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지난해 게임 매출로만 '20조 원' 달성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중국 텐센트가 지난해 게임 매출로만 1,147억 위안을 달성, 전체 매출 중 1/3을 차지하고 전년 대비 10%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1,147억 위안은 우리 돈으로 약 20조 2,709억 원이다.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텐센트는 최근 자신들의 2019년 실적을 공개했다. 지난해 텐센트는 전년 대비 21% 증가한 3,772억 8,900만 위안(약 68조 4, 300억 원) 매출을 거두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958억 8,800만 위안(약 17조 4,000억 원)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텐센트는 4분기에 가장 높은 수익을 냈다. 지난해 4분기 텐센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5% 증가한 1,057억 6,700만 위안, 순이익은 29% 증가한 254억 8,400만 위안으로 집계됐다. 텐센트는 해외 시장에서의 게임 산업 수요 확대와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微信∙위챗)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 산업이 매출 확대를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게임산업이 지난해 매출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지난해 텐센트의 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1,147억 위안(약 20조 2,709억 원)에 한다. 전체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4Q19 텐센트 인터넷게임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5% 증가한 302억 8,600만 위안(약 5조 3,521억 원)으로 집계됐다.
텐센트 4Q19 해외시장 게임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4분기 전체 게임 매출 중 해외 매출은 23%를 차지했다.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화평정영(和平精英)'과 해외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기가 게임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은 마화텅 텐센트 회장이 실적 발표 후 회견에서 "조직개편 이후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소비인터넷 분야에서 주도권을 강화해 산업인터넷에서 입지를 넓혔다"며 "위챗 생태계를 통해 사용자와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플랫폼이 더 견고해졌다"고 텐센트의 2019년을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포르쉐 디바라니! 오버워치2 X 포르쉐 콜라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초기 에란겔 컴백,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오딘 세계관 공유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공개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텐센트 왕자영요, '아너 오브 킹즈'로 국내 정식 서비..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7]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