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9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와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위저드 계열 소네페 트리가 400억대 딜량을 달성했으며 콜로니전은 강세 길드가 거점 여러개를 차지하는 모습이다.

보루타 봉쇄전은 패션 길드가 2분 37초로 가장 빠르게 클리어, 길티네 레이드는 카오스 길드가 압도적으로 3분 34초로 클리어했다. 다른 길드가 6분, 8분, 11분 클리어 기록을 본다면 눈에띄는 수치다. 이번 보스는 마군주 누아엘레이며, 식물형/땅/가죽 속성이다. 고뇌의 룬을 활용해 치발, 치공 버프를 받아 최대한 딜을 뽑아내는 것이 좋다.


9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68회차)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카오스, 비나리, 티타임 길드까지 4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바이보라 길드는 게나르, 수로교, 아렐르노를 차지했고 카오스 길드는 누오로딘, 비나리 길드는 스벤티마스, 티타임 길드는 살비야스 숲을 확보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튼튼, 트망메리호 3개 길드만 거점을 차지했다. 패션 길드는 게나르 수로교, 스벤티마스 3개를 차지했고 튼튼 길드는 아렐르노, 살비야스 숲을 가져갔다. 트망메리호는 누오로딘 폭포를 확오하며 꾸준히 거점 1개를 유지하는 모습이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카오스, 패션/튼튼/고양이젤리 길드가 순서대로 클리어했다. 길티네 레이드는 카오스/바이보라/비나리, 패션/튼튼 길드가 클리어한 모습이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88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바펜마/하핰매/바펜마 트리가 상위권이다. 위저드 계열은 페섀보/워새보/소네페 트리이며 아처 계열은 레압쿼/레압쿼/레플메다. 레플메가 오랜만에 등장했고 레압쿼만 보였던 아처 계열인데, 신선한 느낌이 든다. 클레릭 계열은 크크플/크인질/크인질 트리가 상위권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커셰불 트리가 전부 독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를 살펴보자. 소드맨 계열은 매하도/핲펜드/하핰매 트리가 상위권, 위저드 계열은 소네페/파보도/워섀보가 상위권이며 소네페 트리를 선택한 멜다비 유저가 400억대의 딜량을 기록했다. 아처 계열은 레압쿼 트리만 있으며 클레릭 계열은 크크플/크인질/크무플 트리다. 스카우트 계열 상위권은 어로클/링셰불/커셰불 트리로 확인됐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8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누아엘레, 식물형/땅/가죽

이번 89회차 보스는 누아엘레다. 식물형에 땅속성, 가죽 방어가 적용됐으며 시카리오스 1층에서 전투를 펼친다. 주간 패턴으로는 정화석, 브레스, 세콰이아의 불길, 고뇌의 룬, 치명타 특화이며 고뇌의 룬을 밟아 버프를 받은 후 최대한 딜을 몰아넣는 것이 좋다.

1등에게는 골드 트로피 마군주 누아엘레, 누아엘레 코스튬, 칭호 Mist Bringer가 부여된다. 5등까지는 실버 트로피 마군주 누아엘레와 누아엘레 코스튬, 10위까지는 브론즈 트로피 마군주 누아엘레를 받을 수 있다.


▲ 주간 패턴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