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07에서 R2의 '3rd Revolution'이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3rd Revolution’은 올 초 공개한 ‘2nd 레볼루션’에 이어 대대적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에피소드로, 신규 지역 ‘메테오스의 레어’와 단계별 퀘스트 업데이트, ‘성’과 ‘스팟’ 등의 게임 내 편의시설 및 신규 아이템 공개를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R2의 새로운 지역 ‘메테오스의 레어’는 유럽의 고대 신화에 나오는 신전과 같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안개가 자욱히 낀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전해준다.


그러나 이 지역은 ‘메테오스’의 거대한 보스 몬스터를 집단 사냥하기 위해서는 꼭 거쳐가야 할 길목으로 탑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구 부분이 좁다란 골목으로 구성되어 게이머들의 치열한 전투가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늪지대와 같은 다양한 컨셉의 지역과 이동속도 저하 구간 및 캐릭터의 이상상태가 지속되는 특색 있는 지역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메테오스의 레어’ 지역을 중심으로 다수의 이벤트 보스 몬스터가 새롭게 등장할 예정이며, 새로운 무기 ‘창’과 방어구 ‘날개’ 등 이전에 접해 보지 못한 새로운 아이템도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또 성과 스팟을 점령하고 있는 길드들이 전투를 앞두고 전술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 ‘하우스’를 추가하는 한편 성과 스팟의 전용 상점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레벨 11에서 60에 이르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퀘스트도 새롭게 추가된다.









Inven RoMan - 장인성 기자
(roma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