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웍스에서 모펍의 광고 인벤토리(inventory)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 대표 마국성)는 자사 모바일DSP ‘트레이딩웍스(TradingWorks)’에 ‘모펍(Mopub)’을 연동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모펍은 2013년 트위터에 인수된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한 달 평균 4천억 건 이상의 광고 거래가 이루어지고, 광고 노출이 가능한 기기(unique device) 수는 11억대 이상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내 광고 인벤토리를 가졌다.

트레이딩웍스는 모바일에 특화된 DSP(Demand Side Platform)이자 오디언스 타겟팅(Audience Targeting)광고 플랫폼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그래머틱 인벤토리(자동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광고 지면)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구글 ‘AdX(더블클릭 애드 익스체인지)’ 등의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과 연동하며 규모를 더 키워나가고 있다.

이번 연동으로 트레이딩웍스에서는 모펍의 배너, 전면, 잠금화면, 네이티브, 비디오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앱 내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