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 장비 중 능력치가 살짝 아쉬워서 다른 아이템을 장착하려니 여태껏 강화한 게 아깝고, 이 아이템을 계속 갖고 있자니 창고랑 소지품 공간이 부족해서 애를 먹은 적이 많다. 이번 '블레이드 앤 소울 2'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그런 고민을 해결해 줄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했다.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 ‘시간의 지배자’는 블레이드 앤 소울 2 출시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다. 신규 필드 '해룡 산맥', 새로운 필드 보스, 1인 던전 등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그중 바로 '야루의 상자'가 우리의 고민을 해결해 줄 것이다.

야루의 상자는 아이템에 능력치를 추가로 부여할 수 있는 콘텐츠다. 아이템 용해부터 시작해 능력치를 부여하는 방법까지, 야루의 상자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 야루의 상자

야루의 상자에 장비를 등록하고 능력치를 부여할 재료를 선택하면 재련을 통해 무기, 방어구 아이템에 능력치를 추가로 부여할 수 있다. 능력치를 부여하기 위해선 총 3개의 언령석이 소비된다.

언령석은 특별한 조합식을 가지고 있으며, 언령석 조합에 성공할 경우 추가 효과가 부여된다. 조합 성공은 사용된 3개의 언령석에서 얻을 수 있는 특정 능력치의 최대값을 달성할 경우를 말한다. 조합에 성공하여 추가 효과가 부여된 장비에는 특별한 접두사가 추가되어 무기 이름에 표시된다. 조합식을 완성하지 않아도 재련 슬롯에 3개가 등록될 경우 재련이 가능하다.

▲ 메뉴 창에 장비 도감 옆에 야루의 상자가 있다

▲ 누르면 재련 가능한 장비들의 목록이 뜬다

▲ 언령석의 능력치 최대 수치를 달성하면 특별한 조합식이 대성공이다
(출처: 블레이드 앤 소울 2 공식 유튜브)

▲ 특별한 조합식에 성공했을 때의 예시
(출처: 블레이드 앤 소울 2 공식 유튜브)



■ 장비를 분해해서 언령석을 얻자

능력치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했듯 언령석이 필요하다. 언령석을 얻으려면 특정 등급의 장비를 용해해서 얻는 방법이 있다. 용해하는 데 필요한 아이템 '고급 용해제'는 상점에서 서버당 하루에 10회 금화와 주화의 소모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장비를 선택하고 용해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상급, 희귀, 영웅 등급의 언령석을 획득할 수 있다. 상점에서 구매하는 것 외에도 용해제는 게임 내의 다양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추가로 얻을 수도 있다.

언령석의 등급 및 종류에 따라서 부여 가능한 능력치 및 수치의 범위가 결정되며, 정해진 확률에 따라 무기에 능력치가 부여된다. 다양한 언령석들을 등급과 종류를 잘 알맞게 조합하면 한가지 무기에 다양한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 언령석의 등급표

▲ 상점에 가면 구매 할 수 있다

▲ 판매 종료 전까지 미리 사두도록 하자



■ 그래서 직접 해봤습니다

▲ 상점에 가서 고급 용해제를 10개 구매했다

▲ 고급 용해제는 희귀 장비들만 용해 할 수 있으니
필요하면 증표 교환상한테 장비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 용해제를 클릭한 뒤 장비를 클릭하면 용해할 수 있다

▲ 두근두근

▲ 짜란 언령석이 떴습니다

▲ 2개의 언령석을 추가로 챙긴 뒤 재련을 했다
왼쪽에 보면 언령석에 따라서 추가될 수 있는 능력치들도 미리 볼 수 있다

▲ 능력치 추가!

▲ 아이템 하단에 보면 새롭게 추가된 능력치를 볼 수 있다