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금일(1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4' 베타의 사전 등록을 개시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틀넷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사전등록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누구나 향후 개최될 예정인 디아블로4의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디아블로4의 베타 테스트는 배틀넷, XBOX 시리즈 X/S, 그리고 PS5 플랫폼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공식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사전 등록을 신청할 수 있게 됐으나, 이번 베타 테스트가 정확히 언제 개시될 것인지, 일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일절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블리자드가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디아블로4 분기별 업데이트' 소식이 이르면 6월에서 7월 내에 공개될 예정이므로, 해당 발표를 통해 베타 테스트의 일정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 블리자드는 매 분기마다 '디아블로4'의 최신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디아블로4는 지난 2019년 블리즈컨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원초적인 어둠과 암흑과 세계, 그리고 성역에 대한 이야기가 다뤄지며, 플레이어는 초심으로 돌아간 디아블로 프랜차이즈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첫 공개 당시부터 디아블로4는 본능적인 전투와 섬뜩하고 다채로운 괴물, 전설 전리품을 향한 장대한 모험, 무한에 가까운 플레이 가능성과 진척도를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지난 2021년 11월에 진행된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신작 디아블로4와 오버워치2의 출시일을 계획된 일정 이후로 연기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2022년에 게임과 관련된 세부 정보들을 공개하고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더라도, 정식 게임이 출시되는 것은 2023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초심'을 찾아 다시 어둠으로 돌아가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 디아블로4와 관련된 최신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디아블로 IV | 개발자 게임플레이 쇼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