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세를 걷고 있는 kt 롤스터와 DRX가 만난다.

양 팀은 25일 종로 롤파크에서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13일 차 1경기에서 만나 둘 중 하나는 반드시 귀중한 1승을 손에 넣는다. kt 롤스터는 현재 1승 3패 -1. 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물론, 성적에 비해 승리 시 경기력이 뛰어나 아직 가능성은 인정 받고 있는 상황이지만, 결국 결과가 따라주지 못하면 가능성마저 금방 흐려질 수 있다.

kt 롤스터는 승리했을 때 경기력의 고점은 대단한 칭찬을 받았고, 패배한 경기 대부분이 한 끗 차이로 패배했다. 이제는 그 차이를 제대로 분석, 극복해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때다. 다들 할만하다고 여겨졌던 서머 스프릿인 만큼 유효타가 아닌 확정골이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DRX는 반드시 이겨야 할 상대다. 현재 DRX는 최악의 폼을 보여주고 있다. 0승 4패로 유일한 전패팀인데, 경기력도 굉장히 좋지 못하다. 아직 이렇다 할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반대로 DRX 입장에서도 kt 롤스터가 첫 승 제물로 꽤 괜찮다. 현재 1승 3패로 빛보단 어둠이 더 짙으나 이번 경기만 따내면 그 경계선을 허물 수 있다.

요즘은 인게임도 중요하지만, 어떤 라인, 어떤 선수가 어떤 챔피언을 손에 쥐는지에 따라 경기 양상이 많이 달라지는 만큼 밴픽이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1라운드 중반을 지나가고 있는 요즘, 어느 정도의 메타도 적립됐고, 무난한 밴픽이 나온다면 아무래도 kt 롤스터의 승리가 점쳐져 DRX 입장에서는 허를 찌르는 무언가를 보여줘야 할 때다.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13일 차 일정

1경기 kt 롤스터 VS DRX - 25일 오후 5시
2경기 담원 기아 VS 한화생명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