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은 늘 새 확장팩마다 신나는 시네마틱 트레일러와 함께 돌아옵니다. 여러 해 동안 다양한 형태의 영상을 선보이며 많은 플레이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지요.

뮤지컬 풍의 음악이 많으며, 내레이션 위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었고 최근에는 EDM도 시도되기도 했습니다. 비록 확장팩의 평이 좋지 않았더라도 '노래는 좋았지...'라는 이야기는 꼭 나오는 만큼, 하스스톤의 트레일러는 플레이어 및 플레이 하지 않는 사람들도 구경하는 명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티어랭킹] 서비스가 오픈하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은 '하스스톤 최고의 시네마틱 영상은 무엇이었을까?'였습니다. 역대 시네마틱들을 가볍게 줄도 세워보고, 인상 깊은 영상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기자가 선정한 역대 시네마틱 티어!



인상적인 시네마틱 다시 보기

■ 한여름 밤의 카라잔



'어서 와~ 모두 너를 기다려~' 첫 가사만 들어도 흥이 절로 나는 한여름 밤의 카라잔 트레일러는 거의 모든 플레이어 분들이 최고 티어에 놓으실 거라 감히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을 하지 않던 분들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거라 생각되네요.

워크래프트 시리즈에서는 진중한 모습만 보였던 메디브가 파티장의 주인이 되어 감미롭게 부르는 카라잔 트레일러는 2022년인 지금도 듣는 분들이 많습니다.


■ 울둠의 구원자




울둠의 구원자 영상 역시 역대 시네마틱 톱티어를 꼽자면 빠질 수 없지요. 성우분들이 노래한 영상 외에도 가수 윤하 씨의 커버가 같이 올라와 더더욱 인기가 많은 노래입니다. 80년대풍의 레트로한 감성과, 인기 캐릭터인 탐험가 연맹이 등장해 아직도 이야기되는 영상이네요.


■ 라스타칸의 대난투



비록 게임적으로 확장팩의 평가는 좋지 않았으나, 노래만큼은 길이 남은 라스타칸의 대난투입니다. 야성미가 느껴지는 노래와 '내 로아가 널 박살, 우리가 널 척살'과 같은 찰진 라임까지, 눈 감으면 트롤의 축제에 뛰어들고 싶은 흥겨움이 가득한 노래입니다.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가사나 내레이션 없이, EDM 음악으로만 꽉 채운 특이한 트레일러로 주목받았던 영상입니다. 심해를 연상시키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전자음이 인상적인데요, 기자 개인적으로는 최고 티어로 꼽고 싶을 정도입니다. 새삼스레 '하스스톤 음악들은 어째서 풀버전이 나오지 않는 걸까?'란 의문을 다시금 떠올리게 됩니다.


■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하스스톤에서 인기를 얻게 된 '박사 붐'이 메인 테마로 올라선 확장팩, 폭심만만의 트레일러는 70~80년대 흑백 TV 시절풍 분위기를 가졌습니다. 특히 '싸이언스!' 부분에서 느껴지는 B급 감성의 중독성이 엄청나지요. 여기에 노래 끝부분 깨알 같은 속사포 약관 설명 랩 부분 또한 킬링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 고블린 대 노움



노래가 등장한 첫 시네마틱입니다. 여관주인의 유쾌한 노랫소리가 하스스톤 초기 많은 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초창기 영상인 만큼 지금 보기엔 다소 짧아 아쉬운 감이 없는 건 아니지만, '고블린과 노움~' 부분은 지금 들어도 최고의 중독성을 보장합니다.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시네마틱은 노래 없이 제이나의 독백으로 진행되는 영상입니다. 하스스톤의 영웅들이 죽음의 기사가 된다는 파격적인 설정으로 주목을 모았던 확장팩이며, 죽음의 기사로 점점 타락해가는 제이나의 모습을 잘 반영한 내레이션으로 많은 인기를 가진 영상입니다.


■ 마녀숲



뮤지컬풍의 음악이 자주 쓰인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호러 풍을 더해 한층 분위기를 더한 마녀숲의 트레일러는 그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요. 길니아스와 늑대인간 테마에도 잘 어울렸던 만큼 단편 뮤지컬도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는 영상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티어는?

물론, 주관적일 수밖에 없는 만큼 의견이 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기자가 작성하면서도 '취향이 너무 반영되었나'하고 고민한 부분도 있었지요. 백 명이 있다면 백 가지의 티어표가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티어랭킹] 사이트에서는 쉽게 자신만의 티어표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사진을 올리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의 티어표를 베이스로 새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스스톤 시네마틱 영상 티어의 경우 [기자가 작성한 표]에서 '이 티어표로 새 글 작성'을 하면 쉽게 시네마틱 티어표를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자와 마찬가지로 시네마틱 영상 티어라던가, 이외에도 다른 게임, 먹거리, 취미 등 개인 취향 가득한 순위를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새 이미지를 올릴 필요 없이, 다른 사람의 글로 쉽게 티어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