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개까지 장착 가능한 '룬스톤'은 자체적으로 지닌 고유 옵션 외 추가 옵션(마법 1개, 희귀 2개)이 붙습니다. 각 레이드 드랍 마법 상자는 5종류의 고유 옵션 중 1개를, 희귀 상자는 다른 고유 옵션 4종류를 선택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마법 2, 희귀 2종류는 오로지 80레벨 빌람 레이드에서 드랍되는 상자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결할 스킬 룬의 성능을 극대화하려면 고유 옵션보다 추가 옵션을 더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고유 옵션은 고정된 수치만큼의 효과만 얻는 반면, 추가 옵션은 장비처럼 티어(1~5)가 높을수록 더 높은 수치가 부여되기 때문이죠. 또한, 룬스톤 레벨에 따라 추가 옵션의 최대 티어가 제한됩니다.


기본 룬스톤 - 레이드 드랍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목록

룬스톤 상자 등급에 따라 선택 가능한 종류가 달라지고, 80레벨 빌람 레이드 드랍 상자에서만 선택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기본 룬스톤은 아마 다들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합성 룬스톤 - 연금술 합성으로만 획득할 수 있는 목록

연금술 제작대에 룬스톤 3개를 넣으면 '가장 레벨이 높은 재료 룬스톤'에 따라 합성 결과로 얻는 룬스톤의 레벨이 결정됩니다. 가령 70, 50, 30을 넣었다고 가정하면 70레벨 룬스톤으로 합성되는 거죠. 합성 결과가 70, 80레벨 이상이어야만 얻을 수 있는 룬스톤도 있습니다. 70, 80레벨 합성 룬스톤이 필요 없다면 원하는 고유 옵션을 지닌 룬스톤을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50레벨 이하로 맞춰 합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룬스톤 옵션 - 룬스톤 레벨에 따라 티어(수치)가 다르게 부여

룬스톤 레벨에 따라 추가 옵션의 티어가 제한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30레벨 룬스톤은 2티어까지 붙고 50, 70레벨은 4티어까지 붙습니다. 5티어는 80레벨에 붙습니다. 룬스톤 레벨이 높다고 무조건 높은 티어가 붙지는 않고 확률에 따라 낮은 티어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장비의 아이템 레벨에 따라 더 높은 티어가 부여될 확률이 높아지는 원리와 같다고 보면 되겠네요. 모든 추가 옵션은 접두/접미가 아닌 일반 옵션으로 분류됩니다.

▲ HTML 변환 오류로 인해 표(이미지)로 정보를 제공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