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이 중국 게임사 공중망에서 개발한 ‘용 온라인’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용 온라인’은 신선과 용, 신수 등이 등장하는 중국 고대 설화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동양 판타지 풍의 MMORPG로, 1만 여 종의 방대한 퀘스트와 중국의 실제 지형을 바탕으로 제작된 광활한 맵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회원이 원하는 방법으로 다양하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와 함께 유저의 활동에 따라 길드의 세력이 커지는 ‘길드 성장 시스템’, 도시에서 펼치는 ‘도시 전투’ 등을 통해 팀플레이의 재미를 제공한다.

‘용 온라인’은 현재 중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유럽, 북미, 러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리트에서 서비스 중이며, 2009년 오픈 이후 전 세계 누적 회원 수 3,8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게 된 ‘공중망’은 2004년 나스닥에 상장한 중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회사로 현재 ‘용 온라인’을 비롯해 ‘월드오브탱크’ ‘페이퍼맨’, ‘쿵푸영웅’, ‘성마지혈’ 등 다수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공중망의 양진 대표는 “용 온라인은 친숙한 동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2~30대 회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왔다”며 “용 온라인이 엠게임을 통해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엠게임 퍼블리싱 총괄 지헌민 부본부장은 “용 온라인은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해외에서 게임성을 검증 받은 게임이다”며 “향후 엠게임은 국내외 우수한 게임들을 적극 발굴해 나가며 퍼블리싱 사업을 더욱 강화해 엠게임의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은 상반기 중 ‘용 온라인’의 오픈을 목표로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