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세가는 공식 방송을 통해 '메가 드라이브 미니2'의 정보를 공개했다.

'메가 드라이브 미니2'는 1993년에 발매된 메가 드라이브2(한국 발매명 슈퍼 알라딘 보이2)의 크기를 약 55%정도 축소한 소형 콘솔로, 전작과 같이 파이팅 패드 6B를 기본 컨트롤러로 사용한다. 이번에 공개된 '메가 드라이브 미니2'는 이전에 세가에서 직접 발매했던 레트로 게임기의 복각판인 '메가 드라이브'에서 한층 더 발전했다. 우선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기존 메가 드라이브 미니보다 크기가 더욱 작아졌으며, 수록 타이틀 역시 한층 풍성하게 구성됐다.

전원은 USB Micro-B를 사용하며, 전원 공급은 5V / 2.0A 이상의 출력을 지원하는 시중판 AC 어댑터는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HDMI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영상은 720p, 480p로 출력된다.



세가는 메가 드라이브2 미니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데코레이션 키트 '메가 드라이브 타워 미니 2'를 함께 공개하기도 했다. 애드온 메가 CD를 구현한 메가 드라이브 타워 미니2 역시 소형화되면서, 여기 사용할 수 있는 CD 타이틀은 '메가 CD2 미니' 규격의 CD들이 동봉된다. 물론 동봉된 CD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이번 메가 드라이브 미니2에는 실피드, 샤이닝 포스 CD를 비롯한 CD 타이틀을 비롯해 샤이닝&다크니스, 썬더 포스4 등의 카트리지 타이틀도 일부 공개됐다. 세가는 메가 드라이브2 미니에 메가 CD, 명작 타이틀, 아케이드 이식 타이틀을 포함해 총 50종의 타이틀을 수록하여 발매할 예정이다.

메가 드라이브 미니2는 오는 10월 27일 10,978엔(부가세 포함 가격)으로 발매된다. 국내 정식 발매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