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0월 2주 차, 콜로니전과 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 봉쇄전과 매 주 진행되는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가 끝났다.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튼튼, 고양이젤리, 패션, 비나리 길드가 거점 차지에 성공했고 봉쇄전은 바이보라/블링크/튼튼,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 비나리/튼튼/바이보라 길드가 가장 빠르게 처치했다.

142회차 주간 보스는 클레릭 계열, 몽크-라마-크루 트리가 가장 높은 딜량을 기록했다. 대신 상위권 기록을 살펴보면 소드맨 계열이 평균적으로 높은 딜량을 뽑은 것으로 확인됐다. 다음 143회차 보스는 마군주 블룻이며 악마형에 땅속성, 방어 타입은 없다. 낙석과 죽음의 룬, 모래폭풍, 마력의 룬과 일반 공격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10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22회차)

122회차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길드가 거점을 2개 차지했고, 튼튼, 고양이젤리, 패션, 비나리 길드가 거점을 1개씩 가져갔다. 바이보라는 게나르와 살비야스, 튼튼은 수로교, 고양이젤리는 아렐르노, 패션은 누오로딘, 비나리는 스벤티마스 유형지 점령에 성공한 모습이다.

보루타는 바이보라/블링크/튼튼/비나리/마신 길드 순서대로 클리어,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고양이젤리/티타임/아스테리아 길드가, 바우바스는 비나리/튼튼/바이보라/고양이젤리/패션/블링크/티타임/아스테리아 길드가 클리어에 성공했다. 1등 클리어 길드는 대부분 2분을 넘기지 않고 클리어했다. 아직까지는 바우바스에 도전하는 길드가 많은게 눈에 띈다.


▲ 콜로니전

▲ 보루타

▲ 길티네

▲ 바우바스


142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은 하플-루차-매화, 하플-드라군-매화, 바바-낙무-매화 트리다. 1등은 프라민, 2등은 별별, 3등은 테르 유저이며 전체적으로 딜량이 200억대 이상 뽑은 모습이다. 위저드 계열은 1~3등 모두 케라-도사-크로노맨서이며 이고, 항상응원중, 요매 유저가 순위를 기록했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감정사-쿼렐, 레인저-감정사-쿼렐, 레인저-감정사-메르겐이다. 솔부엉이, 화랑, 팡팡소대 유저가 상위권이며 메르겐 트리가 상위권에 다시 진입한 모습. 클레릭 계열은 몽크-라마-크루, 사두-라마-크루, 사두-라마-크루이며 그레이스필드, 서애, 도련 유저가 높은 딜량을 기록했다.

마지막 스카우트 계열은 하카펠-셰리프-인챈터 트리로 확인됐으며, 아밀라아제, 여러, Xelloss 유저가 모두 동일한 트리로 200억대 안팎의 딜량을 보여줬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43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블룻, 악마형/땅/없음

이번 주 부터 시작되는 143회 주간 보스는 마군주 블룻이다. 악마형 종족에 땅속성, 방어 타입은 없으며 글라데 언덕길에서 전투를 진행한다. 주간 패턴으로는 낙석, 죽음의 룬, 모래폭풍, 마력의 룬, 일반 공격 특화가 적용됐다. 1위 보상은 골드 트로피 마군주 블룻과 블룻 의자, 그리고 칭호 Cowardly Devil을 얻을 수 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칭호를 제외한 트로피와 블룻 의자, 여신의 증표, 가디스 아이커 방어구 파편을 얻을 수 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트로피와 증표, 아이커 파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그 외의 순위는 트로피를 제외하고 아이커 파편과 여신의 증표만 보상 받을 수 있다.


▲ 마군주 블룻 주간 패턴

▲ 1위 보상

▲ 2위~10위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