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게임 속 나이스 네이처의 모티브가 된 경주마 나이스 네이처가 홋카이도의 우라카와 와타나베 목장에서 사망했다. 사망 1시간 전 방목지에 스스로 누워서 일어서지 못하자 수의사와 상의한 끝에 진정제와 마취제를 투여하여 편안하게 죽음을 맞이하게 해줬다고 전해지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이어져 온 나이스 네이처의 생일 도네이션이 이번 2023년에도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으며, 최근 건강이 안 좋아지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최근 오랜만에 저녁밥을 완식했다는 근황이 올라와 더욱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최근 5월부터 유독 건강이 안 좋다는 소식이 들려와 35세에 달하는 고령이기 때문에 걱정 어린 시선이 보내졌지만, 3일 전에 건강이 회복되었다는 소식이 들린 지 3일 만에 갑작스레 사망했기 때문에 우마무스메 커뮤니티 내에선 더욱 충격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 번역 : 본 협회의 광고부장이신 나이스 네이처(향년 35세)가 오늘 사망했습니다.
나이스 네이처는 오늘 컨디션이 무너진 후 방목지에서는 물론 마방에서도 한 번도 누워있지 않았지만, 11시 반경 와타나베 목장의 방목지에 스스로 누워 그대로 일어서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심박수도 오르고 장 움직임도 둔화되어 체력적으로는 더 이상 한계였기 때문에 수의사와 상의한 후 진정제와 마취제를 투여하여 힘들지 않도록 배려하여 12시 40분 편안하게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파트너인 메티오 샤워와 와타나베 목장의 여러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잠을 자듯이 사망했습니다. 나이스 네이처의 여생을 응원해 주신 여러분, 헌신적으로 나이스 네이처를 케어해 주신 와나타베 목장 여러분, 수의사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출처 : 은퇴마협회 홈페이지)


▲ 중상 4승 3년 연속 아라마 기념 3착, '와이드' 마권 광고탑과 최근 생일 도네이션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인기인 나이스 네이처가 오늘 30일 12시 40분 숨을 거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35세였습니다.
(출처 : netkeiba 트위터)


▲ (출처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공식 트위터, ウマ娘プロジェクト公式アカウント 트위터)


나이스 네이처는 1991년 토카이 테이오의 동기로 비록 G1 승리는 없지만, 그해에만 4연승 및 중상 레이스 3승 기록을 포함해 10전 5승을 거두었다. 특히 코쿠라에서 개최된 레이스에서 3연승을 거두었기 때문에 나이스 네이처의 기본 스킬에 코쿠라 경기장○이 있는 것으로 고증되어 있다.

나이스 네이처가 가진 대표적인 이색 기록은 연말 그랑프리인 아리마 기념 3년 연속 3착이다. 경마계의 올스타전으로 불리우는 아리마 기념을 5년 연속(1991~1995년) 연속 출주한 것도 상당한 기록인데 거기에 레이스 전개와 상관 없이 3년 연속 3착을 달성한 기이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3이라는 숫자와 연이 깊어, 91년도 아리마 기념 부터 93년도 아리마 기념까지 3년 동안 12전 3착 7번이란 기록을 세우게 된다. 우승과는 인연이 없었지만, 항상 아쉽게 2~3착을 달성하는 모습에 안타까움을 느껴 승리를 기원하는 열성 팬이 늘어났으며, 브론즈 콜렉터라는 단어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된 경주마가 되었다고 전해진다.

현역 기간 동안은 최강이라는 단어와 거리가 멀었지만, 고군분투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은 팬덤이 매우 탄탄해 2000년도에 실시된 드림 호스 2000에선 팬 투표로 선정되는 20세기 최고의 말 100두 중 71위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다.

은퇴 후에도 장수 경주마로 인기가 있어 2017년부터 나이스 네이처의 생일인 4월 16일에 생일맞이 도네이션 이벤트가 개최되었는데, 2021년 우마무스메 게임 발매 이후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 평소 20배 이상의 후원금이 쏟아졌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고인 약 7,400만 엔이 모금되어 G2 레이스 우승 상금 이상의 도네이션을 받는 대기록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된지 보름 정도만에 들려온 비보기 때문에 더욱 안타까움이 느껴진다.

▲ 나이스 네이처의 주요 레이스 성적 유독 3이란 착순과 인연이 깊다.


▲ 나이스 네이처 35세 기념 도네이션이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기에 더욱 안타까움이 느껴진다.


▲ 최근에도 건강을 되찾아 저녁밥을 완식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


▲ 2017년 건강했던 나이스 네이처의 모습
(출처 : watanabeuma 유튜브)



▲ 당근별에서 행복해야해 네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