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해외 게임매체들은 한 스코틀랜드 일간지에 'GTA5'의 총 제작비가 2억 6천 5백만 달러(한화 2,895억 원)라고 기록되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이 수치는 역대 게임 사상 가장 많이 투자된 개발비에 해당하며,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이 기록한 3억 달러에도 대등한 기록이다. 이 영화는 영화산업이 시작된 이래 가장 많은 제작비가 들어간 작품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다.
'GTA5'는 지난 2월 1,500억 원의 개발비가 투자되었다고 알려진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개발 금액은 이 수치의 두 배에 가까운 것이며 전작 'GTA4'와 비교해도 약 3배에 이른다.
해당 금액은 국산 블록버스터 온라인 게임들을 5작품 이상 제작할 수 있는 수치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해 컨퍼런스콜을 통해 '블레이드 & 소울'의 개발비로 약 500억 원이 투자되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이 수치는 지금까지 등장한 국산 온라인 게임 중 가장 높은 것으로, 그 뒤를 '테라(약 400 억 원)', '아키에이지(400억 원)', '아이온(약 300억 원)'이 잇고 있다.
한편, 전작 'GTA4'는 지난 2008년 '가장 빠른시간 내 많이 팔린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 있다. 이 작품은 약 9천만 달러(한화 1,0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됐지만, 출시 하루만에 약 3억 1천만 달러(한화 3천 3백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현재 이 기네스북 기록은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에 의해 깨진 상태며, 'GTA5'가 해당 기록을 탈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0]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