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 ‘시라쿠사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이드 스토리인 ‘시라쿠사인’은 명일방주 세계관 속 시라쿠사라는 국가에서 벌어지는 늑대 마피아 패밀리와 늑대 군주 자로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피아 패밀리라는 이벤트 테마에 맞춰 전체적으로 이탈리아풍으로 그려졌으며, 등장하는 적과 OST도 통일된 느낌을 선사한다. 이벤트 특수 기믹은 피의 장부로 게이지가 차오르면 적들이 강력해지고 특수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게이지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이벤트의 주인공은 론칭 초기부터 시크한 모습으로 인기를 끌었던 펭귄 로지스틱스 소속의 텍사스이다. 그간 베일에 감춰져 있던 텍사스의 과거 이야기와 함께 라플란드와의 관계 등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과정 속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텍사스는 이벤트의 주인공인 만큼 또 다른 모습을 담은 이격 캐릭터로 등장한다.


6성 텍사스 디 오메르 토사는 기존 뱅가드 포지션에서 스페셜리스트로 바뀌었으며, 쾌속 부활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이외에도 시라쿠사의 법정 판사인 6성 디펜더 페넌스, 벨로네 패밀리 소속의 6성 뱅가드 비질, 5성 스나이퍼 루나컵, 5성 캐스터 카니팔라트, 4성 가드 쿼츠 등 총 6명의 신규 오퍼레이터가 공개된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한정으로 6월 20일까지 개방되며, 메인 스테이지 1-10을 클리어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연회 메뉴 임무를 완료하면 수입 통행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시라쿠사 정의 법원 테마 가구, 헤드헌팅 허가증, 모듈육성 재료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단독행동 임무를 완수할 시, 6성 뱅가드 오퍼레이터 비질을 획득할 수 있는 비질의 서류철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명일방주 ‘시라쿠사인’ 사이드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