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그라비티]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업 그라비티(대표 오노 도시로, 강윤석 www.gravity.co.kr)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캐릭터 레벨 확장과 신규 콘텐츠 개발, 게임 편의성 강화를 위해 오늘(17일) 리뉴얼 및 3-1차 직업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한층 진화된 시스템을 선보인다. 한정된 캐릭터 레벨 확장으로 ‘룬 나이트’, ‘워 록’, ‘레인져’, ‘아크 비숍’, ‘길로틴 크로스’, ‘미케닉’ 등 6개의 3-1차 직업군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성장과 모험의 세계를 제공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직업군은 약 50여 개로 늘어나 보다 다양하고 강력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전투 공식, 공격 속도, 스킬 캐스팅 등 기초 시스템을 리뉴얼해 장기간 업데이트로 축적된 밸런스 저해 사항을 해결하고, 직업간, 계열간의 균형을 맞추는데 주력했다. 이외에도 레벨 별 튜토리얼 및 퀘스트 알리미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하고, 초보자 수련장, UI 등을 개선해 게임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ragnarok.co.kr)가 새롭게 단장했다. ‘핑크 라그나로크’ 캠페인 전개에 따라 홈페이지 게이트 페이지를 핑크빛 비주얼로 변경해 진화된 게임 시스템과 아기자기한 게임성을 강조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원하는 게임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개인 랭킹, 마이 페이지, 마이 길드 정보 등 독립 기능 제공으로 유저 중심의 공간을 마련했다.






한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리뉴얼을 기념해 세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스탯 및 스킬 초기화 이벤트를 진행하며, 초기화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닌텐도 Wii, 아이리버 MP3, 라그나로크 DS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리뉴얼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접속 이벤트로, 7월 8일까지 모든 유저에게 정액 결제 비용을 최고 30%까지 할인해 준다. 또, 최근 1개월 동안 접속하지 않은 정액 서버 휴먼 유저에게는 30일 무료 이용권을, 부분유료서버 휴먼 유저에게는 2,000원 무료캐시 쿠폰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같은 기간 동안 3-1차 전직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10레벨 이상을 달성하거나, 각 서버 내 직업별 최고 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은 각각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PS3, 닌텐도DS, 캐러비안베이입장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최희준 라그나로크 스튜디오 부서장은 “라그나로크는 오늘 리뉴얼과 3-1차 직업군 업데이트로 한 차원 진화해 ‘라그나로크 3세대’ 세상을 열어갈 것”이라며, “기존 유저나 신규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업그레이드된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리뉴얼 정보가 한 가득!, 라그나로크 인벤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