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이 핵심 콘텐츠인 아크로드2는 타 진영과 전투하기 위해 최소 30레벨을 달성해야 한다. 이보다 먼저 다른 진영의 유저들을 만나고 전투할 수 있는 지역 격전지가 있다.

격전지는 일반적인 에임하이와 데몰리션의 지역이 아닌, 하나의 독립된 지역으로 퀘스트를 통해 받는 '해당 격전지 이동 주문서'로 이동 할 수있다. 두 진영 모두 5레벨, 15레벨, 25레벨, 35레벨에 격전지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필드 복귀 주문서'를 통해 언제든지 되돌아 올 수 있다.

격전지로 이동하면 아군 진영 NPC에게 퀘스트를 의뢰받을 수 있고, 비슷한 레벨 대의 양 진영 유저들이 입장하게 된다. 격전지에서는 진영끼리 PvP가 가능하며, 적 진영 유저를 처치할 때마다 명성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 다른 진영 유저를 킬하게 되면 명성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 5레벨 격전지 - 댓 바람 골짜기

가장 처음 만나보는 격전지인 댓 바람 골짜기는 5레벨에 만나볼 수 있다. 에임하이는 풀 빛 초원에 야영지에 있는 데네브를 통해서, 데몰리션은 초록 물결 숲의 덩굴 숲 앞에 있는 라피를 통해서 퀘스트를 받은 후, '댓 바람 골짜기 이동 주문서'를 사용하여 입장할 수 있다.

격전지로 이동하게 되면 에임하이는 댓 바람 골짜기 내부에 있는 알타미어 에게 격전지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데몰리션 진영의 NPC인 기술병, 돌격병, 치료병을 3마리씩 처치하는 퀘스트와 적 방어 구조물인 목책을 3개 파괴하는 퀘스트다.

데몰리션의 퀘스트도 댓 바람 골짜기 내부에 있는 차후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에임하이 진영의 NPC인 돌격병, 치료병을 2마리 처치하는 퀘스트와 적 방어 구조물인 방책을 3개 파괴하는 퀘스트다.

댓 바람 골짜기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적 진영과 최초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공간으로 난이도가 낮은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진영의 우두머리 NPC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지역으로 복귀할 수 있다.



▲ 에임하이 진영의 '댓 바람 골짜기 시작 퀘스트' 위치


▲ 데몰리션 진영의 '댓 바람 골짜기 시작 퀘스트' 위치


▲ 댓 바람 골짜기의 지도




■ 15레벨 격전지 - 찬 빛 분지

두 번째 격전지인 찬 빛 분지는 10레벨에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댓 바람 골짜기와 마찬가지로 퀘스트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특이한 점은 두 진영 모두 이동 NPC와 퀘스트를 주는 NPC의 이름이 같다.

에임하이는 풀 빛 초원의 제3 정찰 야영지에 있는 브라한을 통해서 입장할 수 있고, 데몰리션은 초록 물결 숲의 하늘 너울 기지에 있는 브라한을 통해서 입장할 수 있다.

찬 빛 분지로 이동하면 에임하이는 본진에 있는라이트란에게 적 진영의 기술병과 돌격병, 치료병을 2마리씩 처치하는 퀘스트와 보급품을 4개 파괴하는 퀘스트, 그리고 사령관인 다크우드를 처치하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데몰리션도 본진에 있는 라이트란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적 진영의 정찰병과 강찰병을 처치한 후, 계급장을 회수하는 퀘스트와 무기 상자 4개를 파괴하는 퀘스트, 그리고 사령관인 라이트 윈드를 처치하는 퀘스트이다.

적 진영의 사령관은 적 진영 본진 깊숙한 곳에 있는데, 적 진영의 견제와 무수히 많은 적 NPC로 인해 파티 플레이로 처치하는 것이 좋다.



▲ 에임하이 진영의 '찬 빛 분지 시작 퀘스트' 위치


▲ 데몰리션 진영의 '찬 빛 분지 시작 퀘스트' 위치


▲찬 빛 분지 지도




■ 25레벨 격전지 - 상처 입은 대지

세 번째 격전지인 상처 입은 대지는 25레벨에 퀘스트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에임하이는 붉은 바위 황무지의 크레타마을에 있는 켈틱을 통해 입장할 수 있고, 데몰리션은 얼어붙은 낙원의 칼날 초소에 있는세이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상처 입은 대지로 이동하면 에임하이는 본진에 있는 네이아드에게 적 진영의 기술병과 돌격병, 치료병을 4마리씩 처치하는 퀘스트와 보급품을 5개 파괴하는 퀘스트, 그리고 적 진영의 사령관인 블러드 우드블러드우드를 처치한 후 작전 계획서를 획득하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데몰리션 진영은 메사에게 적 진영의 저격병과 치유사를 4번 처치하는 퀘스트와 식량 상자를 3개 파괴하는 퀘스트, 그리고 적 진영의 사령관인 선 아이론을 처치하고 작전 문서를 획득하는 퀘스트이다.

퀘스트의 내용은 15레벨에 입장하는 찬 빛 분지와 매우 흡사하지만, 두 진영 모두 아이템 파밍 수준과 스킬 레벨이 꽤 상승했기 때문에 적 사령관을 처치하기 매우 어려운 곳이다. 격전지인 만큼 파티를 형성하여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레이드를 구성하여 적 진영을 물리친 후 사령관을 처치하는 것이 좋다.



▲ 에임하이 진영의 '상처입은 대지 시작 퀘스트' 위치


▲ 데몰리션 진영의 '찬 빛 분지 시작 퀘스트' 위치


▲상처입은 대지 지도






Inven Maar
(Maar@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