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엠게임] 지난 7월 17일 3차 프리테스트를 마친 엠게임의 축구 게임 열혈강호 사커가 곧 프리 오픈베타를 앞두고 있다. 열혈강호 사커는 풋살이라는 축구의 일종과 무협이라는 서로 다른 성향의 소재가 결합된 “퓨전 액션 스포츠 게임”이다.

공을 이용하여 슛, 패스만을 하는 기존 축구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열혈강호 사커는 스포츠 게임의 단점을 풋살이라는 간단한 축구게임 형태로 개발하여 오프사이드, 백태클, 차징 등의 제약을 두지 않고 경기의 흐름을 끊는 요소들을 최대한 배제하여 간단한 조작 방법을 통하여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캐쥬얼 게임이다.





영화 “소림축구” 처럼 화려한 무공 기술로 축구 경기를 벌인다면 어떨까? 다소 엉뚱한 상상들이 게임이라는 컨텐츠를 통하여 우리에게 다가오곤 하는데. 열혈강호 사커는 이런 멋진 상상력의 세계로 우리 곁으로 다가온다. 축구의 기술에 “열혈강호”만의 무공을 접목하여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축구의 재미를 한단계 올려놓았다.


프리오픈 베타에 앞서 <열혈강호 사커>는 어떤 게임인지, 동영상과 주요 컨텐츠들을 소개한다.


  • 열혈강호 사커, 기초 시작은 이렇게


    #. 캐릭터와 속성

    열혈강호 사커의 메인 캐릭터들은 각각의 고유한 속성을 부여하여 속성의 특징에 맞는 능력치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다. 열혈강호 사커 스트라이커 캐릭터는 “불, 물, 번개” 3개의 속성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추 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추가 적용이 될 예정이다.





    #. 열혈강호 원작 캐릭터의 등장

    원작 “열혈강호”의 캐릭터 한비광, 담화린, 흑풍회, 정파, 사파, 번외 세력, 동물 캐릭터등...사용자의 선택으로 이 들를 선발, 후보 선수로 구분하여 개인취향에 맞추어 팀을 만들 수 있다.



    [ 필드캐릭터 - 기본선택: 흑풍회와 벽풍칠도 ]



    유저가 주 캐릭터(스트라이커)를 선택하고 나면, 필드 캐릭터(부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최초는 흑풍회(사파)와 벽풍칠도(정파)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후는 상점에서 자기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구입하여 조합 가능 하다.



    [ 다양한 열혈강호 캐릭터를 이용하여 조합이 가능 ]



    #. 캐릭터 생성

    강호의 축구왕을 만들자!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작의 열혈강호 캐릭터들을 선택할 수 있다.



    [ 캐릭터 생성 화면 - 담화린의 운기조식 모습 ]




    [ 캐릭터 생성 화면 - 한비광의 운기조식 모습 ]



    #. 캐릭터 의상

    무협과 축구라는 소재를 이용하다 보니, 의상에서도 그 다양함이 묻어 나는 것도 열사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의상은 크게 상의 / 하의 / 신발로 분류 되며, 각 파트마다 다양한 의상을 가지고 있으며, 축구복,악세서리도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캐릭터의 조합이 가능하다.







    [ 다양한 의상과 액세서리를 조합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창조 ]




    #. 게임 모드

    크게 분류 한다면 아이템 전과 일반 전(아이템을 쓸 수 없는 경기)으로 나뉘며, 1대1 대전과 2대2 대전으로 나눌 수 있다. 따라서 다른 유저와 대전을 펼칠 것이라면 리그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현재 6개의 리그가 형성되어 있다. 이 뿐 아니라 미니게임과 문파전 등의 경기도 향후 추가 될 것이다.



    [ 난이도별 리그를 선택할 수 있다 ]




    #. 토너먼트

    긴장감 넘치는 토너먼트 방식의 게임을 관람할 수 있는 관전모드가 제공되어 경기의 재미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한다. 토너먼트에서 관전예약이 가능하며 관전 중 경기중인 선수들에게 조언과 훈수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관전 전용 카메라 시점을 통하여 다양한 느낌으로 관전할 수 있다.



    [ 토너먼트를 통한 다양한 재미를 제공 ]




  • 열혈강호 사커는 누구나 쉽게할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이 아무리 재미있고 새롭다 하더라도 플레이가 너무 어렵다면, 그 게임은 잘못된 게임일 것이다. 열혈강호 사커는 그런 단점들을 잘 살펴 볼 수가 없는데 그 이유는 바로 “풋살”이라는 소재의 특성이 경기의 흐름을 끊는 요소들이 적을 뿐더러, 간단한 조작 방법만 익힌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 다양한 게임 플레이 기술

    열혈강호 사커에서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조작들은 평소 알고 있는 축구 경기와 동일하다. 수비를 위해 내공이 실린 태클을 걸거나 상대방을 빠르게 돌파하는 경공술을 펼치는 것과 같이 무협이 가미된 모습을 빼면 말이다.



    [ 경공술 : 빠르게 돌파를 하기 위한 기본 대쉬 ]



    이밖에도 수비를 위한 태클, 상대방을 가격하는 차징은 축구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기본 기술이지만 차징을 시도했을 때 반칙에 적용되지 않거나 상대방이 피했을 경우 차징을 한 플레이어가 페널티를 앉게 되는 세밀한 조작법도 요하는 모습에서 여타 축구 게임들과 다른 전술을 펼칠 수 있다.


    축구라는 소재가 활용된 만큼 게임에 있어서 슈팅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열혈강호 사커에서는 슈팅(D버튼)만으로도 다양한 슈팅이 가능하며,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진행시킬 수 있다. 게다가 경기중 자신의 내공을 끌어올려 (키보드 D 버튼) 매우 비쥬얼한 특수한 슛을 사용할 수도 있다.



    [ 한비광의 필살기, 열혈슛을 사용한 모습 ]




    [ D버튼을 2초 정도 눌러 기를 모아 쏘는 강력한 슈팅으로 성공률이 높다 ]



    동료에게 공중에서 공을 받아 논스톱으로 슈팅을 하는 다이렉트슛, 강력한 파워슛, 가장 높은 결정력을 가진 열혈슛등 멋지고 다양한 슈팅 기술을 펼칠 수 있다.


    단순히 평소에 알고 있는 축구 기술만 사용하느냐, 그것도 아니다.
    열혈강호 원작에서 볼 수 있는 무공을 실제 축구경기 중에 사용이 가능하다. 각각의 캐릭터는 속성에 따라 다음과 같은 독특한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무공들은 결정적인 골 찬스를 만들거나, 상대편을 제압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 열혈강호 사커, 플레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