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2월 9일(목)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 확장, 신규 에피소드 추가, 파티 찾기 게시판 추가와 클래스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으며 6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콘텐츠 부분에선 에피소드 14-1 혼돈의 재림이 추가됐다. 델무어 소작촌, 델무어 장원, ㄷ레모어 외성, 델무어 내성, 델무어 안뜰까지 총 5종이 추가됐으며 신규 일반 몬스터 12종과 보스 몬스터 1종이 등장한다. 에피소드 14 지역에서 몬스터 30마리 처치 시 돌발 퀘스트가 진행, 퀘스트 완료 시 탈트, 축복받은 조각, 여신의 증표 가비야, 강화 보조제, 특성 포인트 500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튜토리얼 지역 왕국령 모로스 공관 콘텐츠가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 생성 시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440레벨의 캐릭터가 생성되며 튜토리얼 완료 시 450레벨 캐릭터로 에피소드 13-1을 진행할 수 있다.

신규 지역 추가와 동시에 최대 레벨이 460에서 470으로 확장됐다. 캐릭터는 물론 어시스터, 컴패니언 레벨까지 470까지 증가했으며, 461부터 캐릭터 레벨 달성 시 스탯 포인트를 +10씩 얻을 수 있다. 최고 레벨 470 달성 시 스킬 포인트를 추가로 +2를 증정하므로 만레벨 달성은 큰 메리트가 생겼다.


▲ 로그인 화면부터 변경됐다.

▲ 클라페다는 겨울 맞이 중!

▲ 오르샤 위쪽에 신규 지역이 추가된 상황.



티를 모집하거나 모집 중인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파티 찾기 게시판`이 추가됐다. F6를 누르거나 우측 하단 버튼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파티장이 파티를 생성 후 등록 탭에서 원하는 파티를 만들 수 있는데, 파티 참가 조건(특성 달성률/기어 스코어/성물 레벨), 카테고리(레이드/퀘스트/기타)를 설정하여 등록할 수 있다. 모집 글은 20분 유지되며 조건이 변경될 때마다 유지 시간이 갱신된다.

파티장이 오프라인일 경우 파티 참가 신청이 불가능해 지역 이동은 추천하지 않는다. 이미 가입한 파티가 있는 유저는 참가 신청을 할 수 없으며, 파티를 신청 시 파티장이 신청자의 스펙을 확인할 수 있어 재량에 따라 수락 혹은 거절을 누를 수 있다.


▲ 파티 찾기 게시판이 추가됐다.

▲ 적절한 제목과 조건을 입력하면 등록 끝.



클래스 밸런스 조정이 추가로 이뤄졌다. 레티아리이는 트라이던트 피니시, 대거 피니시, 블란디르 카데나 스킬 계수가 소폭 상향, 매화검수는 낙화의 스킬 계수를 크게 상향시켰지만 어검술과 일섬, 매화 베기의 계수를 하향시켰다. 펜서의 에페 갸르드는 치명타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가 펜서 공격에만 적용, 지속 시간은 30분으로 변경해 편의성도 생겼다.

도사는 멸화부, 화염부, 파사부, 풍설부, 천형부, 퇴마부의 계수 상향, 룬캐스터도 정의의 룬, 파괴의 룬, 인력의 룬, 대지의 룬, 척력의 룬, 돌의 룬 계수가 상향됐다. 엘리멘탈리스트의 메테오: 플레임 그라운드, 얼음 속성: 둔화 특성은 삭제됐다. 세이지의 스킬들도 계수를 상향받은 상태다.

레인저는 더블 테이크 스킬만 하향되고 배라지, 스트레이프, 블레이징 애로우는 상향됐으며 머스킷 티어는 스나이프 계수 너프, 아퀴버지어는 전체적으로 계수를 상향 받았다. 응사는 멍텅구, 음속타, 토마호스 계수 상향, 캐노니어도 전체적으로 계수가 상향됐다. 쿼렐슈터는 블록 앤드 샷을 제외하고 상향, 헌터는 코싱과 러시 도그, 리트리브가 상향됐다.

랑다는 스킬 계수가 다시 상향됐으며, 시노비는 스킬 계수를 전체적으로 낮추며 쿠나이의 스킬 시간이 0.2초에서 0.4초로 조정하는 너프를 적용했다. 보다 자세한 밸런스 내용은 아래 패치노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클래스 밸런스 패치 내용 [바로가기]


▲ 펜서의 에페 갸르드는 펜서 스킬에만 적용.

▲ 공중 몹 타격 가능, 하멜른 나게티어 좋아졌을까?


6주년 이벤트가 22년 1월 6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레벨 던전, 성물 레이드, 나비목, 마신의 성소, 성자의 기도소 등 여러 콘텐츠를 즐기면 6주년 주화를 얻을 수 있다. 평일에는 최대 1천개, 주말과 공휴일에는 일일 최대 2천개까지 모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NPC 큐폴 루타에게 매일 팀당 3회씩 루찬과 공격력 증가 및 이속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주화를 모으면 해금권 선택 상자, 6주년 기념 선글라스, 여신 강화용 카드, 바이보라 인챈트 선택 스크롤 등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그리고 6주년 이벤트 13종 업적도 진행할 수 있다. 오징어게임에서 볼 수 있는 옷을 얻을 수 있는데, 출석 1레벨과 3레벨을 달성하면 청록색 츄리닝 코스튬 상자, 핑크색 과학자 코스튬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핑크색 가면 코스튬은 T, O, S 3개로 나눠지며 이중 랜덤으로 1종을 받을 수 있다.

6주년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11일(토) 오후 7시부터 9시까지에만 접속해도 여신의 증표 가비야 1만 10개, 460 강화 보조제 30개, 성자의 기도소 1회 입장권 5개,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 추가 보상권 10개, 정화된 권능의 숨결 100개를 받을 수 있다.


▲ 6주년 이벤트로 지급하는 코스튬.

▲ 456억 실버 받을 수 있나?

▲ 이벤트 주화로 여러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 12월 11일(토) 오후 7시! 놓치지 말고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