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자유롭게 즐기는 인디 게임 행사, 방구석 인디 게임쇼(Banggusuk Indie Game Show, 비익스)의 참가작 일부가 공개됐다.

SNS를 통해 공개된 사전 공개 라인업에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성공적으로 출시까지 이어진 게임부터 출시를 앞두고 개발에 한창인 게임까지 21종의 작품이 포함됐다. 네오위즈는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이 비익스2020에 접수한 게임 중 일부라고 밝히며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국내 인디 게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비익스2020은 전 세계 게임쇼가 줄지어 취소되며 게임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이 더 쉽게 게임을 알릴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된 인디 게임쇼이다. 특히 행사 기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정보와 영상을 확인하고 게임 플레이도 함께하는 등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게이머들과 만날 기회조차 사라진 국내 인디 개발사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인디 게임쇼를 기획했다"라며 인디 게임 팬과 개발사들을 위한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를 공동 주관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많은 게임 개발사들의 새로운 등용문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코로나 19 상황 이후에도 지속해서 개발사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비익스2020은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http://bigs2020.com)를 통해 독창적인 인디 게임들의 데모버전 시연과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