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수 개발자-라인게임즈, 개발엔진 'Leggiero' 오픈소스 공개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금일, 라인게임즈는 김영수 개발자가 'Protocol:hyperspace Diver'의 개발에 이용한 자체 개발엔진 'Leggiero'를 GitHub을 통해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김영수 개발자 설명에 따르면 'Leggiero'는 C++ 기반으로 iOS 및 안드로이드 양 플랫폼을 지원하는 가벼운 게임 개발 엔진이며, OpenGL ES API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엔진으로 기획되어 2015년에 개발됐다.
라인게임즈(당시 넥스트플로어)는 개발자들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지하연구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프로토콜: 하이퍼스페이스 다이버'를 'Leggiero' 엔진으로 개발하여 출시했다. 이후 김영수 개발자는 NDC와 IGC등 컨퍼런스에서 이러한 개발 후기를 공유한 바 있다.
엔진을 개발한 김영수 개발자는 "64비트 아키텍처 지원 문제 해결이나 안드로이드에서의 오보에 사운드 라이브러리 사용 등 몇 가지 개선 사항을 포함했다"라고 전하며, "회사 작업물임에도 큰 뜻으로 생태계를 위한 공개를 결정해준 라인게임즈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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