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스타는 오늘(9일),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2주년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국카스텐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한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2주년 동안의 인포그래픽과 레인보우 식스: 시즈 콜라보 데이터 브리핑, 해묘 PD의 2주년 감사 영상부터 이벤트 소개 및 특별 발표가 이어졌다.


해묘 PD는 2주년 인터뷰를 통해서 유저들이 궁금해한 몇 가지 질문에 답했다. 명일방주 세계관 신작 관련해서는 아직 팀원들과 여러 가지로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사의 얼굴 공개 여부에 대해서는 이미지가 고착화될 것을 우려, 얼굴은 드러내지 않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신 스토리를 통해서 박사의 설정을 조금씩 더 풀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명일방주가 모든 사람들에게 특별한 게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더 나은 콘텐츠로 찾아뵙겠다. 한국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해묘 PD의 인터뷰 이후, 새로 추가될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먼저 기존의 8포지션 체계를 오퍼레이터의 각각의 특성에 맞춰 좀 더 세분화된다. 또한 오퍼레이터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모듈' 시스템이 추가된다. 오퍼레이터별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해당 오퍼레이터는 일반 모듈을 획득하며, 이후 특정 임무를 완수하면 모듈 데이터와 정예화 재료 등 아이템을 소모해서 '전용 모듈'을 획득할 수 있다.

▲ 기존의 8 포지션 분류에 세부 분류가 추가되고

▲ 오퍼레이터를 더 강화할 수 있는 모듈 시스템도 업데이트된다

이어서 2주년 기념 한정 이벤트 '도솔레스 홀리데이'의 개요가 소개됐다. 도솔레스 홀리데이는 첸이 로도스 아일랜드에 정식 합류한 이후 첫 휴가를 떠나면서 벌어진 일을 그려낸 이벤트다.

해변가와 휴양지를 배경으로 한 이번 이벤트에서는 '밀물' 기믹이 새롭게 추가되며, 물이 잠기는 장소에 서있는 아군과 적군 모두 '수식' 효과를 받는다. 수식 효과를 받은 아군은 공격 속도가 저하되고 지속적으로 침식 피해를 받으며, 적군은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가 저하하고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한다. 침식 피해는 누적되기 전까지 직접 대미지를 주진 않지만 누적되면 대량의 물리피해와 함께 방어력을 영구 감소시키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이번 이벤트 맵에는 오퍼레이터를 배치할 수 있는 '깊은 수역' 구간이 추가된다. 깊은 수역 구간에 아군 오퍼레이터를 배치하기 위해서는 '특제 수상 플랫폼'을 설치해야 하며, 오퍼레이터가 철수하면 특제 수상 플랫폼은 파손되어 가라앉는다. 깊은 수역 구간을 지나는 적은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지속적으로 체력을 잃는 만큼, 이를 염두에 둔 배치도 요구된다.


▲ 이번 이벤트에 새로 추가되는 기믹인 '밀물'과 '깊은 수역'

새로운 적 유형인 '잠수부'와 '부두 선원'도 소개됐다. 잠수부는 물속에서 공격력이 증가하고 은신 상태를 유지하며, 수식 효과를 받지 않는 등 수중 전투에 특화되어있다. 부두 선원은 몇 차례 공격을 가하면 저지하는 아군 오퍼레이터를 기절시킬 수 있는 반면, 수식 효과를 받을 시에 빠르게 체력이 깎이는 약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웨이브 캐스터 쾌속정은 공격시 목표물과 주위 4칸 안의 모든 아군에게 피해를 주면서, 동시에 침식 피해를 추가로 입히는 광역 캐스터 유닛이다. 쾌속정이 파괴되어도 캐스터가 내려서 전투를 지속하는 만큼 지속적인 광역 피해에 대비해야 한다.

도솔레스 홀리데이의 메인 이벤트 스테이지, '익스트림 철인 그랑프리'는 오는 1월 14일부터 개방되며, 하드 모드가 포함된 대회의 후폭풍 EX 스테이지는 1월 21일부터 개방된다. 특별 고난이도 스테이지 '용솟음치는 암류'는 1월 28일 추가된다.

1월 14일 이벤트 개최와 함께 2주년 애니버서리 헤드헌팅이 개방된다. 2주년 애니버서리 헤드헌팅에서는 6성 한정 스나이퍼 오퍼레이터 '첸 더 홀룽데이', 6성 통상 스페셜리스트 '미즈키', 5성 가드 오퍼레이터 '테킬라', '라 플루마'가 추가된다. '첸 더 홀룽데이'는 스나이퍼 중 산탄사수로, 공격범위 내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고 전방 첫 줄의 적을 공격할 때 공격력이 150%까지 상승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탄약을 소모하며 탄약이 바닥나면 스킬이 중단되지만, 일정 확률로 공격시 탄환을 소모하지 않는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다.

▲ 이벤트 개최와 함께 한정 오퍼레이터 '첸 더 홀룽데이'를 얻을 수 있는 픽업이 열린다

첫 번째 스킬 '고압 충격'은 전방 첫 줄뿐만 아니라 공격 범위 내 모든 적을 공격할 때 150%까지 대미지가 상승한다. 2스킬 "나이트 오브 바이올렛"은 발동할 때 탄약을 몇 개 얻으며, 공격할 때마다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되는 점액을 바닥에 깐다. 점액 위에 지나가는 적은 이동 속도 및 방어력이 감소한다. 3스킬 '홀리데이 스톰'은 2스킬보다 더 넓은 범위의 바닥에 일정 시간 동안 점액을 깔아두며, 공격 범위 및 공격력이 증가하고 한 번 공격할 때 공격이 두 번 들어간다.



▲ 6성 한정 스나이퍼 '첸 더 홀룽데이'는 사거리는 짧으나 방깎 디버프와 광역 딜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첸 더 홀룽데이'는 2주년 애니버서리 헤드헌팅 픽업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개시와 함께 1월 28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 애니버서리 헤드헌팅 10회 허가증이 제공된다. 또한 1월 14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출석시 2주년 애니버서리 헤드헌팅 무료 1회 뽑기가 가능하며, 출석시에 합성옥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티켓 뽑기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명일방주 신규 이모티콘과 한국어 더빙 기획 소식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규 이모티콘은 몰루콘으로 유명한 코코넛콘 작가가 제작했으며, 공식 카페를 통해서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한국어 더빙은 아직 기획 시작 단계로, 참가 성우진 및 추가 일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명일방주 및 2주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명일방주 공식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몰루콘 작가 코코넛콘이 제작한 명일방주 이모티콘 무료 배포 및

▲ 게임 내 한국어 더빙 추가 기획도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