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드 마이어의 '스타쉽' 영상 (게임플레이는 6분 대부터 재생)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 시드 마이어의 신작, '시드 마이어의 스타쉽(Sid Meier's Starships)'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2월 1일(현지시각 1월 30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스타쉽'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게임 개발을 총괄한 시드 마이어가 영상 초반부에 등장해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진행하고, 6분 이후부터는 실제 게임플레이 장면이 담겨져 있다.

'스타쉽'은 은하계를 배경으로 하는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행성과 행성을 넘나들면서 각 세력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플레이어의 연방은 영향력이 확장될수록 더욱 다양한 도전이 기다리고 있으며, 맵은 새로 플레이 할 때마다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재구성된다.

첫 공개 당시 시드 마이어는 "문명: 지구를 넘어서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 '스타쉽'은 성간 모험 및 외교, 그리고 탐사로 가득찬 우주를 무대로 우주선 제작 및 전투에 초점을 맞춘 게임"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스타쉽'은 전작인 '문명: 지구를 넘어서'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연관성을 갖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시드 마이어와 파이락시스 게임즈 내 소규모 개발팀에서 개발 중인 '스타쉽'은 PC와 MAC, 그리고 아이패드를 통해 2015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