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누적 매출 약 2조 원… 2월에는 1인당 16만원 넘게 소비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금일(3일), 모바일 시장 전문 조사 업체 '모바일 인덱스(www.mobileindex.com)'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리니지M 이용자 집중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리니지M'의 누적 매출은 약 2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2월 기준 ARPMAU(Average Revenue Per Monthly Active User, 매 월간 활성 이용자 평균 지출)는 167,449원을 기록, 현재 모든 모바일 게임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1인당 일평균 이용시간은 7.44시간인 것으로 집계됐다.
성비는 여성 18.4%, 남성 81.6%로 남성이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다. 연령대 비중은 30대가 56.9%를 차지했으며, 20대와 40대가 각각 19.1%와 16.5%로 그 뒤를 이었다.
아울러 '리니지M'의 일일 매출 및 이용자 현황은 최근 2달간 꾸준한 성적을 이어온 것으로 밝혀졌다. DAU(Daily Active User, 일일 활성 이용자)는 3월 초 '이클립스' 업데이트와 함께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 확인됐으며, 일매출 역시 2배 이상 상승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하이브IM이 품은 '던전스토커즈' 깜짝 테스트 진행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두 번째 신직업 '격풍사', 어떻게 만.. [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6 |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칼럼] 길을 잃은 Xbox, 필 스펜서는 실패한 '타노스'가 되는..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위메이드, '미르M' 서비스 종료..."중국 출시는 계속해.. [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으로 세계를 선구하라" TGS 2024, 메인 비주얼 공..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19일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6]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애니팡 개발팀이 다시 뭉쳐서 웹3 게임을 개발한 이유..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볼텍스게이밍, 엑시 챔피언스와 콜라보 이벤트 실시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동영상] 포르쉐 디바라니! 오버워치2 X 포르쉐 콜라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초기 에란겔 컴백,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오딘 세계관 공유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공개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