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스피드 서버 업데이트로 각 클래스별 스킬트리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ALT+K 를 누르면 스킬트리창을 열 수 있으며
클래스별 공통트리에 포인트를 투자한 다음에는 직업별 특수트리를 타게 됩니다.


나이트의 경우에는 좀 더 공격적인 '공격'과
좀 더 방어적인 '방어' 트리의 두 가지 특수트리가 존재하며
스킬포인트는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주로 플레이하게 되는 성향에 따라
공격이나 방어 중 하나의 트리를 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트 공격트리



나이트의 공격트리는 기본 스킬들을 강화하는 스킬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드히트의 MP소모량을 줄이고, 대미지를 늘이고, 추가 강타 확률을 주는 스킬들
파워브레이크의 MP소모량을 줄이고, 추가 힘 스탯을 주는 스킬들
버서크의 MP소모량을 줄이고, 방어도 감소치를 줄여주는 스킬들이 그것입니다.


특이한 것은 공격숙련 라인으로, 나이트의 방어력을 공격력에 더해주는 라인입니다.
방어력(뎀감,회피)이 높으면 높을수록 그에 비례해서 공격력/명중률/힘도 더해지는 좋은 스킬입니다.





35레벨에서 50레벨까지 5레벨 단위의 4단계 트리를 갖고 있는데
각 단계는 이전 단계에 5포인트를 투자해야 개발할 수 있으며
화살표로 이어진 스킬들은 이전 스킬을 마스터해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히트까지 최소 포인트 요구치


역시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은 트리플히트.
트리플히트를 마스터하기 위한 최소 포인트 트리는 어떻게 될까요.



▲ 23 포인트로 가능한 트리 (공통트리 34포인트를 더하면 총 필요 포인트는 57포인트)


정말 최소한으로 찍으면 이런 트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파워브레이크 라인도 마스터가 되지 않고
공격숙련 라인도 뭔가 어정쩡한 포인트가 투자된 느낌입니다.


여기서 강화파워브레이크와 강화버서크에 5포인트를 더 투자하면
총 28포인트로 스킬 관련 마스터리를 모두 찍을 수 있게 됩니다.



▲ 28 포인트로 가능한 트리 (공통트리 34포인트를 더하면 총 필요 포인트는 62포인트)


파워브레이크와 버서크 숙련을 모두 포기하고, 공격숙련에만 몽땅 투자하면 이렇게 됩니다.
위의 트리보다 5개의 포인트가 더 필요하지만
파워브레이크, 버서크 마스터에 필요한 28포인트와 비교하면 같은 포인트가 들어갑니다.


결국 나이트 - 공격트리는 트리플히트를 기본으로 하고
파워브레이크, 버서크 VS 공격숙련의 선택이 국민트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포인트가 더 있다면 더 많은 스킬을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이트 방어트리



나이트의 방어트리는 방어적인 스킬을 강화하는 라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인킬러와 앤듀랜스 스킬을 강화하는 라안이 있고
공격트리처럼 나이트의 공격력이 강할수록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숙련'라인이 있습니다.


또, 포션을 먹을 떄 회복량을 늘여주거나
잠시동안 방어도를 급격히 올려주는 '최후의 저항', 그리고 모든 스킬과 마법으로부터
자유료워지는 '매직이뮤니티' 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나이트 방어트리는 공격트리에 비해서 트리 구조가 단순한 편입니다.
그래서 딱히 이 트리를 타야한다는 것은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앤듀런스를 강조하는 것에 더해
새롭게 추가된 액티브 스킬 '매직 이뮤니티'까지는 투자하는 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매직이뮤니티 최소 포인트 트리





매직이뮤니티까지 최소한의 포인트로 찍어나가면 총 16포인트로도 가능합니다.
최후의 저항전에 각 라인별로 5포인트씩만 찍으면 되기 때문에
패인킬러 라인 대신 방어숙련 II 까지 찍고 최후의 저항을 찍어도 괜찮습니다.


매직이뮤니티를 필수로 한다면, 여기에 포션회복량을 올려주는 '흡수'를 찍고
방어숙련 등을 마스터 또는 앤듀랜스를 마스터 하는 방향으로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
나이트 방어트리 투자의 방향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 댓글로 나이트의 스킬트리에 대한 소감, 포인트 투자의 경험담, 새로운 스킬에 대한 체험담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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