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에서 원소술사는 냉기/번개/화염 계열의 기술을 조합해 다양한 빌드로 활용할 수 있다. 그 중 핵심 기술로 얼음 파편을 선택하는 냉기 원소술사는 취약 연계를 통한 뛰어난 딜링 능력, 그리고 마나 관련 효과를 다수 채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힘의 전서를 통해 세팅에 도움이 되는 위상을 다수 얻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필요한 위상이 있는 전설 장비를 직접 획득하지 못해도 던전 공략을 통해 충분한 세팅을 갖출 수 있다. 위상 파밍에 대한 부담을 덜고 초중반 육성 과정을 한결 수월하게 넘길 수 있기에, 많은 이들이 냉기 원소술사를 선택하는 분위기다.

※ 빌드 선택은 유저에 따라 개인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볍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연소 패시브 활용, 눈보라로 화력 증가! 추천 빌드


☞ [바로가기] 얼음 파편 원소술사 스킬 시뮬레이터

얼음 파편 냉기 원소술사도 세부적으로 어떤 기술을 추가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구성을 보여준다. 화염구를 마법부여로 선택해 광역 딜링 능력을 더 높일 수도 있고 히드라로 단일 화력을 보충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소개할 빌드에서는 연소 패시브를 활용하면서 눈보라를 채택했다.

기본 전투 방식은 서릿발부터 시작된다. 신비한 서릿발 속성의 확정 빙결과 취약을 건 뒤 얼음 파편을 날리는 간단한 구조다. 추가 화력이 필요하다면, 눈보라를 함께 활용하면 된다.

얼음 갑옷과 피해 감소 패시브, 온기를 통해 어느 정도의 생존력도 얻을 수 있어 과감하게 적에게 순간이동 한 뒤 전투를 시작해도 괜찮다. 순간이동 스킬의 속성 중 순간이동 후 5초 동안 피해 감소를 얻는 빛나는 순간이동까지 투자하면 보다 적극적인 움직임이 가능해진다.

얼음 파편과 눈보라를 함께 사용할 시 마나 부담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번쩍이는 서리 화살, 강화된 얼음 갑옷, 불타는 과도 전류, 차가운 바람의 도움을 받는다. 또한, 핵심 지속 효과인 눈사태를 선택해 확률적으로 마나 소모 없이 강화된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다.

마법부여는 연소 효과를 받기 위한 화염탄, 그리고 빙결된 적에게 자동 발동되는 얼음 파편을 사용한다. 첫 슬롯에는 얼음 파편을 먼저 등록하는 것을 추천하며, 화염탄은 관련 패시브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 때 마법부여로 활용하면 된다. 얼음 파편 자동 발동은 전투 편의성을 크게 높여준다.


▲ 확정 취약 이후 얼음 파편과 눈보라를 활용해 적을 처리한다


▲ 대보스전에서도 눈보라의 도움을 받아 충분한 화력을 뽑아낼 수 있다


던전 공략만 해도 충분한 위상 획득 가능! 추천 힘의 전서

꿰뚫는 추위의 위상 : 얼음 파편이 3번 관통하면서, 적을 추가로 적중할 때마다 25%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조각난 봉우리 - 죽은 자의 늪

보호자의 위상 : 정예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최대 315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조각난 봉우리 - 잊힌 기록보관소

파고드는 추위의 위상 : 적을 빙결시킬 때 25% 확률로 해당 적이 3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메마른 평원 - 잊힌 심연

폭풍 격화 위상 : 보호막이 있을 때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 증가합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메마른 평원 - 흑마노 요새

제어의 위상 : 이동 불가, 기절 또는 빙결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케지스탄 - 가라앉은 도서관

영재의 위상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사용할 때 마나가 15 회복됩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하웨자르 - 마녀나루

얼음 파편 원소술사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위상 각인을 전설 아이템 획득에 기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물론, 던전에서 얻는 힘의 전서의 옵션 수치가 최하급이긴 하나 파밍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육성이 매우 수월해진다.

조각난 봉우리에서는 꿰뚫는 추위의 위상과 보호자의 위상을 획득하자. 빌드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얼음 파편과 보호막 요소를 강화할 수 있다. 메마른 평원 잊힌 심연에서 얻는 파고드는 추위의 위상은 취약 효과를 보충한다고 보면 되는데, 서릿발로 확정 취약이 가능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상당하기에 미리 챙겨두면 도움이 된다. 같은 지역의 흑마노 요새에서는 보호막이 있을 때 취약 피해를 강화할 수 있는 폭풍 격화 위상을 얻을 수 있다.

이동 불가, 기절 또는 빙결 상태의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제어의 위상은 케지스탄 가라앉은 도서관에서 확보할 수 있다. 빙결을 수시로 활용하기에 일반 몬스터 및 정예 몬스터 처치 시 화력이 크게 증가한다. 이어, 하웨자르 마녀나루에서 얻는 영재의 위상은 순간이동, 얼음 갑옷, 서릿발 활용 시 마나를 채워준다.

이 외에 추천하는 핵심 위상으로는 서리 대공세 방어가 있다. 서릿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는 대신, 2회 충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졌다. 연속 사용을 할 수 있게 되기에 전투 시 활용도가 매우 높다.


▲ 꿰뚫는 추위의 위상, 보호자의 위상은 꾸준히 활용할 수 있으니 꼭 챙겨주자


▲ 서릿발 활용도를 크게 높여주는 서리 대공세 방어 위상, 전설 장비 파밍으로만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