과 어떻게든 거리를 벌리려 시도하는 본인의 스킬 싸움이다.


    생존 스킬과 메즈 스킬은 낮은 방어력과 생명력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 투자하도록 하자. 최종 덫 스킬은 잠재우는 효과가 있으므로 배우는 것이 생존율을 올려줄 수 있다.


    이동 공격 스킬 트리는 반드시 모두 배우자. 상대 근접 딜러에게 가장 맛있는 먹잇감은 거리를 벌리지 않고, 연계 스킬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다.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는 스킬을 사용하고, 도망치며 활시위를 당기자.


    대인 전투 상황에서는 거리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 적이 거리를 좁히는 스킬을 가졌다면, 그 스킬이 사용할 때까지 생존기를 사용하지 말자. 힘들게 거리를 벌려봤자 적 스킬 한 번에 거리가 좁혀질 것이다. 거리 유지는 메즈 스킬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최악의 상황에만 생존기를 사용하도록 하자.


    무리하게 적의 주의를 끌지 말고, 숨어있는 지팡이 계열 유저를 먼저 처리하자. 치유 스킬을 사용하는 지팡이 계열 유저를 처리 한다면 강철 같던 적 근접 계열 유저도 쉽게 쓰러뜨릴 수 있다.



    ■ 오로지 공격 능력만 보자! - 추천 아이템


    활은 마법 방어력이 높은 마갑이나, 중간 능력치를 지닌 경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활 특성상 적의 물리 공격을 받을 일이 드물기 때문이다. 적의 범위 공격이나 원거리 마법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마법 방어구를 착용해야 한다.

    고급 등급 아이템부터는 옵션 능력치가 부여된다. 자신의 민첩 스텟이 부족하다면 적중도와 치명도가 있는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민첩 스텟을 넉넉히 투자했다면, 공격속도와 회피 옵션이 있는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공격속도 장갑과 적중도 장갑

    ▲ 물리 공격과 치명 정령석은 활의 원거리 공격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