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베네치아 카니발 이벤트. 일본서버에서만 등장한 화려한 카니발 복장과 마스케라만으로도 많은 유저들이 개최하길 기대했던 이벤트였다.


그렇기에 첫 날 이벤트의 시작지점인 베네치아에 도착했을 때는 많은 유저들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만난 유저들은 광장에서 당황하고 있었는데 과연 무슨 일이었을까?





[ 이벤트 복장을 안 준다! ]




분명 공개된 정보와 처음 NPC의 안내에 따르면 도구점 옆의 NPC는 이 NPC가 맞는데 플레이어가 말을 걸면 바쁘다고 하면서 이벤트를 더 진행하라는 재촉성의 문구만 나온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개된 이벤트공략정보에 따라 우선 이벤트 하나를 진행해보았다.





[ 가면 주는 NPC, 주점앞 아리에 ]





[ 뭐가 그리 바쁜데! ]




NPC에게 화를 내고 싶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예쁜 옷을 입고 싶은 마음이야 누구나 같고, 분명 이전에 진행한 곳에서는 아이템을 받았다는데 대체 왜 안 나오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아무런 말도 안해주니 화가 날 수밖에 없다.


그래도 이벤트이고 다른 것을 더 하면 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도둑잡기와 그림찾기를 진행했다.
사실 완료만 하면 바로 사라져버리는 이벤트 NPC를 볼때마다 등 뒤에 대고 ‘옷 내놔!’하고 소리치고 싶었지만 자제하고. 다시 도구점 옆의 의상디자이너에게 가보았다.



[ 도둑잡기의 시작, 야경대원은 은행 옆에 있다. ]




[ 그림 찾기의 시작, 포샤는 도시 동북쪽 구석에 있다. ]





[ 결과는 14일 이후 수령 가능. 정말로 NPC를 때려주고 싶었다. ]




즉 14일 이후에 옷을 받을 수 있고, 옷을 받은 후에 색깔을 변경할 수 있도록 교환하는 이벤트 또한 최소 14일 이후에 진행된다는 이야기이다.





[ 그럼 옷 줘. 미리 좀 안되겠니? ]




그럼 미리 다른 색 옷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볼까 하면서 3번째 이벤트인 ‘4쌍둥이 마리오네트 퀴즈’를 진행하려고 말을 걸어보았다. 그러나 이번엔 NPC가 생각 중이라는 모션만 계속 취할 뿐 더 이상의 이벤트가 진행이 되지 않았다!




[ 퀴즈 내란 말이다! ]




어찌된 일일까 궁금해진 기자는 GM문의를 해보았다. 그리고 ‘카니발 이벤트는 하나의 이벤트가 아닌 여러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이벤트에 따라 시작하는 날짜가 다릅니다. 이벤트 시작 날짜를 알려드릴 수는 없으나 모두 동시에 시작되지는 않습니다. 그에 따라 아직 시작되지 않는 이벤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라는 답변을 얻을 수 있었다.



즉. 마리오네트 이벤트는 오늘 진행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공략에 안내되어 있는 이벤트 중 수행하면 그 다음이 있다는 두 번째 이벤트 NPC 또한 위치에는 없었던 것이다.




[ 두 번째 포샤 이벤트가 시작한다는 서고 앞. 역시 아무도 없다. ]




최근 일본에서 새로 추가되는 라이브 이벤트의 유형이 지난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후 기간을 나눠서 진행하는 방식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고심해서 만든 이벤트를 하루에 몰아서 하지 말라는 제작진의 의도일 수 있다. 거기에 비록 작년 이벤트지만 이것도 포함이 된 것일까?


덕분에 원래 목표했던 카니발 복장 갖추기 대신 마스케라 찾아주기 릴레이는 지금도 가능하다는 제보가 있어 거리가 꽤 멀다고 하지만 마스케라 릴레이부터 진행 중이다.그리고 다시 베네치아에 들러 다음 이벤트가 언제 등장할지 확인한 다음, 이벤트에 필요한 준비물도 살짝 마련해볼 예정이다.


비록 첫날 모든 것을 다 얻을 순 없었지만 부디 14일 이후엔 색색의 카니발 의상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길 바란다.




[ 이제 시작일 뿐인가! ]



☞일본에서 진행되었던 카니발이벤트 공략 진행 바로가기 [ 클릭! ]

DHO iNVEN EST(es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